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평 하드코어 총정리 복습 요령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2908652
6평 대비
하드코어 대 총정리 테이블

6평. 9평. 수능 2주 전
10일간의 총정리 주간을 통해
지난 6개월 간
오답들을 총정리 진행
별표 쳐 둔 내용을
전체 다시 푸는 과정
0. 총정리 주간 개요
평소 공부가 진행되며
2주 후 실제 머리속에 남는 내용은
40% 안팎
그날 그날 배우고 복습한 내용은
바로바로 소모 되기에
주요 평가원. 수능 전
반년간 오답을
한 번에 정리해
60 - 70% 까지 끌어올리고
실제로 머리 속에 넣은 상태로
시험장에 들어가는
수험 중 가장 중요한
3번의 실질 성장 구간
1.
수능 전 1년치 총정리 주간 분량
모든 교재들의 이름을
한 페이지에 적은 후
(*맨 위 테이블 사진 참조)
별표 친 문항
다시 풀어보며 하나 씩 지워나감
필요에 따라
어떤 것은 다시 풀고
어떤 것은 필기 확인 만 하고
복습의 깊이 기준을 정하기 보다
한 바퀴 10일 이라는 시간에
포인트를 맞춰 진행하며 속도를 조절
2.
9평을 위한 분류

이 전에 틀려
별 표(파란 볼펜) 쳐 두었지만
다음 번에는 안 봐도 될 문항은
v 표시해 (연필) 지우며 진행
6평 때 오답 100 개 중
9평 때 60개
수능 때 35개
3번에 걸쳐
단계적으로 줄어야 함
3.
75% 단계 적 진행
많은 학생들이
이해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개념으로 롤백하려고 함
개념으로 다시 돌아가면
한바퀴 마치고 돌아왔을 땐
또 시작부분 소실 된 파트로
처음과 같은 문제 발생
-> 무한 반복
모든 것을 완벽하게 이해하며 진행은
매우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한 바퀴 마치는 시점 75%에서
다음 단계로 진행하면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에서
공통 부분이 반복되며
자연 발생으로 채워지는 형태가
가속이 붙을 수 있는 수험
한번에 완벽하게가 아닌
6. 9. 수능 3차에 걸쳐
60% - 85% - 95%
완성
4.
한 문제
너무 오래 붙잡고 있지 않도록 주의
문항 마다 시간 확인 하며
4등급 이하 - 2분
3등급 - 3분
2등급 - 4분
1등급 - 5분
일반적으로 2등급 까지는
스스로 생각 할 수 있는 단계 보다는
남의 풀이를 가능한 많이 배우면서
(해설지) 습득을 해야 할 단계
우리는 정해진 시간 내
해야 하기 때문에
과하게 붙잡고 있으면
최소한의
필수 개념 및 조각을 확보하는 것이 늦어
1차 목표 등급 진입이 어려움
깊이 꼼꼼이 하는 것은
상황 따라 조절해야 할
정도의 문제
1등급 안정화 전 까지
중간 조금 씩 놓치는 부분이 있더라도
일단 빠르게 전 범위가 누적
중간 중간 빠진 부분을
필요 시 마다
수특 강의 등으로 보충
5.
너무 많은 종류의 필기구 사용 x
(필기의 안 좋은 예시)
필기의
주객이 전도되는 경우가 있음
필기는 나중에 봐야 할 부분만 발췌 하는
분류의 과정이고
중요한 내용이 아닌
내가 몰랐던 내용 만 적어야 함
6평 대비 많지 않은 시간
다들 마무리 잘 하고 있겠지만
너무 늦지 않도록 준비 해 주고
열심히 하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거들어바 0 0
굿.
-
13년생이 중1이라고.. 1 1
말이안되네그냥
-
하체 운동을 했는데 거기다가 러닝까지 하는게 먼가먼가임
-
아침러닝 4 0
3km 완뇨 씻구 이제 출근 준비하러 가볼게용
-
이번주도 다들 화이팅 2 1
응
-
지금도 ㅈㄴ말짱함 낼 기말고사인 정시파이타
-
ㅇㅂㄱ 0 1
-
전 여기까지군요 1 1
슬슬 전사하도록 하겠습니다
-
낮밤이바뀜 2 1
잠도안엄
-
모기가 멸종했으면 좋겠어 0 0
모기한테 빨린것만 50ml 넘을듯
-
생존신고 6 1
-
정말 멋지고 아름다운 일이야
-
241119 0 0
삼각함수가 아닌 일차함수로 해석한 이의제기가 있다는데 그럴만함 명확하게 삼각함수라...
-
실망입니다.....
-
메가패스 23에 양도받습니다 0 1
쪽지 주세요
-
안싱글벙글 노베 살려주세요ㅛㅛㅛ 12 0
현역때 이 성적이었고요 (공부 아예안하고 전문대 감) 군대 다녀와서 전문대졸...
-
여러분 저 됐어요 4 1
나무늘보 되버렸어요.새벽 12시~6시 활동하고 그 외엔 밥만 먹고 거의 자는것 같아요...
-
대성패스 0 0
대성패스 파실분 없냐뇨…ㅠㅠ
-
테일러 텐카이! 5 0
하카이사츠 이치시키!
-
키구리같은여자사귀고싶다 5 1
-
무서워서 나옴 2 0
사람 없음
-
수능 입시 시절(완) 2 2
수능 당일 날은 예상대로 너무 긴장해서인지 한숨도 자지 못했고 눈만 감은채로 있다가...
-
삶이고달프구나.. 3 0
어서수면패턴을되돌려야..
-
새벽 3시에 스카가는 사람 실존 14 0
간다
-
김지영vs김기철 0 0
김지영쌤 유형덕해까지 들어서 문풀 스킬은 어느정도 아는데 해석이 너무 딸리는데...
-
수능 입시 시절(3) 0 0
사람이 시간이 지나면 참으로 간사해진다는걸 삼수를 시작하면서 깨닫게 되었음. 처음...
-
개발일지! 8 3
인 줄 알았지? 모델2는(이 용어를 개발일지에서 사용한 적이 있었나 싶지만)...
-
최근 헌법재판소는 실제 아동이 등장하지 않더라도, 아동·청소년으로 인식될 수 있는...
-
that's why I sleep all the time Just to hear...
-
수학 실모를 몇개 풀다 보면 0 2
와 이문제 어떤 ㅅㄲ가 만들었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문제가 있음 ㅈㄴ 잘만들었다는...
-
오듣노 35일차 0 1
혁오 - Tomboy 젊은 우리 나이테는 잘 보이지 않고 찬란한 빛에 눈이 멀어 꺼져가는데
-
혹시 국어 주간지는 필수인가요? 11 0
현재 시대인재 기출+마닳 2회독 , 수특수완 한 상황입니다 주간지가 중요하다는데.....
-
35일차 10 2
벼락치기함
-
논술 준비 어뜨케 하나요,, 0 0
개꼴통이라 내신은 이미 고인이시고 사탐으로 최저 맞춰서 약술논술 써서 국민 가천...
-
한번 요번 헌재 결정에 대해서 2 1
논설문처럼 써봤는데.. ㅋㅋㅋ 올려볼까..?
-
절대 엄마아빠보단 먼저 죽지 말아야지 10 4
내가 죽는 것보다 엄마아빠가 슬퍼하고 고통스러워 할 거 생각하면 그게 더 슬플거같다
-
매튜렁 씨발새끼야 3 0
고맙다 기어코 6승 1패를 8승 8패로 만들어주는구나
-
새벽공기 좋다 0 0
담배연기, 매연이 없음!
-
생각보다 응시료가 많이 비싸네 미국 게 다 그렇지만..
-
6시간뒤시햠인데아픔 2 0
1시간전에 토 4번하고 지금 배가 너무아파요 응급실가서 수액맞고 좀잠못자더라도...
-
6모가 쉬우니 2 1
내 찐 실력을 알 수가 없네 진짜 내 실력인건지 쉬워서 뻥튀기된건지
-
배가 고프니 2 0
비빔면을 먹을것임
-
수능 입시 시절(2) 0 0
처음 수능 공부를 해왔던 당시에 인강도 듣지 않고 과외도 안 듣고 학원도 안다녀서...
-
작년에 영상 하나 올린거 100만 찍고 유명해진 여고생인데 이번에 김부장에서 소지섭...
-
9모 치고싶은데 0 0
9월 이후 현재 대학 기숙사로 이동 접수기간에 본가 칠수가 없음(둘 사이 차로 3시간 소요)
-
오노추 0 0
-
그 서울대도 내신 좀 줄였으니
-
ㅋㅅㅋ
-
걍 새고 6시에 나갈까 4 0
나쁘지않아보임
-
이거 어떻게 해야할까 5 0
본인은 지금 개ㅈㅈㅈㅈ반고 중에서 개ㅈ반고 다니는중임 인원도 ㅈㄴ 적어서 등급...
이해 가능 한 것도 완벽하게 이해 하지 말라는 것 아니고. 이번 총정리 기간 동안 해설지. 해설강의 보고도 잘 안되는 것은 너무 오랫동안 붙잡고 있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입니다:):) (이동 중 이라 질문 잘못 봐서 수정)
감사해요 제맘아시죠
ㅋㅋㅋㅋ ㅋㅋ 쌩유
평소에 하고있던거 계속하면서 복습하는게 나을까요
하던거 다 멈추고 정리하는게 나을까요?
가능하면 직전 주말 실전 모의 시간 연습 정도 만 하고 나머지는 올스탑이 좋아요ㅎㅎ 6개월간 공부한것 머리 속에 넣고 시험보러 가야 하니까
그렇군요.. 사실 밀려있는게 좀 많아서 불안하긴한데 했던거라도 열심히 머리에 박아넣어여겠네용
10일 간 새로하는 것 보다 그간 오답을 다시 보는게 10배 넘게 빠를거에요 보통 총정리는 30권 내외 볼 수 있을테니ㅎㅎ
대치오르비에서 문과 하드코어 단과는 없을 예정이신가요..??
아무래도 자연계 중심으로 진행되긴 하지만 1. 3주차 그래프. 대수 유형 총정리는 공통 내용으로 진행되니 문과도 들어두면 21.30 도움 많이 될거에요ㅎㅎ 자세한 내용은 별도 게시물로 공지
기출1회독 완료하고
기출모의형식 양치기 중인데
너무 느린가요? ㅜㅜ
수특수완 회독은 언제하는게 좋을까요?
에피 성적 감안 그 성적대는 평소 복습은 당일로 최소화 하고 가능한 진도는 앞으로만 나가는 쪽이 더 나아요. 총정리 n회독은 6평 9평 수능 총 3번 만 단계적으로 지워가며 진행. 고난도 N제 등도 좋지만 가능한 사설 모의 등 통해 실전 갯수를 늘려주세요. 마더텅 끝나면 보통 씨뮬 전국연합 올해 17. 18. 19 순으로 8월 전까지 갯수 확보가 나중에 도움 많이 받을 수 있고 내 실력 만큼 성적이 흔들리지 않을 수 있어요. 수특 수완은 보통 나오자 마자 인강 등록 완료 되는대로 1주 컷(실전편 제외)이 덜 지치고 전체 개념도 묶이면서 사기도 높아져요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작년에도 글 도움 많이 받았어요! 다 스크랩해서 두고 보고 있습니다
짭피지만 열심히해보겠습니다!
ㅋㅋㅋ ㅋㅋ 성적 감안 모의 갯수 엄청 달려주세요. 지금 올해 정규반 3월 마더텅 33회 4월 17년 사설. 5월 18년 사설 해서 모의 60개 넘게 오답 누적 시켜두고 복습 중 인데. 8월 까지 최대한 이렇게 오답 누적 발효 시켜뒀다가 9평 총정리 때 2차에 걸쳐 완전 소화시키는 쪽이 만점 대는 가장 안전한 것 같아요
선생님께서 다신 댓글을 보니 제 공부량이 너무 초라하네요 ㅋㅋ... 좀 더 열심히 달려야할것 같습니다 작년에 문제 거르다 망했으니 시뮬도 다 풀어봐야겠어요 답변 감사합니다!
성적 올라갈 수록 21 30 맞추려고 고난도 트렌드 좋은 문항 찾아 풀기 쉬워 17. 18. 28 무너지기 때문에. 171819와 2021은 다른 과목이라고 생각해야해요. 모의는 일반적인 것으로 주 3회 이상 유지 하면서 남는 시간 필요한 것 보충ㅎㅎ

사설모의는 어떤 게 좋을까요??사설 전국연합 모음 골드교육 사이트에서 주문 할 수 있어요 작년 것은 씨뮬
선생님이 전에 칼럼형식으로 쓰신 공부법들을 요약하자면 개념을 빠르게 돌린후 기출 ebs 사설 등으로 문제를 풀면서 구멍뚫린 개념들을 채우는 것이죠??
그리고 기출과 사설이 끝나면 어떤 커리큘럼을 진행하시나요??
수특. 기출 - 수완 이 가능한 빠르게 끝나고 6평 이후는 등급 따라 해야될 것이 많이 갈리는데 대부분 1-2등급의 경우 8월 까지는 17. 18. 19 사설 전국연합 오답의 분량의 최대한 많이 누적 시켜두는 편이에요. 9평 전 모의 최대 130개 정도 오답을 한번에 정리 하고 들어갈 수 있도록. 9평 이 후 에는 고난도 + 봉투
개념롤백한다고 해결되지않는다는 말씀 깊이새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