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평 사문 12 해설좀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7616493

아무리 봐도 왜 답이 1인지 이해가 안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그냥 안들었어요 수강신청에 자신이 없었어서
-
그나저나 100팔로우 한명남았는데 맞팔하실분 있나요
-
기차지나간당 8
부지런행
-
대강의 정시, 수시 컷 아시는 분 있으시면 (전북권) 쪽지로 보내주시면 너무나 감사합니다 :)
-
깨있으신오르비언들있나요 19
댓글고고
-
느어어어엉 0
휴르르르르르르르
-
자랑스럽다
-
오르비 재밌네요 11
오르비 때문에 2시에 자야되는데 4시에 자네요 안녕히 주무세요
-
구급차 3대 꼴아박아도 못잡는 종건때려잡기부터 봐야하는데
-
어떻게 하죠 15
-
조용하네 0
그럴시간이긴허다
-
전기장이랑 전기퍼텐셜 없이 전압을 어케 이해함 공식이랑 직렬 병렬 특성도 다 무지성...
-
미쳐다 1
쩐다
-
삼수할까 0
남자고, 공익 진단 받았고 작년에 무휴학 반수로 수능 준비도 했으나 수시로 외대...
-
리신을 어떻게 이렇게 하지 프로할껄
-
진따라 옯스타에서 첨 써봄
-
잠안오네 굿이노
-
더 떨어지면 150추가매수
-
독재학원이 같은 지역이긴 한데 정류장까지 가고 시내버스 기다리고 도착하는데까지...
-
이걸 못 보네 2
피곤한가봐
-
이거머에요? 5
유튜브보는데 오뿡이나옴
-
오늘 4시까지 일어나있던 이유를 찾은 기분이야
-
기습인증뭐임
-
저걸 위해 4시까지 안잤나
-
55분재고 풀거임
-
1차취침시도 0
실패
-
저를 2
정확히 4시간 뒤에 깨워주세요
-
오르비 안녕히주무세요 10
해 뜨고 봐요
-
인강 들어야지
-
ㅏ 근데 없는게 낫겟다 나 비추 받기 시르니까
-
연애썰 10
-
고2 기출을 지금 해도 되나요...? 국어 피지컬 자체가 딸린다고 생각해서 풀어볼까...
-
외롭다 5
ㅇ. 260일만 더. 620일이 되지 않도록.
-
예수를바라보는개미의심정이라고해야하나 걍 너무 멀다
-
수험생들이 잘못된 방식으로 수학을 공부해서 돈과 노력과 시간을 날리지 않았으면 하는...
-
결과 좆박아서 재수 망햇으면 ㄹㅇ 그분만나러 갔을지도
-
진짜 난형난제인듯 3.1만명이 투표를 했는데 ㄷㄷ
-
미적 과외 좀 3
어케 하는거얌
-
이번주에 썸녀랑 데이트하기로 했음 행복해
-
하는건가요? 이유가 있나요??
-
다 갓네 3
ㅡㅏ
-
고백하고차이는게 3
각성제 효과가 ㄹㅇ 있긴한 듯 재수할 때 집중력좀 떨어진다싶으면 고백하고 열공하고...
-
재수기준 1
현역 라인 어디는 찍어야 재수가 가치 있다고 생각하세요
-
태어나서처음가봄
-
모쏠이리서
-
근데 진짜 9
학원 앤데 졸라 예뻐요 배우같음
-
안다면 당신은 메붕이
-
수2 크크 1
잘 찍으면 시간이 매우 단축된다.대신 근거 잇는 찍기 해야함
-
현역인데 7
지금 좋아하는 사람 생기면 어캄?
-
전여친이 어쩌고 이런 글 쓰지 이런거 하나 없으니까 진짜 설사스러운 글만 싸고있네
기능론인 거 알면 풀리실 텐데 흠…
갑 기능론 을 갈등론이 아닌가요?
맞습니다.
딴 선지는 문제가 안되는데 1과3이 헷갈려요ㅜㅜ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주셨네요.
3은 교육이 계층의 재생산(≈ 고착화)을 촉발한다고 해야 맞는 설명이겠죠?
갈등론이 교육을 부정적으로 보잖아요...(기득권이 자신들에게 유리하도록 사상 주입 등...) 그러면 3이 기득권이 자신들에게 유리하도록 계층의 재생산을 억제한다는 것이 갈등론 입장에선 맞은거 아닌가요..
재생산 억제 원하는 갈등론의 주장은,
1. 교육은 기득권 편
2. 기득권은 재생산 촉진 원함
따라서 교육은 기득권 편이므로 재생산 촉진 원함.
감사합니다 정말
기능론이 교육행위를 사회가 요구하는 규범 체계의 내면화 활동으로 보는 것은 기본 개념입니다...! 사회가 요구하는 규범 체계의 내면화 활동이 부정적으로 보이셔서 갈등론을 찍으신 것 같은데, 기능론 입장에서는 사회가 요구하는 규범체계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기르기 위해 내면화하는 활동이 교육인 것입니다. 기능론 입장에서는 긍정이에요.
앗 지리갓갓이 사문까지...
원래 본 전문은 사회문화입니다. 지리보다 사회문화를 좋아해요.
이거 적으시면 지리강사할 때 불ㄹ...
근데 도희님은 지리도 지리시면서 딴 사탐도 곹이시네요
사회가요구하는내용=사회구성원합의내용
3은 왜틀린건가요ㅜㅜ
갈등론에서는
지배계급은 자신들이 지배계급에
피지배는 피지배에 그대로 남아있게 하고싶어하죠
그러니 계층이 재생산(그대로 유지)을 촉구한다해야지 억제는아니에오
재생산이 유지라는걸 몰랐네요...
재생산은 #표에서 맨날등장하는 말이니 꼭 알아두시길바랍니당
3은 갈등론이죠 지배계층이 자기들계층유지하려고 밑에애들 못올라오게(계층의 재생산)하려고 존나 막는거임
네 그러니까 을이 갈등론인데 왜 틀린거죠
앗..아아...똥멍청이...제성... 계층의재생산이 부모계층을 자녀가물러받는거였당...
헤헤 저랑 같은과셨네요
3은 계층의 재생산을 억제한다고 하잖아요? 계층의 재생산은 금수저들이 결국 금수저를 낳는다는 그런 것입니다. 갈등론이 혐오하는 것이죠. 근데 갈등론은 교육이 오히려 계층의 재생산을 촉진한다고 봅니다.. 오히려 교육을 하기 때문에 계층의 재생산이 이루어진다고 보는거죠. 즉, 교육은 금수저들이 금수저를 낳기 위한 수단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3번은 오히려 갈등론의 반대를 말하고 있는 말장난 선지입니다. 이런거에 낚이시면 큰일납니다.
아 계층의 재생산이 계층이동의 기회가 아니라 계층세습으로 봐야한다는 말씀이신가요? 와 갑자기 확 트였네요 감사합니다 진짜
네 재생산은 계층이동의 기회가아니고 정확히 계층세습입니다. 재생산, 금수저가 금수저를 낳는다라고 생각하세요.
진짜 감사합니다 의문점이 풀렸어요..
이런게 제가 할 일이니까요, 의문점이 풀리셨다면 다행입니다. 도표를 제외한 문제는 언제든지 물어봐도 좋습니다.
진짜 감사합니다
교육:사회가 요구하는 규범체계의 내면화 과정-기능론 현재 사회의 체제나 구조 제도를 긍정적으로 봄.따라서 사회 구성원은 사회를 이루는 유기체의 일부이기에 원활하게 사회가 질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하여 이를 습득,내면화 해야한다!!
제 답변이 아니면 어떡하죠?도희님 한지외에 사문도 하세요??
사회가 요구하는 체계의 내면화=기능론으로 봐도 무방할까요...
사회가 요구하는데 그 요구하는 규범이 사회전체 구성원이 따르고 합의된것이라는 전제가 있으면 기능론이지만,지배계층의 논리에 의해서 규범을 내면화하는것을 요구한다는 이런 뉘앙스가 있다면(지배를 위한 목적 기득권층 등이)주의해야 할것 같아요
진짜 감사합니다...
일개 수험생이 아는 한으로 답변드린거라 완벽하지 못한 점 미리 양해를 드립니다.기능론 갈등론은 이해를 하시고 여러 선지를 접해보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기출을 여러번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네 사문도 합니다. 생윤도 어느정도는 아는데 굉장히 어려운 과목이라 내년부터 전문적으로 파볼계획입니다.

도희님 너무 머시써여,,,정확히 설명해주셨네요. 좋은 조언입니다.
도희님 올해 꼭 목표대학 가시고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목표대학이 있는게 아니고 그냥 사범대학을 가고 싶은거라..ㅎㅎ 반수생이신가요? 같이 반수 성공합시다
아하!!사범대라면 샤대를 가시길 기원하며 , 알량한 사탐성적 하나 50가봐요!!
진짜감사합니다 의문이 풀렸어요
착한 오르비언들 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