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 쌤 [734934]

2018-07-09 20:06:24
조회수 1212

(26 요청) 왜 공부를 해야 하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7701801

쌤이 스튜던스 101을 진행하면서 받게된 질문이 하나 있었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이번주부터 스튜던츠에 참가하게된 학생입니다. 우선, 선생님의 귀중한 노력과 시간을 저희에게 헌신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부터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그 감사함덕에 제가 궁금한게 생겨서 그러는데 여쭤봐도 될까요? 어제 선생님이 보내주신 도널드 트럼프와 머리사 메이어가 일정을 어떻게 보내는지 쭉 읽어봤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그들은 일반인이 한평생 노력해도 쉽게 이뤄낼 수 없는 성취를 이미 충분히 이뤄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기에 그들은 돈과 명예가 크게 결핍된 상황이 아닐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들은 어떻게 풍족한 삶에서도 인간의 본질적인 본능을 참아가며 혹독한 일정을 매일같이 보내나가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스스로 나름의 고민을 해봤습니다만, 제가 아직 생각이 깊지 못해서인지 그들이 어떻게 그러한 일정을 감당할 수 있는지 스스로 답을 끝내 내리지 못했습니다. 어쩌면 제가 공부를 하계 된 계기가 스스로 원하는 진로에 의해 선택한 것이 아닌, 사회가 저학력자를 바라보는 불편한 시선을 두려워해서 선택한 것이기 때문에 더더욱 답을 내리지 못한 것 같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이대로 끝내 답을 내리지 못한 채, 시간에 쫓겨 입시에, 취업에, 인생 전체의 기간동안 무작정 악셀레이터만 밟는 것은 제가 죽을 때 살아온 인생을 후회하게 만드는 원인으로 작용할 것 같았습니다. 제가 지금 인생에서 무엇을 놓치고 있는 것인지,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에 대해서 선생님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이 대답에 대한 답에 대해 공유하고자 제 강의에서 그 해답을 드린부분을 편집해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셨으면으면 합니다.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덕 코인을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