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외국어 구문 구조 질문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787609
작년 ebs수특 32강 3번지문에 문장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안자는사람? 0
손들어!!
-
질 모르면 음 일단 적어봐요
-
이미지 써주세요 1
궁금해용
-
미필6수지방의대 vs 미필3수고대기계vs현역중대전전 1
누가 제일 행복할까요?
-
에휴뇨이
-
연치가 고려대 상에 포함될리가 없잖아요 하하핳 죄..죄송해요...
-
오노추 2
음치(본인)은 못부르는 노래 그래도 부를 줄 아는 몇 안되는 일본노래..
-
보통 난 안 적어주던데..
-
시대인재 vod 0
시대인재라이브 vod는 한번 사면 영구인가요?
-
최대한 정성들여서
-
근데 옛날에 했다가 취소했나보네 팔로우목록 밑쪽에있는거보니
-
이미지 적어주세요 18
있었으면 좋겠네요.
-
대성패스 공유하실 분~~ 제가 구매 했어요 저는 탐구만 듣습니당 쿠폰 두장 주는거...
-
쌩삼 1
현역정시 44224에서 재수 21232로 마무리했습니다 원서영역 망해서 3떨했는데...
-
자기전 6
맞팔구함
-
사가시니이쿤다 5
세츠나토리푸
-
아아…
-
가산 집합 1
어지러워
-
잘 모르면 26수능 응원해드림
-
내가 가지지 못한것에 대한 추구는 당연한거지만 그것들중 대부분이 태생부터...
-
필수과 4
정신건강의학과, 성형외과
-
70도 적은건 아닌데 뭔가 아쉽네
-
위아매버릭
-
가벼운 ㅇㅈ 2
직장에서 흐흐
-
드레만 나오면 4
바러 드레이븐 1557나오는거 개웃기네
-
ㅇ여자친구 1
떨려오는 별빛반짝이는데넌어디를보고있는지
-
241122 6
최소원의 원리
-
whats your point of view there's a party screw...
-
하이 0
님들 잘지내냐
-
체대입시 0
체대입시로 재활치료학과 희망하는데 정말 취업이나 이런 미래 같은 게 막막할까요?...
-
저는 이제 고3이된 문과 입니다. 방학을 열심히 보내려했지만 결국 놀기만 하고...
-
여태까지 배성민 한완수만 해봄 작수 공3 미2 틀인데 바로 뉴런해도될까요 수분감은 할거임
-
이상한 글의 비율은 수능 전이 많아보인다
-
부스럭 부스럭 6
-
BC=DA이고, BC와 DA가 평행하지 않은 볼록사각형 ABCD가 있다. 선분...
-
왜 나 없을때 그런거야..나도 궁금해 머한지
-
수학과 가면 보통 어떤 진로가 있죠..? 가는 이유가 있을 거 같은데 그 이유가 궁금함..
-
왜클릭?
-
난 게임에서 쳐맞는게 더 개같던대
-
1년 버리고 갈만 함?
-
다 까먹어서 미치겠어
-
다이아켠왕 2
출동
-
문제 상황:제한역을 그대로 마주하고 정면돌파에 성공했을 때 둘 다 문만 관련이긴...
-
와 역시 넘사www.youtube.com/shorts/3zwuOxVQUwE
-
요즘은 헬스보다 0
복싱이나 주짓수 같은거 하고 싶음
-
지능지수 평균만 됐어도 10
-
후웅
-
진짜임근데
-
어제는 가슴삼두 14
먼저 알기 쉽게 주절 부사절 나눠서 설명해드릴게요
주절 : It is a useful distinction to make
부사절 : as(~할 때) 이하.
1. 주절부터 봅시다.
make a distinction : 구별하다, 가리다. 명사를 핵으로 두기 위해서 to make가 후치 되었습니다.
2. 부사절
가)as we remeber our earliest life experiences (which were) reported by our parents, storeis
-> our earliest experiences 뒤에 which were 가 생략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 , stories는 앞에 our earliest life experiences의 내용을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나온 동격의 콤마입니다.
나) stories to which we listen with the same rapt attention
->stories that we listen to it with the same rapt attention <원래문장>
->stories that we listen to which with the same rapt attention <선행사 stories=it이므로 관계대명사 which로 변환>
->stories to which that we listen with the same rapt attention <전치사 to와 관계사 which의 전치(앞으로이동)>
->stories to which we listen with the same rapt attention<접속사 that 생략>
다)the same rapt attention we might pay to some brilliant tale of some other person.
->the same rapt attention that we might pay it to some brilliant tale of some other person. <원래 문장, it은 선행사 the ~ attention을 가리킵니다.>
->the same rapt attention that we might pay which to some brilliant tale of some other person.
->the same rapt attentnion which that we might pay to some brilliant tale of some other person.<관계대명사 which의 전치>
->the smae rapt attention (which생략) we might pay to some brilliant tale of some other person.<접속사 that생략, 목적격 관계대명사 which 생략>
라) 해석
이것은 유용한 구별법이다 / 우리가 우리의 부모님으로부터 전해 들은 가장 이른 삶의 경험들을 기억할 때 /(어떤 이야기냐면) 우리가 몰입하는 집중력으로 듣는 / 타인의 기가막힌 이야기를 들을 때와 같이
결론.
1. make a distinction : a distinction을 핵으로 두기 위해 to make 후치
2. pay attention to : pay의 목적격 관계대명사 which가 생략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