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스베어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4785494



안녕하세요.
오르비에서 2019.02.13일부터 매일매일 빠짐없이 인증 글을 남긴 아이스베어입니다.
2018년 12월 13일. 제가 딱 군머에서 나온 다음 날이네요.
재수한다고 놀리는 친구 어떻게 해야 할까요?
라는 글로 오르비에 첫 입성 했습니다. 군머에서 나오고 재수를 선언했을 때, 친구로부터 받은
그 말 한마디가 지금까지 제 공부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물론 앞으로도 그럴 거고요. (여러분 말 한마디가 이렇게 무섭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이 댓글도 달아주시고 응원의 쪽지도 주셔서
감사한 마음도 들고, 공부 인증을 하고 싶어서 인증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그저
'봐주는 사람이 누가 있겠나' 싶기도 하고, 그냥 의지를 불태우기 위한 하나의 매개체였습니다.
그런데 계속 올리다 보니, 저를 응원해주시는 분들도 계시고 되려 감사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그래서 적어도 그런 분들께라도 작은 용기를 드려야겠다, 공부의 의지를 갖추지 못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글을 정말 열심히 그리고 솔직한 심정을 썼습니다.
공부가 안되는 날은 안되는 대로, 이렇게 하니 좋으면 좋았던 대로 여러분과 소통하며
시간이 늦어지더라도 그날에는 꼭 썼습니다. (때론 뻘글도 쓰고, 뻘댓글도 많이 달았습니다, 댓글도 웬만하면 전부 달려고 했습니다.)
봐주고 기다리시는 분이 계셨거든요. (눈팅포함)
19년 2월 13일부터, 19년 9월 29일까지. 229일, 만 7개월 16일을 제 글을 보고
응원해 주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글을 적다 보니 기억나는 오르비언이 몇몇 있네요.
가장 기억에 남는 오르비언은 얼마 전부터 쪽지를 주고받은 한 고3 여학생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힘든 면도 많아 보였고 상담도 많이 하는 친구였습니다.
힘들다고 하면 그저 그 친구의 생각을 들어주고, 정리해주고 기다려줬습니다.
아닌 언행을 하면 따끔히 잡아주고 말해줬습니다.
그래서 그 친구도 많이 호전되고 긍정적 에너지를 뿜는 사람이 되는 것 같아 보기 좋았습니다.
저도 그 친구에게서 많이 배웠구요. (제가 꼰대같다구요?) (어쩌라구요)
그 친구랑 오늘 굳은 결의를 함께 다짐하고, 연락을 끊었습니다. 여러분들과도요.
제가 많은 좋은 이야기는 해주지 못했지만, 한가지는 꼭 당부했습니다.
과거는 어둡고 힘들었을지라도, 행복을 누릴 가치가 있는 사람이며,
꼭 이세상의 밝은 빛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어달라고 했습니다.
이 이야기를 지금 하는 이유는, 그 친구뿐만 아니라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께도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이었기 때문입니다.
저도, 그 친구도, 그리고 여러분도 꼭 그런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재수든 삼수든 N수든, 그 1년의 가치는 그 어떤 가치보다도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길 간절히 바랍니다.
저는 참 운이 좋고 복을 많이 받은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받은 모든 응원 제가 잘 돌려 드렸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수능까지 남은 시간에 더욱 몰두하기 위해서 퇴첵글은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여러분들과 마찬가지로 수많은 소중한 사람들과 "수능 잘 보고 올게"라고 약속을 했으니까요.
여러분 꼭 성공하실 겁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존경하는 매헌 윤봉길 의사님의 말을 인용하고 저는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대한 남아로서 할 일을 하고 미련 없어 떠나가오.
#Icebear #and #you #guys #never #ever #give #up #forever
0 XDK (+50)
-
50
-
확통 랭킹 0 0
https://helpful-selkie-782e96.netlify.app/
-
흐아아암 4 0
자야할까나요?
-
B+을위한투쟁 2 0
28서울대식내신B+을받기위하여내신공부를하는중
-
3을 맞기위해 공부하면 1 0
4를 맞는게 시험이군
-
09년생 고2이고 정시파이터하려고 하는데 기본적인 개념은 이미 다 알고 있다고...
-
밴드부 하고싶다 4 0
항상 꿈이었는데
-
아아아뭐가그리샘이났길래 3 0
그토록수능을쳤던가
-
사실 라노벨도 장면 안떠올라서 메모하고 도식그리고 그러면서 읽음 인물별로 형광펜 색...
-
잊잊잊 나오면 수필에서 똥칸이면 현소 정을선전 고소 다다른거아님?
-
64찰나가 그 속에 존재한다
-
냐냐냐냥!! 2 0
냐냥
-
10분씩 써야하잖음 그래서 현대소설 10분 고전소설 10분 잡고 넉넉히 쓰는편...
-
오랜만의 무물보/이미지 20 0
우웅
-
비문학은 최소 35 분 문학이 25 분 언매 20 분 이게 제일 적절한
-
시대갤에서 좌표찍는건지 댓글 항상 십창나있네
-
언매 0 0
나름 2611 다음 평가원이 2706인데 언매 차이가 하늘과 땅임
-
우웅 0 0
우우웅
-
국어 내 이상적인 풀이 시간 3 0
독서론 + 화작 : 10 문학 : 25 독서 : 25~30 한 번에 다 풀렸을 때...
-
처리 똑바로 안한건데 그정도면 걍
-
애옹 1 0
캬학
-
근데 진짜 교수가 컷 안내리면 7 0
메일로 할카스 테러할꺼임 ㅅㅂ ㅅㅂ
-
자야즤 2 0
ㅃ2
-
알겠소. 프사를 바꿨소 0 0
예예
-
본묘 패션추구미다옹 0 0
문신빼고 딱 저런 패션 마렵다옹 근데 톰브라운 가격 빡세더라냥 문신국밥돼지육수충컷...
-
내가 AI 모델이 된것마냥 인풋을 받아들이고 딱 컴퓨팅해서 아웃풋을 내놓는다고...
-
눈물이 흐른다 0 0
진짜 치대 가고싶다 이젠 서울대를 가도 만족못할거같아 다시 수능치고싶지않아 적어도...
-
새르비 출첵 받습니다 6 1
한 줄로 서세요
-
독서론빼고 가나형 10분 4문제짜리 8분 3문제짜리 7분이면 떡을 치고도 남음 ㄹㅇ
-
보기 안보고 답나오는경우도 꽤많아서
-
시 쓰지 말고 3 0
쉬싸셈
-
언매 내신 몇번으로 찍죠 3 0
ㅇ
-
취미로 시나 배워볼까 1 0
은근 재밌네
-
프사때문에 거부감느껴져서 그렇나 다 프사 ㅅㅂ 밖에 안달아
-
ㅈㄴ심심함 1 0
할게업음
-
섹스해보고싶다 0 0
ㅇㅇ
-
왜 해 안뜨지 0 0
난 이제부터 시작인데
-
반수생입니다 수특은 국어 문학이랑 사탐2개 샀고 수완도 슬슬 사야할 거 같은데 굳이...
-
GPU CPU NPU 2 0
GPU가 추론이었나 여러개 쌓아서 하는 거랬는데 그건 또 뭐였지
-
가슴 속 깊이 숨을 들이마실 때, 차가운 냉기가 느껴진다 아아 아직도 차디찬 외로운...
-
잘꺼임 2 0
어제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거야
-
자작시 9일차)공백 5 0
쓰려던 말은 흑연 끝에서 맴돌다 사라지고, 종이 위에는 시의 첫 줄 대신 하얀...
-
적분 랭킹사이트 27 2
https://steady-cajeta-5215b2.netlify.app/ 심심해서...
-
전교2등이 전교1등 못했다고 욕할 수 있는 사람은 0 0
전교1등밖에 없다
-
좋은 말로 할때 내일 컷내리는 공지 올려라
-
늘 건강하시구요
-
머뭏거리면 30-40만원 더주고 사야됨 ㅋㅋ
-
딱 페트한병만 9 0
더먹고 자야지
-
빨리 입시끝내고 과외하고싶다 8 1
진지하게 과외 해달라는 사람은 있는데 내가 너무 저능해서 올해 갈수 있으련지..
-
아 1 0
아

아베좌... 나보다 군번빨랏네꼭 열심히 하자

아베짱 잘가요.. 대학 인증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덕코 주고 가세용수능대박나시고요 ㅎ
화이팅입니다
응기이잇
저도잘볼래요!!!!
수고하셨습니다 수능 대박나실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얼마 안 남은 시간 잘 보내셔서 원하는 대학 꼭 가시길 바랍니다아베 수의대 가자.
항상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자 화이팅 ㅆㄱㄴ
근데 샵 저건 인스타감성인가요?? 인스타를 안해서..
해시태그
아베 너무멋진사람같다. 아베에게 받은 긍정의힘 나도앞으로 아베처럼 긍정적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이 되고싶다. 아베 수능 파이팅!
!!!!
아베 잘하구와 화이팅
18.12.13 전역이시면 저랑 비슷할때 전역하셨군요!!
초반에 의욕적으로 열심히 하기는 쉽지만 그걸 지속하는 건 정말 어렵다는 걸 알기에 인증글 올리실 때마다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이스베어님이라면 잘 되실겁니다 진심으로요
마지막까지 응원합니다
아베형 사랑해
같이 웃자 올해~
아베쟝...다시 돌아 오는거지??
ice bear.. 안 돌아오는 건가.. ㅜㅜ
형... 우리는 항상 형을 기다리고 있어...
아이스베어 돌아와요..
잘 지내나요..ㅠㅜ
아베형 올거죠?
아이스베어.. 잊지 못할거다.
최근 근황 잘 모르지만... 항상 응원합니다!!
과거 닉네임 "프로물투러"였어요
아이스베어 그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