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신이시어 [840230] · MS 2018 · 쪽지

2018-11-15 21:47:38
조회수 1,404

예비 고3 정시충 조언 부탁해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9159415

일단 저는 대전의 꽤 유명한 X덕고에 입학을 했습니다. 많이들 꺼려하는 학교인데

나름 자뻑감있게 남자1등을 입학을 했습니다만

제 성격이 워낙 게을러서 1학년 내신을 4점대로 조져놨습니다

물론 모고는 1학년까지는 백분위 99프로 유지, 최대 99.7까지 찍어뒀습니다.

뭐 거기까진 그렇다 쳐도 2학년 올라와서도 내신은 수학 2,1빼고 다 조져버렸습니다.

지과 생물 화학은 10점대로 거의 뭐 8-9등급일것 같구요

수학만 1이고 나머지는 걍 4-6사이 예상합니다


사실 8월부터 정시러를 결심하긴 했지만

실질적으로는 10월부터 시작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가장 빠르다고 하니 그냥 정시에 힘을 쏟기로 했습니다

사실 초등학교때부터 선생님들이 주구장창 저는 수능형이라고 강조를 해오셨던 만큼

제 자신이 정시충이 된 결정에 대해서는 1도 의심하지 않습니다.


현재 메가 프리패스로 국,수,물,지2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영어는 외국살다와서 모고는 97-100사이 수능도 50분컷에 100점 나오는 수준입니다. 

굳이 수치화하면 teps 850점이구요. 쨎든 영어할 시간에 다른걸 공부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영어는 연계교재 한번 정리하는정도로만 해도 될거같긴 해요.


고2 모고는 수학 영어는 항상 1, 국어는 1-2, 물리는 범위따라서 왔다갔다 합니다.

탐구랑 국어가 잘안나와서 수학이 백분위 99나와도 총백분위는 97-95로 떨어졌네요.

한국사는 노베이스지만 미뤄두고 있고요

지2는 이제 갓 수강신청했습니다.

학교 수업은 터치하시는 샘/안하시는 샘 나눠서 안하시는 샘 시간엔 문제풀이 하고 있습니다.

비교과 활동은 안한지 꽤 됬구요. 


국어는 김동욱 커리큘럼 타고있습니다. 일클래스 수강했구요 

배운 내용 적용하는 마음으로 수특 화작문/비문/문 사서 지문독해 연습하고 있습니다

문법과 고전문학은 오감도/단권화로 한번에 정리해두게요

지금은 취클듣고 있는데 꾸준히 연습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집에서 푼거라 큰 의미는 없지만, 국어 이번년도거 시간제고 풀었더니 10분 남기고 90점 나왔습니다. 

5점은 명백히 실수였습니다. 물론 이게 수능이랑은 완전 별개인건 알고 있습니다. 


수학은 현우진 커리타고 있구요. 미2는 뉴런/시냅스 1회독했습니다. 기벡은 반정도 나갔구요. 의외로 노베이스에서 들었음에도 뉴런 내용이 아주 충실해서 시냅스는 술술 풀립니다. 확통은 옛날에 조금 해뒀지만 사실상 노베입니다.

수분감도 풀고있고 이건 쭉쭉 나갑니다. 문제가 적으니깐.

원래 영재고 준비했었고, 영재고 기출풀때 잘나오면 우선선발급 성적 나왔던 학생이니 수학 자체는 아주 못하진 않습니다. 물론 기하적 직관만 좋고 대수적,해석적 테크닉은 평이합니다.


물리는 강민웅 커리 타고 있습니다. 개념완성은 모고/내신 범위맞춰서 기출 300이랑 병행하고 있습니다. 거의다 끝냈습니다. 


지과2는 아직 시작은 안했는데, 박선 선생님 강의 들으면서 할 생각입니다.


이렇게 하고 있고 목표는 겨울방학에 물리 개념+기출/수학3과목 뉴런.시냅스/지과 개념/국어 취클+수특3권 모두 1회독이상 하는겁니다. 이러고 나서 3학년되면 재수하는 마음으로 2회독하면서 실력을 다지려구요.


수시카드는 아무래도 논술로 가는게 맞다고 보구요. 목표는 카이스트입니다. 안되면 재수할 생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공부해 나가는것이 성공할 수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수시로 전향하라는 말은 듣지 않습니다. 공부방법과 커리큘럼, 태도, 등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