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돌림힘 킬러 팁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2407495
보통 물체를 움직이거나 아니면 특이하게 받침대를 움직이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아니면 장력이나 부력이랑 쓰까내거나 그러죠
그래서 보통 이동거리 x의 최대 최소를 구하라고 줍니다
자 그런 문제가 나왔다
받침점 두 곳을 찾습니다
이동할 물체를 최대나 최소가 되도록 움직이는 상황을 가정해 봅시다
여기서는 그냥 대충 움직이면 어느 방향으로 무너질거 같다만 찾고 그때 뭘 기준으로 받침점이 쓸지만 찾고
바로 나머지 받침점이 받치는 힘은 0으로 두고
방정식을 때려서 시계 방향 반시계 방향의 돌림힘의 합이
같다 로 하시면
왠만하면 다 풀립니다
보통 까다로운게 장력이 고려되는 경우인데
장력이 0이 될 수도 있음을 생각합시다
줄을 기준으로 받침점을 때릴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무게 중심 관련해서 알아두면
복잡한 상황 (블럭 세 개 쌓인 것 등)에서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음... 갑자기 생각나서 썻더니 자료가 없군요
나중에 만들어 오죠 뭐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원준학파 동지들 또는 이원준 실모 푸시는 분들 질문이요 2
이원준실모 1-1, 1-2,1-3 평균점수보다 조금 낮거나 평균점수 뜨는데 어떻게...
자명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