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전역 [869478]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19-06-22 18:31:44
조회수 673

공부 고민 글.. 조언 부탁드려요ㅠㅜ(내용이 길어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3264485

안녕하세요! 이번년도 수능 보려고 준비중인 학생입니다. 문과구요!


글을 읽기가 불편하신 분들은 맨아래만 봐주세요!

요약해 놓을게요 :)


일단 저는 학교도 특성화 고등학교 나오고 졸업후에 군대를 다녀오게 되서 처음부터 시작하는 마음으로 공부중입니다. 공부를 하다보니 모르는 것도 많지만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나름 노력중입니다

문제는 논술입니다ㅠㅜ 제가 재종 학원은 다니는데 논술이 없는 반에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 일요일마다 한번 가서 수업듣는 형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른 공부는 다 좋은데 유독 논술이 재미가 없고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네요.. 이번 년도 안으로 최대한 끝내고 싶어서 시작했는데 다른 공부들은 알면서 풀어가는 재미도 있고 공부를 안하다가 해서 그런지 하기 싫은 마음은 없어요. 


근데 논술은 해도 실력에 오르는지도 모르겠고 이제 한달 반 밖에 안됬는데 제가 너무 큰 욕심을 부리는건가요? 글 읽고 형식 맞추고 하는게 생각보다 잘 안됩니다.. 그러다보니 당연히 재미도 없고요..


논술도 위에서 말했다시피 대학을 갈 수 

있는 가능성중 하나니까 하게 됬는데 문제는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습니다 ㅠ 숙제로 복습과 그외 필사와 새로 글쓰기 서너개 하는데 이거 하는데만 5-6시간 정도 걸립니다. 한번에 몰아서 해서 저렇게 걸리는거 라고 하실 수 도 있는데 평일에는 수학학원도 따로 다녀서 수학학원 숙제에 제가 매일매일 규칙적으로 공부하는 것들이 있어서 그거 하다보면 하루가 금방가서 할 시간이 없습니다.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도 들고 이러 쓸바에 사탐이나 국어 문제를 하나 더 풀겠다 라는 생각도 듭니다. 특성화 고등학교에서 성적은 중상위권이었구요. 정확한 등급들은 모릅니다. 일단 일반고 기준 4등급이래 생각하고 논술 배우는 중입니다.



저는 정시를 중점으로 공부해서 갈생각인데 쉽지 않다는거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정식 밖에 길이 없습니다. 모든 과목들이 처음이다보니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개념도 처음부터 다 다시 잡아야 하고요 ㅠㅠ 하루가 너무 짧고 시간은 금방갑니다. 논술 풀시간에 사탐이나 국어문제 하나 더 푸는게 이득인것같고..

등급도 4등급이고 글쓰는 상태보아 논술로 갈 수 있을까.. 논술 막 운빨이라는 말도 있고 잘 모르겠습니다 ㅜㅜ


그래서 더욱 확신이 안섭니다.  한편으로는 계속 하다보면 그래도 11월쯤 수능을 볼때면 잘 하게 되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도 있고 한편으로는 이거 해봤자 안될텐데 시간낭비다 라는 생각이 공존하고 있어요..


그래서 학원을 그만다니고 정시 공부만 할 생각인데 나중에 후회할까요?? 저같은 계속 해오던 상황이 아닌 처음 시작했는데 이것저것 도전하는게 시간 낭비일까요 ㅠㅠ 판단이 잘 안서서 여쭙니다.. 저랑 비슷한 경험이나 이러한 상황에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3줄 요약

1 특성화고등졸업-군대 태크타서 이번에 처음 공부 시작한 학생임


2 재종반 들어가서 공부중이고 논술은 학원을 따로 다님


3 논술 하면서 시간 아깝다는 생각이랑 하기가 싫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것도 대학갈 가능성이라 쉽게 그만두질 못하겠음


도와주세요 ㅠ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