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HIGH [593393] · MS 2015 · 쪽지

2019-06-19 14:42:13
조회수 5,753

영어기출, 한번은 꼭 해야하니까! '시그니처'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3227700

수능영어 기출, 한번은 꼭 하셔야만 합니다!

'수능영어의 CODE를 가장 정확히 CATCH 할 수 있는' 시그니처를 소개합니다.


1) 

무엇보다도 아무것도 아닌 저를 저자라는 위치까지 올려준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 말씀드립니다. 수능영어에 대해서 오랫동안 연구하고, 그리고 늘 학생들의 입장에서 문제를 보고, 또 학생들이 시험장에서 해내야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치열하게 고민해왔습니다. 그것에 대한 결과물이 바로 이 시그니처 입니다. 


저라는 저자는 비록 오르비에 대단하신 영어 선생님들이나, 아니면 화려하신 인강 선생님들에 비해 아무것도 아닌 무명저자일 수 있으나, 시그니처라는 교재는 그 어떤 교재, 강의에 꿀리지 않을만큼의 퀄리티를 담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저를 여기까지 올려주신 여러분들이 이때까지 저를 믿는다기보다는 제 자료를 믿어주시고, 성원해주신만큼 이번 교재 역시 저라는 인물보다는 시그니처라는 교재의 가치에 대해서 주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만큼 애정과 노력을 쏟았습니다. 학생여러분들의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는 교재라고 자부합니다.


2)

이 책은 무엇을 하는 교재인가?

- 이 책은 수능영어 기출문제가 담고 있는 평가원의 CODE와 문제 구성원리, 그리고 유형별 접근 방법 및 팁을 담은 교재입니다. 다시 말해, 수능영어를 이루는 큰 두 축, 영어와 독해라는 두개의 축에서 독해에 많은 FOCUS를 맞춘 교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수능영어 지문은 어떻게 읽어야하는지 부터 시작해서 (INTRO), 각 유형별 접근 방법 및 풀이 전략으로 나아갑니다. 이 교재를 완독 하실 즈음이면 아, 평가원의 코드가 이런 것이고, 수능 영어 문제는 이렇게 구성되니 EBS이든 아니든 무조건 나는 이제 풀어낼 수 있겠구나! 라는 자신감이 생길것이라고 자부합니다.


3)

분량/학습계획을 어떻게 세워야하나?

- 분량은 많지 않습니다. 현실적으로, 학생들이 수능영어에 쏟을 시간이 국어/수학에 비해 적다라는 지점을 인정하고 교재를 집필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최근 3개년 기출중에서 매우 쉬운 문제들은 배제하였고, 3개년을 넘어서더라도 꼭 풀어봐야만 하는 기출문제들은 (엄청 예전것으로는 2011, 2008학년도 등 도 있습니다) 넣어두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수능영어의 본질을 보여주는 알짜베기 '106문항'만 남겼습니다. 


조금 더 많은 분량을 담아 학생들이 좀 더 연습할 수 있게했으면 좋지 않았겠나?라는 아쉬움은 저 또한 남습니다만, EBS를 평가원스럽게 변형시켜놓은 양질의 교재들 (EX 키쓸개 등등..) 을 통해서 연습하실 수도 있고, 아니면 제가 추후에 올려드릴 Workbook (해설지 X, 정답만 있을 예정) 등으로 선택적으로 할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이 교재는 Compact하고 본질을 남기는데만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4)

책을 어떻게 활용하고, 어떻게 학습해야 가장 효과적인가?

(1) 먼저 수능영어 지문을 어떻게 읽어야한다라는 생각이 없으신 분들, 그리고 나는 지문을 읽어도 머릿속에 남는게 없어요 (기계적 해석은 어느정되 된다라는 전제하에) 라는 분들은 꼭 'INTRO' 지문을 독해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술해놓은 파트를 꼭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 파트를 꼼꼼하게 봐주시면 지문을 읽을때, 아 어떻게 읽어야하는구나라는 것에 대해서 제대로 캐치하실 수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그 이후에는 각 유형별로 다룬 챕터들 중 실전 기출문제 이전에 실려있는 이론에 대해서 코멘트등을 읽어보고, 문제 읽어보시고, 뒤에 Comment와 Comprehension에 대해서 꼼꼼하게 읽어주세요! 이 이론파트를 제대로 읽고 뒤에 기출문제를 푸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 다음 그렇게 정독을 하셨다면 실전기출문제를 꼼꼼하게 읽으며 풀어주세요. (시간이 중요한것이 아닙니다. 시간에 대한 연습은 실모 등을 풀면서 해도 충분하니, CODE를, 그리고 생각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 제대로 읽으면서 문제를 풀어주세요. 휙휙 날리고 감으로 찍고 그런 식의 풀이를 반복하시면 안됩니다.) 그런 다음 해설편을 피시면 그 문항들에 대한 '거의 수업에 가까운' 해설지를 마주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해설지에 적힌 해시태그, 코멘트, 지문설명 및 문제풀이 등을 꼼꼼하게 다 읽어주세요. 그렇게 과외하듯 정독을 해주시면 많이 늘고있다라는 생각이 들 것 입니다.



5) 

구매해주신 독자분들에게는 무슨 혜택을 줄 것인가?


시그니처 수능 영어 기출분석서를 구매해주신 분들에게는, 인증을 해주시는 분에 한해 (인증방법은 오르비측과 논의중에 있습니다 확정되는대로 또 게시글 올려드릴게요!)


(1) Trigger (구문) 현장에게 제공되는 복습강의 (사실 거의 핵심요약강의라고 보셔도 됩니다) 무료로 제공

- 겨울방학 때 제가 올렸던 구문 자료 중 TRIGGER 라는 자료가 있습니다. 그 자료에 대한 복습강의를 (PDF와 아이패드로 촬영예정입니다)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FINALE (마지막 FINAL 총정리강의) 에서 실전테스트 해설강의 제공 (FINALE 교안은 자료로 업로드 될 예정 - 7월 말 정도 예정)

- 제가 최근에 FINALE 라는 제 커리큘럼 중 파이널에 해당하는 교재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실전테스트 (주요유형 미니모의고사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0~12문항정도가 담기며, EBS 연계 / 비연계가 골고루 담길 예정입니다) 에 해당하는 파트에 대한 해설강의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FINALE (구문개념정리/어법/어휘/실전테스트)의 교안은 오르비에 7월 말에 자료로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그 교안에 대한 해설강의를 제공해드립니다.


(3) EBS FINALE - A Summery 자료 제공 (9월말/10월초 예정) 

- 현강에서만 풀 예정이었던 자료입니다. 교재를 구매해주시는 분들에게, 제가 올리고 있는 Weekly EBS 자료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중요도를 지닌 지문들과 문항들만 담은 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퀄리티도 좋고, 그리고 지문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되어있는 자료라서 아주 만족하실 것입니다. 


6) 이 교재로 먼저 수업을 들은 친구들 및 학생들의 반응은 어떤가? 





좋은 내용만 쓰라고 강요한적은 없었는데 자기 선생이 불쌍했는지 (ㅋㅋㅋ) 좋은 내용만 써줬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학생들이 자료등에 남겨준 댓글등이 있습니다! ㅎㅎ 

자신있습니다. 한번 믿어봐주세요!


수능 영어 기출

한번이상은 꼭 보셔야만합니다.

그 한번을 시그니처와 함께 하신다면 절대로 후회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교재 실물이랍니다 ㅎ.ㅎ.ㅎ.ㅎ 이뿌네요 하하하핳



* 현재 아톰에서 시그니처 영어 교재 구매가능하십니다! (https://atom.ac/books/6542-%EC%8B%9C%EA%B7%B8%EB%8B%88%EC%B2%98+%EC%88%98%EB%8A%A5%EC%98%81%EC%96%B4+%EA%B8%B0%EC%B6%9C+%EB%B6%84%EC%84%9D%EC%84%9C/)


* YES24, 교보문고 등에도 입고되어있습니다!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90056236&orderClick=LAG&Kc= )


감사합니다!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