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 [927839]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19-12-01 00:16:45
조회수 5,360

[세계사] 이런 교재 어때? (1) - 지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5830721

안녕하세요! 맑은 달, 정월입니다.

오늘은 세계사 교재 소개를 하는 첫 번째 시간입니다.


소개에 앞서 제가 교재를 직접 만든 이유를 설명드리고 싶어요.

저는 현역 때부터 윤리와 사상과 세계사를 선택했고, 사설 강의도 한 번도 듣지 않았기 때문에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기출을 푸는 것과 EBS 강의를 듣는 것 밖에 없었습니다. 문제집이 부족하다보니 "왜 이런 교재는 없을까? 이런 교재 있으면 진짜 편할 것 같은데." 그래서 저는, 제가 공부 할 교재를 직접 만들었습니다. 2018년 수능을 준비하며 만들었던 세계사 교재는 저 스스로 독학하는데 사용했고, 19학년도 수능을 지나 2020학년도 수능에서는 교재는 직접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결국, 제가 하고 싶은 말은 고3~삼수까지, 학생의 입장에서 교재를 만들었기 때문에 여러분의 필요(needs)를 충분히 알고, 그 부분을 채워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지도 편"도, 공부하면서 "지도를 한 번에 모아서 보여주는 교재는 왜 없을까?"라는 생각에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럼 교재 바로 보여드릴게요! 지도 파트는 전체 교재에서 가장 적은 페이지 수를 차지해요.



*


 


사실 "지도"는 중국-인도-서아시아-아메리카-아프리카-서양으로 구성되는데요, 가장 중요한 부분을 보여드려야겠다는 생각에 아메리카와 아프리카 부분을 보여드릴게요.




첫 번째 사진처럼 그 해의 연계 교재에 나온 내용을 정리(동아프리카, 서아프리카 등 지역 구분)해서 핵심 내용을 한 번에 볼 수 있게 했고요, 두 번째 사진처럼 요즘 고난도 문제로 출제 되는 지역사와 아프리카 제국주의 파트를 정리하기도 했습니다.



*


사실 서양 지도는 2018학년도 수능 카르다고 문제처럼, 어떤 부분을 뽑아 고난도로 출제할지 모르기 때문에(나폴레옹이 어디까지 진출하였는지 등등) 기출과 연계 교재에 있는 모든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

제가 보여드릴 "지도"의 교재 일부분은 여기까지입니다.

댓글과 ♥,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신 선착순 5분에게 오늘 보여드린 지도의 전체 내용을 메일로 보내드릴게요!

댓글에 기대평과, 이런 교재가 있으면 어떤 점이 좋을 것 같은지 이메일 주소와 함께 남겨주신 분에게는 추첨을 통해 5분께 "지도 편"의 전체 내용을 보내드릴게요.


반응이 어떨진 모르겠지만..ㅠㅠㅠ 적은 관심이라도 미천한 저에게 관심을 가져주시니,, 정말 감사해요! 흑흐규ㅠㅠ

혹시 질문이 있으신 분은 저에게 쪽지 남겨주시면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답변을 드릴게요!


수험생 여러분 정말 정말 대견하고, 존경스러워요. 정말! 그때로 돌아가면 다시는 그렇게 못할 것 같은, 힘든 하루를 여러분은 매일 견뎌내고 있어요. 오늘도 너무너무 수고 많으셨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대략적인 교재 구성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혹시 작년에 교재를 구매하셨던 분들께서 올해에 어떤 점이 달라지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주소를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take_273/221723318023



>>> 다음주 예고

세계사, 이런 교재 어때? (2) - 연계 교재

다음주에는 "2020 연계 교재 분석" 전체를 PDF 파일로 배포합니다.

기대해주세욤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