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 Math [831218] · MS 2018 · 쪽지

2020-03-19 22:18:32
조회수 2,135

전형태 선생님 나BS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8662181

공간상 고전문학은 못 찍었어요ㅠㅠ

 안녕하십니까 전형태 선생님 수강생이자 나BS후기를 쓰는 삼수생입니다. 저는 현역때 국어 백분위 67->재수때 국어 백분위 100까지 올린 학생이고, 그렇게 오르기까지 많은 컨텐츠를 보았습니다.


 허나 이번 나BS같은 경우는 사설모의고사 기관이나 다른 선생님들이 만든 분석서보다 더 좋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시가를 분석해 놓은 부분전에 먼저 자신이 시도를 할 수 있고 확인용으로 OX퀴즈가 있습니다. 그 OX퀴즈 같은 경우에는 평가원선지, 내용일치 선지, 표현상 일치 선지 등등 여러 종류의 선지가 있고 올해 이 선지에 많은 공을 들였다는 느낌이 들었던게 최근 평가원 선지부터 2000년대 초반의 평가원 선지까지 뒤져가며 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뒷 바닥에는 분석 내용을 토대로 내용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그 뒤에는 작품을 해재한 부분이 있어 주제, 특징을 한 눈에 정리 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좋다고 생각한 부분이 맨 마지막에는 교수님들이 쓰신 논문을 엄선해서 가지고 온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같은 경우는 많다고 느낄 수 있으나 평가원 문제에 나올 수 있는 내용이라고 느껴지고 이런 내용들이 문제에 나오는 구나라고 느낄 수도 있어 좋았습니다. 고전시가 같은 경우에는 만언사를 제외한 중요 작품들 같은 경우에는 전문이 들어가 있어 중요한 작품이라는 인식을 할 수 있고 그것들을 통해 고전시가 독해력을 올릴 수도 있어 좋습니다. 소설파트 같은 경우는 이와 같은 전개로 흘러가지만 3번째 파트에서 상세 줄거리와 인문의 성격을 제시하였기 때문에 연계되어 나왔을 경우 ebs외 파트가 어떤 부분에서 나올 수 있을 지도 예측이 되어 좋습니다!

 

 사실 이렇게 좋은 내용만으로도 충분하지만 나기출에서 느꼈던 분석력을 나BS에서도 느낄 수 있어 좋았고, 더 좋은 것은 책이 가독성이 좋고 책을 깔끔하게 정리해 노아서 정말로 좋았습니다. 사진으로 찍을려고 했지만 제가 폰맹, 컴맹이다 보니 사진은 1개가 최대이네요ㅠㅠㅠ 

 

 제가 국어 공부를 하며 느꼈던 최고의 컨텐츠!! 여러분들도 올해 나BS, 나기출, 전형태 선생님과 함께 국어 만점 받으시길 바랍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