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수부터는 무조건 삼반수로 가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049087
지금부터 삼수까지 생각하시는분들
평소 모의고사에는 어느정도 자기 목표대학이 갈 성적이 나왔으나
수능때 망해서 하는분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특별히 전과를해서 한다거나 그런거 빼곤 왠만하면 삼반수로하세요
굉장히 현실적으로 말씀드리죠
일단 님께서 모의고사가 어떻게 나왔든
님께서 수능을 2번을 망쳤다는 사실은 이미 내년의 실패가능성도 내포하고있어요
수능치고 나면 그런느낌안드세요?? 수능은 공부잘하는걸 평가하는시험이 아니라 성격시험인거같다는거...
공부 엄청열심히하는건 확률을 높여줄뿐 수능성적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수능날 긴장많이하는성격이면 아무리공부해도
성적한계치가 있고 긴장안하고 쉽게쉽게 푸는애들은 대박 많이터집니다.
한마디로 안될놈은 안될수도 있따는거죠
수능이란거자체가 공부량이 엄청난게 아니라서 뭐 특별히 고등학교때는 놀았따 그런거 아니고선 고3때열심히 공부하면 왠만하면
될놈은 고3때가죠. 못해도 재수땐 다가더이다. 저도 삼수까지했지만 저같은경우 그나마 삼수때 긴장푸는법을깨닳아서 망하진 않앗습니다만
대부분 학원에서보면 삼수하는애들중에 성공하는애들 극히드뭅니다 재수성공은 많이해도. 삼수까지했다는거자체가 실패가능한
요인을 상당히 담고있는사람이란거죠 강대가 삼수생을 안받는이유도 이겁니다.
맞아요 사실 수험생 성격도 정규분포를 이뤄서 80%정도는 걍 공부한만큼 나오는성격인데 나머지 상하위 10%씩은 공부한거에비해
대박터지거나 쪽박차는성격이죠 그런데 삼수까지 하시는분들은 공부해도 수능장에서의 그런 대범하지 못한편때문에
쪽박차는 성격쪽일확률이 높다는겁니다.
그래서 진짜 삼수햇는데도 재수때보다 더 못친경우 허다합니다. 참고로 제친구의경우 서울권외고에서 고등학교내내 모의고사에서
5등안에들었는데 수능망하고 강대에서 재수했고 6,9월은 강대빌보드 10등안에들었으나 재수 똥망하고 삼수까지햇는데 결국
수능성적은 현역>재수>삼수 순으로 나와서 지거국간애도 있습니다.
그니까 진짜 왠만하면 걸어두고하세요
원래 사람이란게 간사해서 미래를 생각할때 자기가 유리한방향으로만 생각해요
그래서 항상 수능치고나면 나오는말이 재수 중경외시 / 삼수 연고대 뭐가좋나요라고 그러는데..
사실 재수까지햇는데 중경외시성적이면 삼수해서도 연고대가기 힘든경우가 많죠
여튼 삼수생각하시는분들.. 내년수능은 지금 생각하면 잘볼꺼같지만 내년수능후에도 이런기분일 확률이 높다는겁니다.
제발 지금 성적에서 갈수있는 최고의 대학간다음에 반수하세요
수능때만 점수가 떨어진다는건 공부이외의 문제가 님한테 있다는거고 그 대부분은 긴장입니다.
그 긴장이란걸 수능때 푸는방법을 찾아야하는데 제가봤을때 2년이나 수험생활한사람이 다시 긴장과 스트레스의 연속인 삼수생활을
연초부터 시작하는건 절대 그 방법을 찾게 만들게 않습니다. 적당히 한학기정도는 리프레쉬하는시간이 필요해요 재수실패한사람들에겐 오히려 그게 득이 될껍니다.
그리고 반수라는거 자체부터 걸어놨으니까 긴장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효과가 잇죠(물론 크진 않습니다만...)
'저는 성적을 더올려야 되는데 반수하면 공부량이 부족해요'라구요???
고등학교 3년 재수1년.. 아 수험생생활만쳐서 2년이라고 칩시다.. 2년동안 공부햇는데 자기가 원하는대학(심지어 서울대라도)
에 갈정도의 성적이 모의고사에서 안나왔는데 삼수를하는건 개소리입니다.
평소에도 성적이 안나왔다는건 2가지 이유겟죠
공부를 2년동안 열심히 안햇거나, 현실적으로 자기 머리가 한계가 있다.
먼저 2년동안 공부를 안한사람들... 은 사실 삼수할가치도 없죠 부모님에게 안미안합니까??
그리고 설사 이사람들이 삼수한다고해도 공부 열심히할까요?? 사람 쉽게 안변해요. 분명 이사람 재수할때도 공부열심히할꺼라
다짐햇을테지만 결국안햇죠. 이런사람은 삼수해도 공부안합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머리가 딸리는사람도 마찬가지... 삼수한다고 오르지 않아요
수능이란게 진짜 '양'자체가 많은시험이 아니라서 솔직히 말해 공부량만따지면 고3 1년으로도 충분히 만점 커버칠수잇는 양입니다.
2년동안 공부햇는데 공부량이 부족하단건 님은 삼수해도 안된다는거에요
여튼 결론은 수능때 또 망해서 한번더하실려는 재수실패분들은 삼수하시라는겁니다.
진짜로 재수까지실패했다는건 그만큼 실패가능성을 내포를 하고있다는거에요 그게 수능장에서 떨리는 성격이됬든, 자기 공부부족에있든..
그리고 이런 실패가능성은 쌩삼수를한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쌩삼이 수능에서 성공하는경우는 현역,재수때도 수능잘나왓는데 원서 광탈해서하는경우랑
고등학교때까지 공부 열라게 안햇다가
재수하면서 공부시작햇는데 재수때 성적쭉쭉 올랏고 결국에 '수능도 망하지않앗지만'
1년해서 많이 오른게 아까워서 더 좋은대학갈려고 1년더하는경우 성공하는경우가 많습니다
2년연속 수능때 평소보다 떨어지는 사람이 성공한경우 잘못봤습니다.
그리고 삼수는 진로를 확실히하고 하세요
재수까진 학벌만보고 할수잇지만 삼수부터는 앞으로의 진로를 생각하면서 해야합니다. 2년의 공백은 앞으로의 진로에서 꽤 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두부 딜레마 0 0
나는 콩을 안먹음 특유의 콩 비린내 때문에 두유 밥에 들어가는 콩 등등 안먹음 집앞...
-
메가 요새 배송 느려짐? 2 0
6.21에 주문했는데 왜 안 오냐? 보통 3일이내로 배송 왔는데
-
국어 강사면 0 0
칠판 판서 글씨좀 이쁘게 썼으면 좋겠다
-
뭔가 몸이 썩 좋지 않네 6 0
머리 안돌아가고 피곤한데 가슴은 뭔가 답답하고 조이는거같아 너무 항상 긴장상태인가
-
서울대 수학/컴공 전공에 영어과목 많이 개설되어 있어요? 0 0
친구가 서울대로 교환학생 오려고 찾아봤는데 3-4학년이나 대학원 과정에 영어로...
-
다 옵붕이 덕분이다
-
올해 경향성은 이거겠네 1 0
만일 6모 기조가 그대로 간다 하면 21번엔 미적요소 가미된 수2(22, 23수능...
-
서울대 bb? cc?? 1 0
학군지 2.8인데 안 하는 애들은 또 ㅈㄴ 안 해서 걍 일반고 취급당함...
-
공못광광울 6 0
ㄹㅇ
-
치토게레어를석방하라 2 1
-
킬캠s1 1회 후기 2 0
93분 88점 15,22,30틀 공통 어려움 22번 해설들어도 뭔소린지 모르겠음...
-
명곡 하나 추천한다 2 0
일케 살자
-
수학 270622는 그냥 10이 아니라 15나 20구하게 만들었어야되었음 7 1
22번을 단순나열로 3분컷내는게 말이되나 근데 이러면 너무 통통이편애려나
-
대한민국 스포츠 고트 정해줌 7 0
야구 이정후 농구 이현중 지금은 몰라도 근 5년안에 정해질거 ㅇㅇ 반박시 축구 고트는 홍명보
-
대성 문학연계 ㅊㅊ점 1 0
좀 컴팩트한거면 조켓음
-
이전에 언급했는데 0 1
새 불면증 치료제 나왔다…에자이, '데이비고' 국내 허가 국내 허가가 났군요? 제...
-
축구는 정말 합당한 스포츠같음 1 2
책읽으면서 배경으로 보는데 골장면 따위 놓쳐도 분석이랄 것도 없이 못하는 팀이 져있음
-
늦은나이에 수능준비하고 있습니다ㅠ 도저히 과탐 두과목은 힘들어서 하나 포기하고...
-
아 1 0
공부많이안된다
-
JAPAN JAM 2026 1 2
-
킬캠 5회차 공통 난이도 뭐냐 4 0
킬캠지금까지 풀어보면서 난이도 상상은 처음봤네 항상 상 중상 중 이랬던 킬캠이 상상 ㅋㅋ
-
28수능 준비 0 0
28수능 준비하려는데 올해는 국수영만 해도 되겠져?
-
수완 수학 모의고사는 해가 갈수록 난이도가 상승하는듯 9 2
개인적인 체감상 현역때는 완성 안된 실력으로 3-40분컷도 가능한 난이도였는데...
-
그 사람들이 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내가 생각하는 그 사람이길
-
9월까지 일이 없다 크아악 2 1
사문 실모 1주일에 3개씩 찍어낼 수 있는데 납품할 곳이 없네,, 그냥 만들어서 싼...
-
저녁 메뉴 추천해주세요 2 2
네 배고픔
-
멈춰놓고 댓글보면서 밥먹어야지
-
오르비에도 주식 좀 열어주쇼 6 1
레어 같은거에 차트 띄워서 결제 수단은 덕코로
-
댓글달면 25 3
만덕씩 드림
-
진짜 아직도 화나네 5 0
남아공한테 지냐
-
옵붕이들아 나에게 나가서 분리수거하라고 말해줄 수 있겠나 5 2
왜냐면 축구 개같이져서 분리수거해야하는데 침대에만 누워있기때문이다..
-
자작 시- 갈릴레이 0 0
그들에겐 천동설이 되어버린 편견과 혐오사상들.이제는 그들이 신경쓰지 않는 것들....
-
어째 하루에 덕코가 1,000 ~ 2,000씩 오르지..
-
축구국대 보면 수능생 같아 5 2
기대치 죤나 높음
-
범고래도 한자가 있네 6 0
-
저녁 뭐뭑지 15 1
항상 고민이랄까
-
로제엽떡 vs 엽기무뼈닭발 2 0
ㅈㄴ고민됨
-
이해원존나어렵네진짜 4 0
4개 틀림 ㄱ-
-
고기 핏물 빼고나서 퐁퐁에 한 번 씻어야 하지 않음? 2 1
ㅇ ㅇㄴㅇ 1. 쌀+밀떡 떡볶이 2.보쌈 뭐 먹을지 추천좀.
-
딱 가장 재밌을 때 참아야 해 9 1
못 참고 역치를 넘어서면 그 순간 망가지는거야
-
우리가 못한게 아니라 남아공이 ㅈㄴㅈㄴ잘한거임 우승 노려볼만함 걔네
-
국어 고정 100 vs 화2 생2 고정 5050 7 0
뭐받음
-
우리만 재물로 생각한게 아니라는거임 ㅋㅋ
-
기숙사 나와서 한시간 반정도 계속 서있다가 겨우앉음 우우 다신안해
-
저메츄 2 1
해주세요
-
내일도 마지막으로 나 놀아주면 좋겠다
-
대한민국 축구 ㅈㄴ잘하네 0 0
남아공이랑 1접차밖에 안남
-
이제 스카에서 살아야겠다 3 0
24시간 한달 지정석인데 거기서 자고 거기서 밥먹고 거기서 똥싸고해야지
-
지방대가는게 로스쿨 갈 확률이 높지않나요?
-
제 앞으로의 미래에요
좋아요를 안찍을수가 없네요ㅠㅠ
닥좋아요
빨리 삼반수하고싶다 또 쭉쭉 오르겠지ㅋㅋ
진짜 삼수생으로써 공감되네요.. 전 수학때 긴장이 풀려서 언어는 개망햇네요 쩝..
예....좋은조언 감사합니다....
재수생으로써
수리에서 제실력 발휘못해서 지금 좌절중인데.....
하아...ㅠㅠ
맞는말임 ;;; 현역떄 중경외시 정도였는데 삼수인 지금 거으 ㅣ비슷함..
현역때랑 거의 같게생겼음;;ㅋㅋㅋㅋㅋ
삼수가 아니라 군대 다녀와서 셤봐도 똑같네요
단지 다른게 있다면 원서영역을 대하는 태도겠죠?
진짜 맞는 말 ... 그리고 마음에 안드는 대학 일단 들어가면 거기 다니기 실어서라도 진짜 열심히 하게됨
좋은 조언인 것 같습니다
이거슨 진리
진리네요 ㅋㅋㅋ
근데 강대가 삼수 안받는 건 아니고요
우와 진짜 현실적이예요 ㅜㅜ 틀린말 하나도 없는듯
대체적으로 공감가네요.
좋아 삼반수 해야지
22222
대학가야겠다.....ㅠㅠ
삼수는 성적을 올리는게 아니라 기회를 한번 더 갖는것 일뿐,,,
bb...
저는 고등학교 자체를 안가고 방황했던 좀 특이한 케이슨데... 공부 시작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나이로 치면 벌써 재수생...이라는 부담감 때문에 많이 괴로웠었는데 이 글이 저에게 다른 방식으로 희망을 주네요.
까짓거 나이 신경쓰지말고 그냥 공부안한 고3이다, 역전승을 노리는 수험생이라 생각하고 마인드를 굳게 다지고 공부해야 될 듯.. 괜히 벌써부터 나이 신경쓰고 군대 신경쓰는 건 너무 예민하고 쓸모없는 짓인듯.
저도 같은 의견입니다
현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부를 안했든, 시험만 못보는 성격이든
구체적이네요..... 속시원합니다.
전 쌩삼수였는데 이번에 성적엄청많이올랐어요 ㅋㅋ제주위에도 그렇고 /...
물론 심리적인면에서 시험망치는경우도 많지만 공부하는방식이나 시험치는자세 실력등의 영향이더크다고봐요
ㅗㅜㅑ.... 인정각이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