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은누나미래남친 [903275] · MS 2019 · 쪽지

2019-12-11 19:15:48
조회수 3,391

<수학의 단권화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6142104

안녕하세요. 김지석 선생님의 수학의 단권화 선행 학습 이벤트에 당첨되어 

수학의 단권화로 일주일간 학습한 옳비언입니다.


결론부터 말해서 저는 수학때문에 재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일년간 수학을 열심히 공부했지만 '단권화'와 '교과서 개념정리'는 별도로 하지않았습니다.

이 책을 일주일간 공부하며 어쩌면 그걸 하지 않음이 제 패배 요인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현역 혹은 N수 여러분들은 1-2주만 시간을 투자하여 교과개념을 확실히 정립할 수 있기에 저는 를

적극 추천합니다.


책의 구성이나 공부방식은 이미 지석쌤이 자세히 올려주셨기에 그부분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제가 느낀 생각을 적을 예정입니다.


우선 책을 처음받았을때... 많이 두꺼웠습니다. 약간 부담스러울정도... 이유는 수학 (상), (하)가 포함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사실 N수생 여러분들은 바로 수1으로 넘어가도 별로 힘들지 않겠지만.. 지석쌤이 혹시라도 햇갈리는 개념이 있다면

앞부분을 참고하여 채워나가길 바라는 배려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책에 있는 개념MAP을 이용하면 구멍을 쉽게 매꿀 수있습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은 저는 굉장히 호였습니다. 원래도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했던지라 단색바탕에 작은 로고가 있는 굉장히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었습니다. 책이 이뻐서 더 열심히 했던거같네요 ㅎㅎ;;


이책으로 공부하면서 '교과 개념'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함수의 극한을 굉장히 잘했습니다.. 왜 그런지 이책을 통해 알게되었습니다.

책에 있는 간단 테스트를 볼때 다른 개념은 한번씩 더 생각해야 적을 수 있었지만 극한 부분만큼은 바로바로 적을

수준이였습니다. (내신때 극한 개념을 외우다시피 공부했습니다)


이후 교과개념이 얼마나 탄탄한지가 기본기를 얼마나 탄탄히 다질수 있냐로 이어짐을 알게된 고마운 책입니다.


책값이 얼마나 나올진 모르지만 굉장히 추천드리고 저는 인강이 출시되면 인강을 통해 2회독을 할 예정입니다!


쓰다보니 글이 너무 딱딱해졌네요 ㅎㅎ;;; 교과개념을 잘 학습할 수 있게 해준 김지석 선생님께 다시금 감사인사드립니다!!


ps. 아직 커리큘럼이 시작하지 않았으니 지금이 이 책의 시너지를 낼 최고의 순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