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라돌멩이 [774467] · MS 2017 (수정됨) · 쪽지

2020-02-22 04:27:12
조회수 951

전형태쌤 문학 후기(feat.나BS)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7865067

안녕하세요! 저는 고전시가 올인원과 ebs 파이널집을 보고 2020수능을 친 학생입니다. 개인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던 강좌이기에 이렇게 글을 씁니다


1) 고전시가 올인원: 주요 고전시가를 다루시는 강의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고전시가와 문법은 고3 전에 끝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1,2 학생들에게 더 추천하는 강의입니다. 기본적으로 인강 시장에 주요 고전시가만 이렇게 집중적으로 다루는 강의가 없어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이 강의를 듣고 주요 고전시가를 잘 정리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강의 스타일은 솔직히 내신을 대비할 수 있을 정도로 꼼꼼하게 다뤄주십니다. 그게 수능과는 안 맞지 않냐고 반문하실 수도 있는데 전 개인적으로 고전시가는 주요 구절, 시어 정도는 완벽히 암기가 되어있어야 수능 고전시가가 좀 편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이거 잘 들어놓으시면 고3 수특, 수완에 관동별곡과 같은 주요 고전시가가 나왔을 때 비교적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2) ebs 파이널집: 개인적으로 이 강의를 듣고 놀랐습니다.  솔직히 OVS와 듄탁해를 모두 수강하는 와중에도 그저 9평 전에 전작품을 다뤄주신다는 것 때문에 들었는데 문법만 강자인 줄 알았던 형태쌤이 이렇게 문학을 실전적으로 잘 가르쳐주신다는 점이 굉장히 놀라웠네요. 시가문학은 시험장에서 딱 학생이 적용 가능할 정도로만 컴팩트하고 실전적으로 정리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해석의 여지가 다양한 부분들을 다 짚어주셔서 심리적인 안정감도 컸습니다. 소설문학은 아무래도 9평전에 완강을 하시려다 보니 좀 빨리 지나간 느낌이 있긴 했지만 나름 적중도 많이 하셨습니다. 강의력이 기본적으로 좋으시다 보니 주요 작품 같은 경우에는 빠른 시간 내에 내용이 쏙쏙 박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강의퀄은 ovs, 듄택해보다 더 나았던 거 같고 9평 전에 완강되어서 심리적으로 편해지며 문학도 잘하시는 형태쌤을 알게 되서서 굉장히 만족했던 강의였습니다. 


다들 실전적인 형태쌤 문학 잘 들어보세요!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