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이 심심해서 만든 가형 모고1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7496794
자이고사1_가.pdf
자이고사1_가_답.pdf
자이고사1_가_해설_오르비.pdf

첫글이네요!헿
겨울방학 때 수학 문제를 몇 개 만든 적이 있어서
친구들한테 풀어볼래? 했더니
수업시간에 그걸로 수업해봐라,
현우진한테 보내고 돈받으면 치킨 사자,
아예 30문제 만들어서 모의고사 돌리자, 등등 말이 있었는데
결국에는 모의고사로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친구들한테 난이도는 어케할까?? 물어봤더니
1등급컷 72점 가즈아,
30번 정답률 0.1프로 가즈아,
킬캠보다 세배 어렵게 가능???
등등의 생각없는 값진 의견을 내준 덕분에
뒤로 갈수록 오바쎄바 바밤바로 만들었습니다.
일단 100분 안에 풀라고 만들어진 건 절대 아닌 것 같고,
고난도 N제 느낌으로 푸는 게 더 나으실 것 같습니다.
21번 30번 등 몇몇 문제는 평가원이랑 별로 안 맞는 것 같기도 합니다..?
역시 변명을 하자면 친구들 의견 중
'완전 아무도 모르는 신박한 거로 가능??'을 반영하여.....ㅎ힣
아무튼 그래서 21번 30번 같은 건 한 15분 풀어서 안 되면
그냥그냥 답을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 맞다 해설지는 제가 만들긴 만들었는데

그냥 친구들한테 설명하려고 만든 거여서 지금 이런 느낌이어서요
수정 좀 한 다음에 해설지도 올리겠습니다
모의고사 문제지 양식은
구글에 '수능 수학 문제지 양식'이라고 치면 맨 위에 뜨는

오르비 '가우디아' 님의 수능 국어 문제지 양식(..?)을 썼습니다!

그림은 www.desmos.com 이라는 사이트하고 파워포인트로 그렸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자면
● 100분 안에 풀려고 하면 머리 폭발할 수 있음
● 함정 많음 (평가원은 이렇지 않지만 꿀잼을 위해)
● 해설지는 곧 만들어서 글로 씀
감사합니다!!!
곧 2회도 나옵니다....힇
★★★★수정!!!!★★★★
해설지 모두 만들어 올렸습니다!
왠지 모르게 파일이 안올라가서 고생했네요
앞부분 쉬운 문제는 좀 생략하고 만들었습니다.
질문이나 문제 오류 제기 환영합니다! 다만 낮에는 못 볼 수 있습니다
캐스트까지 정말 감사합니다. 영광이에요
나형 자이고사는 일단
제가 수2도 까먹은지 좀 됐고 나형에 그다지 친숙하지 않아서
약간 연습하는 느낌으로 6월 모평 변형부터 해보겠습니다
가형 2회는 빠르면 다음 주 주말에 올리겠습니다.
이건 2회 미리보기

0 XDK (+1,300)
-
1,000
-
100
-
100
-
100
-
바탕모고 들급컷 좀 후한거같냐 2 0
원래 만년 4등급인데 2연속 3등급뜨냐
-
오르비 자잘 3 0
-
코스피는 기관이 사고 2 0
코스닥은 개인이 사고 원달러 환율은 오르고 외국인은 양 시장 모두 빠져나가고 외국인...
-
사진만 올리면 수능 영어 오답 패턴 분석해주는 AI 0 0
안녕하세요. 예전에 수능 영어를 가르치면서 항상 답답했던 게 하나 있었습니다....
-
광고모델 ㅇㅇㅇ
-
2027 대성 프리패스 판매 0 0
2027 대성 프리패스완전 양도는 아니긴 하지만 제가 가끔씩 김승리쌤 강의만 보는...
-
지금자고 7 0
8시기상
-
유리 위를 맨발인 채로 걸어가 0 0
아플 때마다 피가 흘러 내려가
-
강남대성 외부생 더프 0 0
강대도 강러처럼 외부생들 더프 남녀 따로 보나?
-
포챔스 어제 11연승했는데 0 0
오늘은 6연패 함... 기분나빠서 끔...
-
션티 교재값 웰케 싸냐 1 0
2권 합쳐서 400p짜리 23000원 ㄷㄷ..
-
입시 고수님들! 5 0
6모 백분위 화확생사로 92 92 3 99(만점) 99(만점)인데 수능 때 어느정도...
-
4일만에 나왔는데 1 0
걸을때마다 다리가 너무 아퍼
-
걍우의수 4 0
1. 호주vs파라과이 -> 호주승리 호주vs파라과이 ->파라과이의 2점차이상 대승...
-
노래분석 - 처음처럼 2 1
오늘 분석해볼 노래는 엠씨더맥스의 입니다. 엠씨더맥스(M.C the Max)의 은...
-
홍명보의 큰그림 4 1
32강 이집트 유력 16강 미국 유력 8강 스페인 유력 이정도면 4강 갈 수 있는...
-
경제 하시는 분들 질문 잇어요 8 0
초반에 기회비용 같은 문제 계산 오래걸려도 괜찮나요 개념이랑 마더텅 같이하는데 은근 오래걸려서
-
뛰어야 점수를내제 미친년들아
-
자ㅎ 한 사람이 왤캐 끌리지 11 2
본능적으로 끌림
-
우울해 4 0
우울해서 빵샀어
-
명문대생들이 나와서 공부조언해주는 유툽채널보다보면 물이 아래로 흐르는걸...
-
엑셀 / 워드 배우기쉬움? 4 0
워드는 그렇다치고 , 엑셀응 걍 문외한수준인데 따로 책사는게좋나요 학원에서 일해서...
-
고1때 나도 저걸로 고민했는데 뭔 변수의다양성? 때문에 저렇다했던것같은데 그때이후로...
-
ㄹㅇ 이해가안되네 ㅅㅂ 내가 왜 모두가 쓰는 공용화장실에서 지가 양치하는걸 봐야되는거지
-
강민철 책 이름이 무제임? 2 0
지디거 그대로 빨았네
-
거지라서 1 0
쓸돈이 없음 나중에 한달에 100도 못벌듯
-
윤옥에인 4일차 0 0
ㅇㅇ
-
평균 달에 90 쓰는 듯 0 0
ㅇㅇ
-
너네 그건 알고 옯질하냐? 12 1
옯 08들끼리 단체 디엠방 만들어서 뒷담까고 소문 키우고 다닌다는데 ㄹㅇ이냐
-
N티켓 쉬운 거 맞나요? 4 0
6모 백분위 92고 실력으로 못푸는 건 22빼고 없었는데 N티켓 왤케 빡세죠..?...
-
자취냥이 한달 소비 ㅇㅈ 9 2
방학되니까 리미트 해제하고 쇼핑했더니 좀 큰 위기에 쳐했다옹
-
남아공한테나 쳐 지고 0 0
잘한다 ㅋㅋㅋ
-
과학수행 깎임 1 0
ㅅㅂ내신버린다
-
집에가요 3 0
-
나름 재밌었는데..
-
32강 가면 예상상대 3 1
G조 1위면 이란이나 이집트일텐데 걍 gg
-
승리시 올라감 무승부시 올라감 1점차로 져도 80퍼이상 확률
-
일단 내일 독일과 호주가 이기면 11 0
최소 저 2팀이 속한 조의 3위는 대한민국보다 밑으로 내려갑니다.4년에 한번...
-
3위조에서 우리 밑에있을 확률이 매우높은 팀들이 5 0
스코틀랜드 알제리/오스트리아 호주/파라과이 한 두팀만더
-
지방 입시 관련 알바에서 인설의 힘 쩐다 좀 뽕찼음 ㄷㄷ
-
냥줍아 오르비가 부끄럽니…? 21 3
네…기숙이라 ㅈㄴ 부끄러워서 택배실에서 후다닥 들고 갖고옴
-
그럼 개최국 캐나다 대신에 이집트 만나려고 일부러 안락사 축구 한거임?
-
면세점에서 이거 1보루 사와달라고 함 그리고 또 따로 n보루 더 구매대행으로 시킬 예정임
-
박스안에 사람없는거 0 0
ㅈㄴ 레알마드리드같네 미드필드에서 볼 ㅈㄴ안도는것도
-
진자 개쳐못하네 ㄹㅇ 0 0
걍 조별딱 ㄱ ㄱ
-
시발 레전드 간첩대통령 5 6
-
경기 진짜 막바지에 3 1
손님들 중 한 분께서'김승규 너도 올라가!! 다 올라가!!!' 개웃겻삼
-
이럼 개꿀아닐까요
-
자취생 한달 생활비 ㅇㅈ 17 1
근데 토스가 원래 저렇게 많이 잡히나? 100만원도 안 쓴 거 같은데 친구들도 토스...
-
감독이 뭐 패스부터 다시가르쳐야하나 퍼거슨이 와도 못이김 오늘은
능력자 갓갓에 놀라고 본문의 귀여움에 추천 탁 누르고 가요
감사합니다...!! 첫글이라 이렇게 빨리 댓글이 달리는지도 몰랐네요
옹.. 정성추!
대단하세용
문과지만 노력추
나형도 만들어보는 중입니다...감사합니다!
와 능력자다
혹시 3학년6반이세요??
실제 학교 언급 ㄴㄴ합니다...ㅋㅋㅋㅋㅋ
혹시 6학년 3반이세요?

대단하시넴...
감사합니다!! (프렌즈 쓰는 법을 방금배웠다)대단하시다
감삼다!!
흐헤헤ㅔㅔㅎ헿
ㅋㅋ 현역갓..
와..멋져요
개 십 갓
갓..
잘 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보이냐 재수생들아 이것이 힘을 숨기던 00년생이다
하핳 근데 함정은 제가 고등학교를 1년 늦게 들어와서 결국은 99년생이라는
저는 재수생인데빠른이라 00년생이라는ㅎㅎ..
엇갈린운명
와.. 대단하시네용!! 현역이면 공부할 시간도 별루 없을텐데.
맞아요....ㅋㅋ 그래도 이렇게 직접 생각해서 문제를 만드는 것도 공부라고 할 수 있..나
ㄷㄷㄷㄷ 한두문제도 아니고 모의고사를
동갑인데 부끄럽네요ㅠㅠ00년생 화이팅!
수가 고정 100이죠? ㄱㅁ
맞아보긴 했지만...고정은 절대 아니에요 ㅋㅋ 이번 6평만 해도..
문과지만 추천... 대단하심..
감사합니다...!!!
와..
퍄퍄퍄퍄퍄퍄퍄퍄퍄퍄퍄퍄퍞퍄퍄퍄퍄퍄퍄퍄퍄퍄퍄퍄퍄 근왜가?
근왜...가? 가는뭐지
줄임말알못
왜 나형은 없냐는 문과생의 한탄...
ㅇㅎ!!
나형도 잘은 모르지만 만들고 있습니다!!
오 기대
꼴린다..
ㄷ..
작년에 현역일때 저도 오르비에 모의고사 올렸었는데!!! 이런 분을 또 보니까 재밌네요 ㅎㅎ
오..!! 반갑습니다!!
문제를 모의고사식으로만들다니 리스펙트..

감사합니다!!!!와 초능력자다 ㅋㅋㅋㅋ 같은 현역으로서 이런 분들 보면 참 대단합니다.. 캬

하핳...감사합니다! 150일화이팅!!!그런 의미에서 팔로우 해드립니당
헉모의고사를만두시다니 .,
이건 닥팔에 26이다

감사합니닷!!!꿀잼?
허니잼
퍄퍄 머꼴자료 오늘은 이거다
ㄷ...ㄷ감사함다
완전 능력자잖아요...
이런분이 진짜네요..어디서 평가원사관기출짜집기하면서 관심받는거보다 이런 진퉁이 좋아요받고 이륙해야함. 역시 에피라 달라도 뭔가 다르네요..나중에 모의고사팀에서 스카웃제의받으실듯 굿굿
말하는게 참 ㅋ
꼭 그렇게 비교를 해야함? 그분이 선의였는지 관심받으려고 했는지 어떻게 암? 함부로 예단하고 조롱식으로 말하지마요 ㅉ
ㅆ인싸
%기잇
와 대단한거 인정합니다 진심... 이분은 대박이시네요
글과 해설지에서 10인싸 냄새가..
기만!!

(기만)(기만)(기만기만기만)와 설수리 목표신가요?
ㅎㅎ...감사합니닿! 수학은 좋아하지만 수리는 아닙니닿!!

대단~대단~ 감사합니다GOAT.....
아닛...ㅎㅎ감사합니다!
대단하시네요! 기말 끝나고 풀어볼께요!
멋져요
해설지 너무 제취향인데옄ㅋㅌㅌㅋㅋㅌㅋㅋㅋㅋㅌㅌㅌㅌㅌㅌㅌㅋㅌㅌㅌㅋㅌ
저도 이대로가 좋았지만...귀차니즘을 안고 21번 해설을 쓰고 있군요 하하
원래버전도 올려주심안될까요 너무 ㅠㅠㅠㅠㅠ맘에들어요 ... 물론 전 입시판손절한 18학번 문과대학생이지만,,
앗ㄱ..그런데 저 21번 해설 안쓴거 빼고는 그렇게 많이 바꿀 게 없어서 제가 원래 버전을 안남기고 그냥 다시 써버렸습니다...ㅎㅎ..
(시무룩)
워...현역인데 N제 만들정도면 수능은 그냥 뿌실듯... 부럽습니다,,, 열심히 풀어보께효

감사합니다...! 퀄리티나 트렌드 같은 건 많이 기대하지 말아주세요..!아 17번 문과인데 (나) 15로 구함... 4,4,2가 분할 의도하신것인지 궁금합니다.
ㅠㅠ
3,6,6 이리 나와서 15로 나왔는데
넵 세 막대의 길이가 4, 4, 2인 경우는 '2-4-4' '4-2-4' '4-4-2' 이렇게 세 가지로 의도했습니다!
아.. 그럼 이것도 함정이신건가요 ㅠㅠ? 내가 틀린 이유가 중복된거 안빼서
틀린거 같은데..
(나)는 '6, 2, 2'인 경우가 3가지, '5, 3, 2'인 경우가 6가지, '4, 4, 2'인 경우가 3가지로 총 12가지입니다. (가)를 구하는 팁이라면 '전체 경우의 수'가 9C2=36인 걸 이용해서 36 - (12 + 3)으로 구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일단 이게 XXXX/XXXX/XX 중에서 먼저 XXXX를 가르고 남는 6가지 수 중에서
두가지 경우가 가능해서 구했는데 그게 먼저 구한 경우수와 중복되는 경우일줄 몰랐거든요..
아하!! 무슨 뜻인지 알겠습니다.저도 자주 하는 실수 중 하나예요ㅋㅋㅋ
의도이든 아니든, 함정에 걸려버린 것이군요. ㅠㅠ 문제가 좋습니다
다는 굳이 그리 어렵게 주지 않아도 다들 평균인거 잘 알고 구할 수 있지만..
나형 가즈아
잘풀게요!!

goat해설지 아직 수정 전이죠?
제가 약간의 귀찮음이 발동해 아직 수정을 반쯤만 했다고나 할까요.....그래도 일단 주요 문항들은 진심으로 수정했습니다! 혹시 그래도 말이 말같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아마 제가 해설지 쓰는 거에 익숙하지 못한 탓일 겁니답
아니요 만들어주신거만 해도 감사하죠 ㅋㅋㅋ 해설이 더 업뎃 될 예정인가요? 지금 내신기간이라 풀껀 아니고 끝나면 풀려고요 ㅎㅎ
아닠ㅋㅋㅋㅋ이걸 풀라니...너무하시네...ㅜㅜㅜ 어려워요

저는 일단 되는 대로 만들어놓았을 뿐..대단하시네요 ㄷㄷ
ㅋㅋ 풀어볼게요
방금 풀다가 발견한건데 13번에 마지막 발문에서 시그마 k=1 -> n=1 로 고쳐야되는것 같아욤 단순오타
맞아요!! 저도 아까 친구 한 명이 그걸 말해줘서 알았습니다 집에 가서 고치겠습니다..!
++ 고쳤습니다
의정부사시나요? ㅋㅋㅋ 저도 집이 의정부인데...
대박이네요 . . 뒤늦게나마 추천박고 갑니다 .. !!
감사합니다~!
꼭 풀어보고 후기 남기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개선해야 할 이상한 문제들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꼭 참고하겠습니다!!
저기 저 양식 받으셔서 한글파일에 위에 국어영역이라고 회색으로 쓰여져있는건 어떻게 수학영역으로 바꾸신건가요....??ㅠㅠ
바탕쪽이라는 걸 눌러보시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