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은 정말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까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2078827
이원준 브크 기초입문 2회독. 박광일 독한것 1회독 하고 홀수 인문 사회 예술 풀고있는데 정말 지문읽을때 시간많이 걸리고 문제풀다가 이해안되서 헤매다가 문제틀리고 문제풀때도 시간이 많이걸려서 맨탈이 나가더라고요 정말 비문학은 어떻게 공부해 나가야 할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생각보다 많은듯,, 화분처럼 자란단게 뭔말인지 잘 몰랐는데 확 알 것 같네여 엄마가...
비문학은 선천적 재능입니다♥
오♡^^
힘들더라도 글을 반응하면서 읽고, 최대한 이해하고, 정보들을 정리하는 훈련을 계속하셔야 합니다. 지문과 문제 사이의 유기성도 기출 지문들을 분석하시면서 계속 파악해 나가야 하고요.
기출과 EBS 등을 공부하면서 빈출되는 소재들에 대한 배경지식도 어느 정도 쌓는 것도 독해 속도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적으로 어느정도 수준이 올랐으면 양치기도 필요하고요.
위와 같은 훈련들이 어느 정도 물이 오르고 수능이 점점 가까워 질수록 실전 모의고사들을 풀면서 현장감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실전에서의 행동영역에 대한 매뉴얼을 만드는 것 역시 필요합니다. 실전에서 어디까지 이해할 것이며, 지문이 이해가 순간 되지 않을 때에는 어찌 대처할 것이고, 문제 풀이 순서(ex.화작문->문학->비문학)는 어찌 할 것인지 등에 대해서요. 수특 수완 EBS 문학 연계도 다시 한 번 정리하면서 시간 단축 역시 준비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