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네시스 · 740249 · 18/07/11 01:44 · MS 2017

    야생의 재능이라고 해석하면 안되나요?

  • 문브라더스 · 695038 · 18/07/11 09:35 · MS 2016

    네. 그렇게 이해할 수 없는 말입니다. 여기서 "wild"는 "야생의"라는 의미로 보면 안되고, "unconventional" 즉, "관습에 얽매이지 않은"정도로 봐야지 옳습니다. 즉,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색다른, 독특한" 정도의 의미로 "wild"를 이해해야지 올바르게 이해한 것입니다.

    "야생의" 재능이라는 말은 우리말로도 없습니다.

  • 헤네시스 · 740249 · 18/07/11 12:07 · MS 2017

    음... 저는 '천부적인' 이나 뭐 그런 비슷한 뜻으로 생각했습니다만, 그건 그렇고 그건 야생의 라고 해석해도 눈치껏 알 수 있는 뜻이죠.

    언어표현에 은유가 섞이는 건 흔한 일이고, wild를 원어민들이 정확히 어떻게 쓰든 저희는 알 바 아니지 않습니까?
    설사 wild에 '야생의' 와 '독특한' 의 뜻이 같이 있다고 해도, 그 두 뜻은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건 그렇고, 네이버 영어사전에서도 선생님이 말하신 뜻은 안 나오는군요. 물론 잘 알고 쓰셨겠지만, 고등학생이 알고 쓸 만한 해석은 아닌 듯 합니다)

  • Wendy · 813446 · 18/07/11 01:46 · MS 2018

    중간에 책 얘기 나오는데
    그건 정식쌤이 이미 수업에서 언급하신 부분인데..
    어떤 분 책에서 가져온 거라고

  • 문브라더스 · 695038 · 18/07/11 09:35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이과놈들X나패고싶다 · 809418 · 18/07/11 01:53 · MS 2018

    예의가없네 ㅡㅡ

  • 쫑느찬양 · 809191 · 18/07/11 01:58 · MS 2018

    ㅡ이분도대체 누구에요?? wild talent라는 말을 들었을때 오히려 저렇게해석안하고 바로 해설지에 적힌 뜻으로 해석하는게 더 학생입장에서 못할거라고보는데..왜 저렇게 저격을하시지; 크게 잘못가르치신것도아닌데...(조정식쌤 수강생 아님) 이분말대로라면 학생이 사전에 있는 뜻 하나부터 열까지 다 알아야된다는건가 ㅋㅋㅋ

  • 문브라더스 · 695038 · 18/07/11 09:39 · MS 2016

    학생 입장에서 "wild talent"를 "야생의 재능"이라고 해석해 준 것을 보고, "야생의 재능이 뭐지?"라는 궁금증을 가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학생들도 올바른 지식을 배울 권리가 있습니다. 또 선생들끼리 서로 틀린 내용이 있다면, 서로 정정해주는 문화도 결국 학생들을 위해서는 좋은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사전에 있는 뜻을 하나부터 열까지 다 알 수 있다면 좋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니 수능이나 평가원에 나왔던 단어는 사전에서 찾아서 추가적으로 공부하는 노력은 해야합니다.

    그리고 원래 영어 지문을 공부하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거나, 어떤 단어가 기존에 내가 알던 뜻이 아닌 의미로 나왔을 경우, 사전을 찾아서 하나씩 알아가는 태도가 맞습니다.

  • 쫑느찬양 · 809191 · 18/07/11 13:17 · MS 2018

    그래서 조정식쌤이 어떻게가르쳐야 맞았는데요? 해설강의찍을때 그당시에 어떻게풀었어야되는지 알려주는게 아니고 자 이제부터라도 사전펼쳐서 wild뜻을 알아보자 이랬어야됐나요?

  • 쫑느찬양 · 809191 · 18/07/11 13:18 · MS 2018

    wild talent를 통해 야생의 재능 즉 배우지않은 재능 이렇게해석할수있는데요..?내포하는 의미아닙니까?

  • 쫑느찬양 · 809191 · 18/07/11 13:19 · MS 2018

    개인적으로 강사분이시라면 남을 공개된장소에서 까내리는건 안했으면하네요..인강선생님들도 그런얘기할때는 현장에서 카메라꺼두거나 편집하라고시키거든요

  • 오르비뉴비 · 747166 · 18/07/11 02:01 · MS 2017

    그럼 단어의 여러 뜻을 하나씩 다 외우는게 좋다는건가요?

  • 문브라더스 · 695038 · 18/07/11 09:42 · MS 2016

    원래 그렇게 단어를 공부하는 겁니다. 내가 알던 뜻이 아닌 다른 뜻이 글에 등장했을 때 사전을 찾아서 단어의 의미폭을 넓혀가는 것입니다. 그렇게 단어 실력이 늘어가는 거지, 이미지를 만든다고 해서 단어 실력이 느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단어의 이미지에 집착하다 보면 의미가 둥둥 뜨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수능이나 평가원의 지문에서 나온 단어는 제대로 다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물론 공부할 가치가 없는 지문도 있습니다.)

  • 쫑느찬양 · 809191 · 18/07/12 15:11 · MS 2018

    수능에 모르는단어가나오면요? 원래아는의미로 넣어서풀면 대부분 해석되던데 안된다면 문맥을 통해 의미 파악할수 있구요 수능에 모르는단어가나오면 후에라도 찾아봐야되는건가요? 정말이부분에대해선 궁금하네요

  • 문브라더스 · 695038 · 18/07/13 03:52 · MS 2016

    수능에 모르는 단어가 나올 경우, 문맥을 통해서 최대한 추론하려고 노력해야 하는게 맞는 겁니다.

  • 쫑느찬양 · 809191 · 18/07/13 07:42 · MS 2018

    근데 왜 조정식쌤 해설로 뭐라하세요? 야생의재능이라고 햇다고?

  • -/-/-/- · 789031 · 18/07/11 02:02 · MS 2017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오르롹내리롹 · 743580 · 18/07/11 02:02 · MS 2017

    이강사 말도 일리 있음 ㅋㅋㅋㅋㅋ
    조정식커리 타는데 다시금생각해보게되네..
    결국 나는 병신같은 논쟁에 끼어들지않고
    '단어를 고지식하게 외우되, 단어의이미지도 생각하자'가 최선일듯 수능도 몇백일 남지않은 상황에서는....

  • 개다리소반 (花判) · 800227 · 18/07/11 02:03 · MS 2018

    막줄 현명

  • 오르롹내리롹 · 743580 · 18/07/11 02:03 · MS 2017

    땡큐

  • 문브라더스 · 695038 · 18/07/11 09:42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조강현 현강생 · 821356 · 18/07/11 02:02 · MS 2018

    이분 어디소속 강사님이신가요?

  • 마운틴 D 히그마 · 611986 · 18/07/11 02:10 · MS 2015

    https://youtu.be/lzBxG6PDjds 여기 소개란에 있네요

  • Bero · 754490 · 18/07/11 06:18 · MS 2017

  • 2호선경제학 · 807745 · 18/07/11 09:44 · MS 2018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