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구리ㅡ [727130] · MS 2017 · 쪽지

2019-08-26 00:37:34
조회수 2,169

양가원 시즌1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4310766

1회: 89점 (10 14 21)

크게 눈에 띄는 준킬러는 없음. 18번 확통빈칸에서 흐름이 살짝 끊겼고, 27번 이차곡선문제가 좀 헷갈렸음.

21번이 어려움. 부분적분해야겠다는 생각은 했는데 ㅅㅂ 저게 저렇게되는구나 ㅋㅋ;

29는 꽤 쉬운편임. 영역 문제는 기본적으로 공도벡 킬러들보다 쉽게 나오는거같음

30은 왠지 모르겠는데 배성민이 보임(?) 드리블2에서 풀었던 문제랑 왠지 비슷한 함수가 주어져있었음. 풀이의 방향은 좀 다름 물론 이 30번 문제가 훨씬 어려움. 전체적인 난이도는 19수능 30보다 조금 어려운 정도일듯?

10 14 의문사


양승진피셜 보정1컷: 88

내 예상: 92


2회: 96점 (21)

전반적으로 크게 어렵지는 않았던 회차임. 1회차보다 쉬웠다고까진 말할 수 없으나, 이 회차에서도 준킬러의 난이도가 전혀 빡세지 않음. 28번 확통문제가 오답률 3위에 있던데, 어려웠던 문제라기보단 그냥 확통 특성상 어딘가 실수가 났을듯??

21은 쉽지 않은 문제임. 1회차 21번보다는 쉬운 문제라고 생각함. 어쩌면 약간 발상적일수도? 있겠음

29는 매우 어려운 문제임. 메가 공지에 올라온거 보면 오답률이 30번을 제끼고 1등 ㅋㅋㅋ

상황 이해하는게 좀 힘겨웠음. 힘겨운 상황해석을 끝내고 나면 그 벡터 내적 최대최소 할때 원뿔두개 붙어있는 그림?? 그거 좀 이리저리 자유자재로 굴려야 풀수 있는 문제였음

30번은 1회와 비슷한 난이도였던 것 같음. 크게 어렵지는 않은 문항.


양승진피셜 보정1컷: 84

내 예상: 88


3회: 96점 (15)

7번에서 매우 심각하게 막히고, 페이스가 제대로 말려서 결국 7번을 못풀고 넘어갔음. 근데 왠지 30번까지 스무스하게 잘 풀렸고(21이 쉬워보여서 그냥 20풀고 21 풀어버림) 결국 7번 한문제 남겨놓고 시간이 30분 가까이 남음. 근데 그 7번도 진짜로 어려운 문제가 아니고 그냥 내가 뇌절한거라 그런지 다시 보니까 풀림. 그렇게 해서 총 25분 좀 넘게 남기고 채점함.

15번이 나감 ㅋㅋㅋㅋㅋ


앞의 두개에 비해 비교적 쉬운 회차임. 7번때문에 페이스가 말린 상태로 풀었는데도, 스무스한걸 떠나서 모든 문제들이 빨리 풀리기까지 했음. 이거 풀기 바로 전에 킬캠2회를 풀어서 88점이 나왔는데(시간안에 29 30 건드리지도 못함) 온도차가 너무 심했음. 21은 최근 출제경향 반영인지(?) 준킬러들과 크게 난이도차이가 나지 않는 문항이 나왔고, 30번은 세 회차를 털어서 압도적으로 쉬운 문항이 나왔음. 그래서인지 이번 회차는 다른 회차에 비해서 주요 문항들의 오답률이 현저히 낮음. 29가 그나마 조금 어려운 편이였던 것 같음


양승진피셜 보정1컷: 88

내 예상: 92




모든 회차가 전체적으로 준킬러에서 힘을 빼버림. 킬러 문항의 난이도는 작년과 큰 차이가 없음. 작년과는 달리 킬캠이랑 장영진에 비해서 쉬운 느낌임. 왜지??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