Gengar [608668] · MS 2015 (수정됨) · 쪽지

2020-03-20 19:47:56
조회수 8,371

유대종쌤 수업을 고민하고있다면.(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8683969


현강 인증은 영롱한 주간지 사진으로..


안녕하세요 저는 유대종쌤 현강을 다니고있는 수험생입니다.

(스듀 프리패스로 현강 복습하기 개꿀)


휴강이라 수업을 못듣는 와중에 대종쌤의 수업을 고민하고 계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될까하여 작성하게되었습니다. 쌤의 현강을 2달간 들으면서 느낀 점이나 장점을 적고싶어 후기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이 글은 주관적이며 솔직하게 작성하겠습니다. 그리고 제 성적은 다시 수능을 준비하는거라 노베수준이니 얻어가실 정보만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대종쌤 강의와 비교해보시면서 자신에게 더 맞다 싶으신것을 고르시길 바라며.


우선 현강에서는 2달간 독해더하다와 문법총론 문학더하다를 병행하면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휴가중입니다.


독해더하다 수업은 평소 비문학 지문이나 문학을 읽을때 아무생각없이 읽거나 글을 읽고도 무슨내용인지 이해가 안가고. 글의 흐름을 못찾고계신다면 큰 도움이 되는 강좌입니다.

어떤 부분에서 큰 도움이 되냐 물으신다면 태도 교정에서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글을 읽을때 저는 아무렇게나 막 읽었습니다. 어디에 중점을 둬야되고 어떤 행동영역도 없이 아무렇게나 읽고. 정보량이 많아지면 당황하고. 글의 내용이 뭔지도 모르겠고.


보통 지문을 계속 많이 읽는다면 독해력이 늘기때문에 인강이 필요없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몰론 저는 맞는말 같습니다 하지만 국어에 투자할 시간이 많지않다면 이 방법은 꼭 옳은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수능이란 기간 전까지 자신만의 행동영역을 만들고 또한 근본적인 독해력을 키우기위해선 인강이든 독학서든 처음에는 도움을 받아야된다고 생각했습니다.(혼자 공부하면서 느낌 점입니다.)


그래서 그 부분에서 전 독해더하다라는 강의를 통해 많은 태도교정을 했습니다. 처음엔 글이 어떻게 이뤄져잇는지부터 시작해사 글을 읽을때 어디에 경중을 둬야될지. 어디를 빡세게 읽어야될지. 이런 부분에서는 어떤 생각을 해야될지. 정보량이 많을때는 어떻게 처리해야될지. 이런 행동영역들을 알랴주시고 문학 또한 비문학과 다른 것이 아니라는 것 등 에서 큰 도움을 얻었습니다.


저는 독해더하다라는 강의가 비문학 강의보단 글을 읽을때의.태도교정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안정적인 1~2등급 학생이.아니라면 비문학 전용 강의가 아니네? 기다렸다가 진또배기만 들어야지 이런 생각이시라면 나중에 수능때 큰코다치실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그럼분들이 아니시라면 독해더하다 강의를 들어보시면 당연하게ㅜ알고계신 부분도 있겠지만 오히려 새로 얻어가시는 것들이 많을꺼라 생각합니다.


 단계로 차근차근 밟아가면서 공부해야된다 생각해요 만약 그 중간 사이를 멀찍히 떨어져서 공부하게된다면 저처럼 나중엔 더 큰 시간을 들일수도 잇어요 천찬히 가는 정도(바른길)이 나중엔 지름길이실수 있어요


스캐폴딩이란 강의는 독해더하다에서 배운 것들을 고난도 기출에 적용하는 강좌입니다. 혹여나 독해더하다를 건너뛰실경우 스캐폴딩 1강은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왠만하면 독해더하다부터 들으세용 강의 얼마안되고 또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며 고전해석법강의도 여기에있습니다)


문학더하다 문법총론 수업은 수능에 나오는 모든 개념어와 흔히들착각하는 비슷한 개념과의 관계. 또 기출에 그 개념이 어떻게 적용돠었는지 알려주시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간중간.팁도있고 선생님께서 수업해주신 내용을 책 안에 한번더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어서 정리하기 좋습니다. 휴대하면서 문법암기하는 휴대종은 출시되엇고 문학더하다에서 배운내용을 적용하는 체화서도 곧 나온다네요 ? 


정리. 대종쌤 현강 수업의 장점은

1. 잘생긴 유대종

2. 맛있는 간식

3. 매주의 주간지와 고퀄의 해설(첨엔 저 좋은해설인줄 몰랐어요 국어를 잘몰라서; 근데 확실히  보면볼수록 정말 좋은거같아요 비문학에서 특히 너무 자세하게 태도나 정리가 잘되어있는거같아요.. 아는게 늘어날수록 좋은걸 알게되는건가...?)

해설 궁금하신분들은 올비에 대종쌤이 코로나 대비로 올려주신 주간지랑 해설 같을꺼에요 

4. 친절한 조교분들

5. 재밌는 수업(간혹가다 독서실에서 머종쌤 강의듣고 빵터지신다는데 현강에서도 똑같습니다ㅋㅋ가끔 현강 유머코드랑 인강유머코드랑 똑갘은데 다시봐도 피식하게되요)

6. 젤 중요하죠 강의력. 2달동안 들으면서 젤 만족스러웠어요.

7. 교재퀄리티 ? 곧 나오는 ovs 존버중임다..


마지막으로 대종쌤이 아니더라도(저는 강추) 다른 분들의 강의나 독학서들을 맛보기나 들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꼭 고르세요. 누가좋다 누가좋다 이런거에 휘둘리지말고 자신이 선택하는 1년인만큼 후회하지않게 고르세요. 



긴글 읽어쥬셔서 감사합니다 폰으로써서 오타가많네여ㅠ

대종쌤 유튜브도 많이 사랑해주새요 꿀잼이에여ㅎㅎ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