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와코트 [793859] · MS 2017 · 쪽지

2020-01-24 14:55:29
조회수 283

너무 좋은글이라 다시한번올립니다.. 다이어트하고싶은분들께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7084532

일단 수험생활이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몸이 위로는안크고 옆으로계속 커지게되는데요. 보통 잘못된방식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또한 무작정굶기 운동 4시간씩하기등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했던적이 있었는데요, 사실 그렇게 하면 여러가지 부작용들이옵니다. 일단 무기력증부터시작해서 의욕저하 심각한경우는 두발이없어져서 걷지못하는상황까지오게되죠. 방금 말한건 드립인거 아시죠? 네 어쨋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제가했던 방법들을 소개하려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같은경우 굉장히 빠르게 감량을햇구요, 다른 좋은방법들도 충분히 많이있겠지만 제겐 이방법이 최선이엿던거같아요.그럼 시작하겟습니다.


일단 다이어트의 기본조건은 식단 7 운동 3 입니다. 5 5 로하셔도 상관은없구요.. 근데 빠른감량을하고싶으신분들은 운동보다는 식단에 많은신경을쓰셔야합니다. 근데 식단에 신경을 많이쓰라는말이 무작정 안먹고 굶으라는게 아니라요, 위를 줄이면서 먹으라는 말입니다. 

이것에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기위해 제 방법을 소개하자면, 저같은경우 다이어트시작후 이틀동안은 위를 줄이기위해 베고플때마다 두유만 마셨습니다. 이렇게되면 위가 어느정도 줄어들어요. 저같은 경우 그후에 하루 세끼를 다먹지않아도 배가 불렀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주는 하루 두끼에 한끼당 먹는양을 절반장도줄였고  그 다음주에는 하루 두끼 12시 ,오후 6시 이시간대에 닭가슴살 100g씩만 먹었습니다. 요즘같은 경우 오후 4시쯤에 한끼만 먹어도 배가부릅니다. 이렇게 위를 서서히 줄여나가다보면 일상생활에 크게 영향을 주지않고 체중감량을할수 있지요. 


근데 이렇게 2주정도하다보면 닭가슴살 포장지 뜯을때 냄새만 맡아도 토가나올지경이됩니다. 그리고 밖에나가면 온갖 치킨집이 있고 그곳에서 풍기는 냄새를 맡으며 이런저런 생각을 하게됩니다. 같은 닭인데 어쩜 이리 다를까.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이 짓을 하는것인가. 저또한 그랬습니다. 배고파서 받는 스트레스가아닌 먹고싶은걸 못먹어서 받는 스트레스가 굉장히 컸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생각해낸것이 일주일에 한번정도 먹고싶은걸 먹는 날을 정하자였습니다. 일주일중 하루는 닭강정을 먹기도하고 핫도그를 먹기도했습니다. 그 순간은 정말 황홀합니다. 그렇다고 막무가내로 그하루동안 쳐먹는다 이런의미는아니구요, 한끼정도 적당히 먹어라 이말입니다. 저같은경우 빠른감량을해야했어서 그날 한끼 치킨을 먹었다면 그날은 아무것도 먹지않고 그다음날엔 평소먹던양의 절반을 줄였습니다. 먹고싶은걸 먹더라도 이렇게 조절하면서 먹어야한다는 말입니다.


식단은 크게 이정도인거같아요. 더 구체적인건 나중에 따로 글로 올리거나 댓글달아주시면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