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를 학습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Q&A.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6516536
1. 언어는 적성 아닌가요?
->단언컨대 언어를 배우는 데 가장 중요한 가치는 노력입니다.
외국어만큼 재능이 필요 없는 영역이 또 어딨어요...
"나는 그 언어를 배우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가?"
이 질문에 혼자 조용히 답해 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2. 어떻게 해야 외국어를 쉽게 배울 수 있을까요?
->있으면 저한테도 추천좀...
다만 외대 통번역대학원 졸업 피셜 영어로 된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보며 등장인물들의 발음이나 어투, 감정까지도 따라해보는 게 회화에는 도움이 된다고는 하더라구요
3. 외국어 배우다보면 막 한국어 까먹고 그러지는 않나요?
->한국어 쓰면서 영어 과도하게 쓰는 사람들은 있는 척 하려고 그러는 경우가 많아요(물론 교포라서 한국어를 진짜 까먹을 정도로 안 한 거라면 인정합니다..)
다만 가ㅏㅏㅏ끔씩 영어 쓰다가 단어가 생각이 안 나서 전공어 튀어나올 때는 있었네요
4. AI시대에 외국어(특히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메이저 언어) 배워야 하나요?
->요즘 다들 AI니 수능영어 절대평가니 해서 다들 영어 공부 안 하시는데 님들 그러다가 나중에 후회해요.
아직까지도 기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취급하는 스펙 중 하나가 영어실력이고(특히나 해외영업 부서), 꼭 기업에만 국한되어 생각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AI 만드는 데 소프트웨어 전문가만 필요하진 않을 겁니다.
언어 전문가도 필요하겠지요.
5. 그리고 무엇보다 영어 잘 하는 사람은 멋있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좋은방법없나요
-
내 첫 옯만추 썰 1 0
만나서 루미큐브하고 오목 두고 헤어짐
-
슬슬 자야겠다 6 1
졸리다
-
토트넘 유니폼 0 0
제임스 매디슨으로 하나 사고싶은데 또 부상이면 슬퍼
-
여러분 6 2
제가 미안했어요. 물론, 제가 무엇에 대해 미안한지 모를지도요. (아마 대부분...
-
못이길거 같던데 경기력이
-
옛날에 나도 심심해서 오르비 친소관계 분석해본적 있는데 5 0
물론 당연히 이 이미지는 아님뇨
-
개추수 20개되면 인증함 8 20
뭘인증한다고는아직안정함
-
오루비 굿나잇 3 0
-
이렇게 생겼는데 0 0
그래도 서울대 갈 운명이겠지? 아니라면 슬퍼
-
그래도 나정도면 잘생겼지 2 0
라는 생각이 들면 당신은 위기입니다!
-
나는 잇올에서 공부집중안될때 1 0
오르비에 쓸 뻘글 생각함
-
여기 못된 사람들 많던데 2 1
가면? 쓰고 있는 거 같음 아까 누구 조롱하는거 보고 든 생각이에요
-
디시하다 오르비로 이주왔습니다 1 0
네
-
내 첫 옯만추썰 3 2
재종근처버거집에서 혼밥중이었는데 갑자기 자기가 날 봤다고 쪽지보냄 그래서내가오라고함...
-
박선 vs 이신혁 0 0
전자는 실모개수가 더 많다는데 흠...
-
친구가진짜잘찍어준사진 14 2
나임
-
이제 자야지 1 0
ㅈㄴ 늦게 자네 ㅅㅂ 새르비 하다가
-
외대특 4 2
행사 있을때마다 이 거대부엉이 설치해놓음
-
진짜다대학원가네 5 1
학사취업하고싶은데
-
인증은 그사람 미만잡인데 8 0
ㄹㅇ
-
오 cldi 오른다 0 0
굿 가자
-
ㄹㅈㄷ엽사있음 3 0
올리면다팔취함
-
새벽똥글)인터넷은 참 신기해요 5 2
보통은 똥글이 90프로 이상이고 똥보다 못한게 보일때도 있지만 가끔 누군가의...
-
누가 재탕만한대서 7 0
넵
-
겨울에 어학연수 어디로가지 8 0
음
-
개새끼님 이분 닮음 2 0
이분 인스타 인플루언서
-
얘들아 무물해줘 28 1
늙은이 놀아조잉
-
전 옵창이 아니란 말입니다 4 0
마음은 아직도 옵뉴비에요
-
여르비들아 12 1
물소라서 미안해 사과할테니까 쪽지줘ㅎㅎ
-
진짜 저능해지는거같음 매일..
-
나는 수학이랑 0 0
숙명적인 절름발이라는거지
-
Cluster 9 모여보셈 6 0
ㅇ
-
공부 효율이 너무 안 나온다 0 0
쎈a 그 계산문제 한쪽 한시간 반동안 함 미적분에 뭔 그래프 그리는 문제 증감표...
-
얼마만의 새르비냐 5 1
자유다자유
-
동기들이랑 풀빌라가기로함 12 1
하또구석에서오르비나해야지어휴
-
연초마려움 가끔 2 0
하지만 끊었으니 피지 않아야지
-
이거 뭐임 2 0
-
폰 중독 어떻게 고치나요 3 1
공신폰 들고다니고 폰을 딱 부모님거 받아서 저녁시간에만 하니까 한 번 하면 끝도없네요 오늘도
-
인절미 0 0
생강차
-
우리 클러스터(?) 1등 0 1
존재하지 않는 인물인가
-
나 불쌍하면 개추 5 1
-
근데이거나만그런가 15 0
모르는사람들한테얼공하는건괜찮은데 실제친구나지인한테셀카공개되면너무부끄러워
-
구라치지 마 0 1
나 최대한 오르비 안하려고 노력했다구
-
주예지 하이웨이 1 0
주예지 하이웨이 괜찮나요? 개때잡 듣고 십시빌리삼,n티켓이랑 병행하면서 해보려고...
-
6시간 반만 자야지 0 0
오늘 폰 너무 많이 했네 앰생
-
사랑 평화 자유 3 0
I'm fine good 사랑 평화 그토록 갈구했던 자유를
-
은마서적 진짜 책 개많음 1 1
오르비북스 시대북스 이런거 다있고 한완수나 인강쌤 교재들도 잇고 논술 대비도 잇고...
-
졸리다 0 0
-
피곤하다… 2 0
눈감으면 꿀잠잘것같다
외대 아프리카학부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언어는 전망보다는 실력입니다.
그 언어 전공하셔서 노역할 자신 있나요?
이 부분을 생각해보시고 결정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더
원래 관심이 있던터라 자신은 있습니다.
p.s 글캠이 취업할떄 받는 불이익이나 학교생활 할때 받는 불이익 같은 것이 있나요?(Ex.서울캠과의 차별이라던지)
학사행정적으로는 차이X
다만 취업할 때 소재지가 다르게 나옵니다.
서울캠은 서울으로, 글캠은 글로벌로.
따라서 기업 입장에서는 서울캠퍼스와 글로벌 캠퍼스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외품격님처럼 외대진학할려고 하는 사람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베트남어학과나 아랍어학과쪽으로 가서 부전공으로 상공계열을 하고싶은데요.집에서는 상공계열 경영학과나 그런과를 전공으로 하고 외국어를 부전공으로 하시라고 하십니다...혹시 두개의 차이점이 있을까요?
아마 타 외대로 진학하시려는 분 같은데 그 학교의 커리큘럼이 어떨지를 몰라 조심스럽기는 하지만, 저는 '이중전공'이 아닌 단순한 '부전공'만으로는 취직에 있어 도움되는 만큼의 전문성을 쌓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한 과를 부전공으로 하실 거라면 경영학과와 같은 과에 진학하시고 부전공으로 베트남어 등의 특수외국어를 하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다만, 이중-복수전공과는 달리 부전공만으로 해당 언어를 마스터하기는 쉽지 않을 듯 보입니다.
허나 복수-이중전공에 대한 생각이 있으시다면, 저는 특수외국어를 1전공으로 선택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 언어를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길이 될 거라 생각하니까요
답변이 되었나요?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중,복수전공은 특수어학과 상공계열 같이 할수 있나요? 부전공 이중전공 잘몰라가지고...
그건 학교 학사제도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제가
뭐라고 말씀드릴 부분이 아닌 것 같네요... 잘 찾아보시고, 후회 없는 선택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늦은시간에 답변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ㅜㅜ좋은 하루 되세요!!
아닙니다, 마침 자기 전에 딱 타이밍 맞춰서 잘 질문해주셨습니다.
멋진 지역학 전문가로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
님은 어디과까지 소수어라고 생각하심?
정답: 특수외국어='특수외국어교육진흥에 관한 법률 제 2조. 특수외국어는 국익 발전에 도움이 되는 특수 언어로서 대통령령으로 그 범위를 정함.'-> 몽골어 이란어 베트남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아랍어 포르투갈어 스칸디나비아어 터키-아제르바이잔어 인도어(힌디) 태국어 헝가리어 폴란드어 등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