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말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644939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난 우리부모님 생신도 모르는데
-
셀카 4
-
에피소드 하나 봤는데 재밌네
-
눈팅하는 애들은 있을수도
-
美 2조원대 역대 최악 암호화폐 해킹… 북한 조직 연루 가능성 2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한 곳인 바이비트(Bybit)가 14억6000만...
-
의대입시 잘모르는데 19
지역인재가 그렇게 적폐인가요?
-
본인 포함
-
디지가고싶은데 사탐런을 해버렸네;;
-
어제(사실 오늘 새벽이긴 한데) 토만 열 번은 한 거 같은데
-
탐구는 물로켓 사탐이니 ebs 수특수완 최강의 커리 완성했다 동아의 드가자
-
수능 잘햇으면 0
조금이라도 더 재밋긴 햇겟다 개 못하니까 재미가 없네
-
흐음 5
포터모어에선 래번이라던데
-
며칠전에 메일로 보내서 결제처리 이제 할거라는 답변 받았는데 아직도 감감무소식이네요ㅠㅠ
-
이게 다 우리 시라안이 예뻐서 그런거겠죠!
-
당연히 그리핀도르 일줄알았는데
-
설대 기준 400 12
이면 언미생1지1몇개 틀이여야돼요? 영2는 타격 큰가여?
-
나 안아.. 0
이거 머임 어디서 유행하는거지 인스타인가
-
몇 개 빼고
-
ㅇㅇ 사리는중
-
서버 진짜 1
정신 삐뚫어지겟네
-
이젠 스물셋 알코올중독자 영웅호걸의 시간이다
-
공부 시작한지 1
3.5개월 정도 됏네 언제 실력이 만들어지려나
-
기차지나간당 3
부지런행
-
오티 하고 3월말쯤 엠티가긴하던데 이러면 걍 오티랑 3월에 학교에서 친해져야함??
-
왜 똥글에만 댓글 달고 질문글은 댓글 안달아주나요?
-
아오 이놈의 Interval server error 2
이거 요즘 진짜 심하네
-
2월 22일 2시 22분
-
세드릭ㅜㅜ….
-
222222 0
역사에 길이 남을 2222
-
작년 재수 성적이 아쉬워서 2월 초에 3수를 결정했습니다. 추합 마지막까지...
-
솔플해야됨 1
ㅠㅠ
-
다른건 다 괜찮은데.. 가 나 통합 인문지문을 진짜 디비지게 못합니다.. 어케해야할까요
-
아 축구마렵네 0
모아볼까
-
근데 01년생임
-
자제해야지 ㄹㅇ 2월도 끝나가는데 두 달을 술로만 살았더니 머리가 아픔
-
같은학번이어도 n수생은 시급더쳐주고 현여기는 안쳐줌 ㄹㅇ 만만해보이나 20살이라고...
-
약대 인원은 많은데 다 어디갔지
-
끼룩이들이에요 11
-
2명 뽑는 공대학과입니다 이거 가능성 있을까요?
-
서울대-천재 연세대-세련 고려대-시골 서강대-세련 성균관대-모범생 한양대-공돌이
-
방금까지 괜찮았는데 다음 강의 들으려고 하니까 갑자기 저렇게 계속 알림 뜨는데 왜 이러는건가요,,
-
아 이제 대학생 중엔 눈나가 없나
-
n수의 문제점 7
진짜로 사회성을 다 잃어버림 인간관계 원랜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요즘엔...
-
더 잘 구해지는 것 같긴 한데 더 돈을 많이 받음??
-
서울대 그딴거 모르겠고 연고대 화력 함 보자
-
내손발이없어진기분이야 애픅펜슬분리불안생김
-
술 존나 처마시고 그 다음날에도 처 마시니까 평소 주량보다 덜 먹었는데 취함 그래서...
-
슬리데린이라니... https://smore.im/quiz/3tErHhUf5M
-
피부 좆같아졋네
-
모두 다 1을 맞아봤습니다 근데수능은시발
몇가지 팁이 있다면 졸업후에도 은행용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홈에듀민원서비스에서 성적증명서,생활기록부를 무료로 열람/발급 할수 있다고 합니다. 메가스터디 같은 사이트에서 내신을 직접 입력하는것 보다는 메가스터디나 진학사에서 제공하는 엑셀파일에 내신을 기록해둔다면 두 사이트 이상 이용시 두번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줄일수 있습니다.(메가스터디가 호환되는 사이트가 많은지 진학사가 많은지 유웨이도 가능한지는 기억이 잘 나지않네요).
아참 그라고 졸업전에는 성적표나 생활기록부 발급은 인터넷보다는 학교에서 발급받는것이 간편합니다.
또한 졸업전에 neis에서 생활기록부를 본인이 조회 할수있다면
엑셀이 설치된 상태에서 neis에서 생활기록부 시각장애인용을 열람하면 엑셀파일로 저장할수있습니다.
네, 한 사이트만 입력해두시면 엑셀파일 다운 받아서 그대로 업로드하면 되세요.
다만 예전에 메가에 먼저 올렸다가 진학사에는 엑셀파일을 약간 수작업으로 수정했던 기억이 나네요.
아마 요즘에는 사이트에 미리 입력했다면 다운로드가 안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메가스터디 회사에도 전화해보았지만 불가능 하다고 그러더라구요)
위에 제 댓글을 좀더 보완해서 설명하자면 합격예측 사이트에서 성적을 입력후 엑셀파일 형태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곳이 없는곳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니까 진학사,유웨이,메가,김영일 등에서 제공하는 성적 업로드용 엑셀 파일 양식이 있는데 다운로드후 그곳에 기입하면(한 회사것만 기입하셔도 다른사이트에서 호환이 가능합니다.) 조금이나마 수고를 덜을수 있습니다.
오..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수험생활 가이드를 꼭 10일날 업로드 하셔야 하는 이유가 따로 있나요?
없다면 조금 더 일찍 올려주셨으면 좋겠네요..ㅠㅠ
지금 다른 작업이 밀려 있어서... 올해 버젼의 수험생활 가이드를 먼저 작업하기가 약간 어려운 상황입니다.
다른 일이 끝나는대로 곧바로 작업 착수해서 업로드가 연기되는 일은 없도록 할게요 ^^
감사합니다! 작년꺼 수험생활가이드 잘 읽어보고 있어요!
빨리 올해것도 보고싶어요 ㅎ 강원오빠 멋있어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근데 요번에 나오는 수험생활 가이드북을 혹시 조금만 더 일찍 올려주시면 안될까요?? ㅠㅠ
좋은글이네요.. 추천 꾹
재수하시는 분들 중에 학창시절에 전교권에서 놀았는데 재수한다고 졸업식 안가시는 바보같은 짓은 하지 마세요.
제가 그럴려고 했는데요... 재수해서 그런것도 있지만 솔직히 저 같은 경우 학교에 악감정이 많아요. 수험생활 내내 도움도 하나도 않 됬고. 학교 선생들은 남은 뭐빠지게 모의고사 풀고 있는데 그와중에 잡담이나 하고 입시상담 한데서 불러서 가봤더니 왠 법전만큼 두꺼운 입시자료집 하나 떤저주고 그거 보고 정하라고 하기나 하고 에휴~ 이거말고 불만사항 엄청 많습니다. 고로 않갈꺼임. 꼴보기 싫음. 똥통고라 인생에 도움이 않됨
저도 졸업식 안 가려다가 부모님 손에 이끌려 늦게나마 갔는데요... 그르지 마세요 ㅠㅠ
고등학교 졸업하고 나면 얼굴 보기 힘든 친구들 많아요 ㅠㅠ 정말 친한 친구 몇 명 아니면...
가셔서 3년 동안 함께 지냈던 친구들이랑 마지막으로 인사도 하고 사진도 찍어 남기고 그래야죠... 남는 건 사진뿐~!
저는 갔다오자마자 한 생각이 안갔으면 평생 후회했겠구나 였어요...
졸업식은 꼭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학교 다니신 게 학업이 모두가 아닙니다... 입시가 전부인 것도 아니구요...
그보다는 소중한 친구들을 얻었고, 함께 좋은 시간을 보냈다는 것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친구들과 그렇게 모일 수 있는 자리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같이 인사하고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네요.
보니까 엑셀파일 중에 인문계열 자연계열 나눠져있던데요
제가 자연계였는데 대학은 사회과학계열로 지원하려는데요.
어떤거에 입력을해야되나요..?
이건 제가 확실하게 모르는 거라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아시는 분께서 답변 부탁드릴게요.
자연계열로 받으신후 업로드 후 자연계열로 설정한 상태에서 사회과학계열로 지원하시면됩니다. 다만 메가나 진학사 같은곳에서 누적백분위를 추정하는것을 이용할수없습니다.
참고로 7차교육과정부터는 생활기록부에 계열을 구분하여 적지 않게 하고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항상 좋은 글 남겨주셔서 감사하다는 말 남기고 싶습니다.
오랜만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리웰님 오랜간만입니다 ㅋㅋ
공투더신에서는 이제 활동안하시나요?
네, 올해는 해당 사이트에서의 활동 계획이 없습니다. 그 외의 모든 사이트에서는 그대로 활동합니다.
감사합니다 ㅜㅜ 올해 재수 시작하려구 지금 선행반은 안가고 대기 상태인데요 ㅜㅜ 한번 상담하고싶네요 ㅜㅜ 제가 언어가 큰문제인데 리웰님 공부의 왕도도 보고 정말 상담하고 싶었는데요 ㅜㅜ 상담부탁드려요 ㅜㅜ cg2448@naver.com 메일주세요 ㅜㅜ
rewhel@naver.com 으로 연락주세요 ^^
짧은 내용이라면 트위터(rewhel)로 연락주셔도 됩니다.
메일 보내드렸는데 답이 없으시네요 ㅜㅜ
언제나 형님 글 보면 많이 공감되고, 또 주의해주시는 해선 안되는 공부법(탐구를 커리큘럼대로 다 따라 공부함, 언어 기본 개념어도 숙지하지않고 문제만품 등)을 제가 따라한것에 후회만 합니다.. 좀 부끄럽지만 ebs공부의 왕도나 다른사이트 또 여기에서 수없이 형님이 올리신 글보면서 나도 이렇게 바꿔봐야지 하면서도, 현역때 막상 공부하다보면 결국 제자리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그 태도가 지금 이렇게 만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위 페이지를 읽고 궁금한게 있는데요.. 댓글을 쓰지못해 이글에 쓸까하는데 괜찮으실까요..ㅎ?
제가 수능때 언어 6등급 수리 5등급 외국어 4등급이 나왔습니다. 형님 글 보고 지금도 많이 생각이 나네요.. 재수는 기대만큼 안나왔을때가 아니라 원래 실력대로 안나왔을때 하는거라 하신말 많이 들었습니다. 주변에 재수한다고 할때도 속칭 sky대 아니면, 재수는 안하는게 맞다고 생각한다라고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솔직히 말씀드리는데, 9평때 좋지 않았습니다. 언어 5등급 수리5등급 외국어 2등급나왔는데요.. 어디서 부터 손대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왜 실패 했는지.. 알겠지만 어디서 손대야 할지도 모르겠구요..
아무래도 가장 걱정인게 언어 영역입니다.. 왜냐하면 나름 수리영역에 공부하는 비중만큼 언어영역도 열심히 공부했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하니 기본 원리, 개념어 조차 정리 안되있었으니, 문제만 풀어도 제자리 걸음이 아닐까 싶은데요..?
자세히는 부탁 못드리겠습니다.. 큰틀만 수능때까지 어떻게 공부하라... 조금 조언 부탁드려도 될까요..
일단 성적이 많이 부족하신 듯 합니다. 아직 기본적인 배경지식 등도 많이 부족한 상태구요.
따라서 지금은 나중에 큰 나무가 클 수 있도록, 기초부터 튼튼하게 해야 할 시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언어영역(국어)의 경우에는 작품 정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시, 현대소설, 고전시가, 고전소설 작품 들을 정리하세요.
이게 원래 고등학교 2학년 때 '문학'이라는 교과서를 통해 이 부분들을 공부하셔야 하는 건데, 지금 안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패싱코드, 오감도, 풀지오, 포스 등의 교재 시리즈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수리영역(수학)의 경우에는 우선 수학1 개념에 대해 정리를 하셔야 하는데요.
정석, 개념원리, 바이블 등의 교재를 가지고 거기에 수록된 기본 문제, 연습 문제만 세 번 이상 풀어보십시오.
중요한 건 전 범위를 모두 보시는 것이니 빠른 속도로 정리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괜히 꼼꼼하게 본다는 생각으로 보다가 1단원에서 진도를 제대로 빼지 못하는 일은 없으셔야 하겠습니다.
외국어영역(영어)의 경우에는 문법과 어휘력에 대한 정리가 급선무인데요.
문법의 경우에는 인터넷 강의 등을 이용해도 좋고 시중 교재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한번 전 범위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세요.
그동안 수업에서 띄엄띄엄 배웠던 부분들을 1단원부터 마지막 단원까지 정리해보는 겁니다.
어휘의 경우에는 서점에 가셔서 본인에게 잘 맞다고 생각하는 어휘집을 하나 장만하세요.
그리고 그 단어장을 매일 일정량을 정하셔서, 전체 범위를 세 번 이상 반복해서 암기하시기 바랍니다.
어휘에서 가장 중요한 건 반복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mp3 파일 등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잘읽었습니다...
이전에 상반기를 찾아봤는데요.. 궁금한 부분이 있습니다.
상반기학습전략을 보면 개념이 부족하면 여러번 정독하며 문제를 같이 병행하라고 하셨는데요..
수리과목에 이과같은 경우는 4개 수i ,수ii, 기하,적분 영역으로 나뉘어 져있습니다.
과목과목마다 개념서를 정독 재독 삼독에 재독할때는 기본서 삼독할땐 기출문제집 사독할때 시중문제집 이렇게 다같이 공부해줘야 좋을까요..
그럼 공부시간은 어떻게 잡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뜬금없는 소린데 리웰님 블로그 가보니까 완전 잘생기셨네영... 닉쿤 닮으신듯
메일로 개인상담 부탁드려도 될까요?...
네, 메일 주시면 됩니다. 지금 메일이 많이 쌓인 상태라 답변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간략한 내용이라면 트위터로 질문 주세요 ^^
안녕하세요 글을 읽다가 감동적이여서 몇글자 꺼내봅니다.
저는 올해 입시를 실패하고 재수를 할려고 결심한 올해 고3졸업반입니다
네 그리고 주의 많은분들께서는 서울로 학원을 다니라고하지만 제가사는곳에서 서울까지 가는데 1시간은 넘겜걸립니다
그래서 독학으로 할려고하는데 영자신이 없습니다
올해 2012 수능 언어 6 외국어 7 수리 5맞았습니다
수리는 원래 7등급이였는데 고3부터 흥미가 붙여지는 바람에 정말 주의에서 이과를가지 왜 문과를 왔냐는 소리까지 들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수리에 치중했는지 언어에 대해 자신감을 잃고 외국어에 대한 공부를 해본적 없습니다
정말 올해는 제가 가고싶은 대학 가고싶습니다
독학으로 인강을 들으면서 독서실에서 공부를 할예정입니다
어떤지 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