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치미 사즉생 - 서정원T 경우의 수 어떻게 셀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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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평가자가 재학중인/졸업한 학교/학원명 : 창신고등학교
(정확히 기재하지 않고 이니셜로 기재하면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 2008년 4월 22일부터)
강의 평가자의 학년 : 2학년
(예: 1학년, 2학년, 3학년, 검정고시, 재수생, 반수생)
강의 평가자가 예전에 평가했던 강사의 실명 목록 및 횟수 : 없음
(이 항목을 작성함에 있어 하단의 주의사항1을 반드시 숙독하십시오.)
강의 평가자가 평가되는 강의가 속하는 영역(과목)에서 최근 모의고사 혹은 수능에서 취득한 등급 및 백분위 (가능하면 여러 개의 시험에 대해 나열하십시오) : 3등급, 77%
강의 영역 : 경우의 수
강의 과목 : 수리
강사 : 서정원
(애칭이나 수강 기호가 아닌, 실명으로 기재하십시오. 단, 실명이 알려지지 않은 경우에 한해서는 별칭 기재를 허용합니다.)
강의명 : [이것이 수능이다] 경우의 수 어떻게 셀 것인가?
강의 분량 : OT포함 4강
강의 진행 사이트 : 티치미
강의료 : 무료
난이도 : 중상
들어본 분량 : 모두
필수 평가 항목 (장점) ============================================
1. 강의 품질이 가장 우수한 단원 혹은 주제와 이유 : 경우의 수 - 센다는 것의 의미?
2. 지식의 전달 혹은 문제의 해결에 있어서 강사가 보유하고 있는 장점이나 차별점 : 학교나 교과서에서 가르치는 것과는 달리 새로운 면에서 경우의 수를 바라볼 수 있게 해주며, 나로서는 처음 들어보는 고정, 기준, 자동, 대칭 등의 용어를 나름대로 쉽게 설명 해준다. 여태 배웠던 경우의 수와는 조금 다른 것 같다
필수 평가 항목 (단점) ============================================
3. 가장 개선을 요구하는 단원 혹은 주제와 이유 : 없다
4. 강의 구성 요소 중 불필요했거나 낭비적이었던 부분 : 불필요 하진 않지만, 내가 모든것을 이해하기에는 강의 난이도가 높았다고 생각한다. 물론 내 실력이 딸리긴 하다.
그 외 필수 평가 항목 =============================================
5. 강의 교재의 품질과 특징 : 별다른 특징은 없다.
6. 적절한 강의 수강 방법 (예: 예습 및 복습 등의 측면) : 강의를 보기 전에 개념서라던가 교과서로 경우의 수를 다시 보고, 개념을 익혀보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나의 경우에는 그냥 봤다가 이해도 어렵고, 경우의 수의 개념을 잊은 상태여서 효과를 덜 봤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한번 더 들을 생각.
7. 난이도가 가장 높았던 단원 혹은 주제 : 발전적 사고의 유형 편
8. 난이도가 가장 낮았던 단원 혹은 주제 : 경우의 수 - 센다는 것의 의미?
9. 강사의 특징적인 강의 태도, 분위기 혹은 자세 : 상위권에게 가르친다는 느낌이 들었다. 발음이 약간 뭉개진다고 해야하나? 그런게 조금 있었지만, 대부분 좋았고 중요한 부분은 여러번 반복해서 말해줬기 때문에 좋았다.
10. 강의 게시 시각 준수성 혹은 약속 이행 여부 : 완강... 했는데 왜 안했다고 나오냐
선택 항목 =============================================
11. 그 외의 장단점, 유의점 및 칭찬하고 싶은 부분이나 아쉬웠던 부분 : 새로운 관점에서 경우의 수를 설명해준다는 것이 좋았다. 앞으로 순열 조합을 공부할때 꽤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쉽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생략을 하고 설명을 해주는데, 나는 조금 어려운 것도 있었다. 내가 수리는 좀 한다 싶은 학생들은 도움이 많이 될 것이고, 수리가 좀 딸린다 싶으면 경우의 수를 개념이라도 읽어보고 강의를 듣는것이 좋을 것 같다. 강의가 단원이 OT제외하고 3단원이지만, 그 이상을 얻어 갈 수 있는 강의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칠판 지우개가 스팀인지 신기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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