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김도성 [773572] · MS 2017 (수정됨) · 쪽지

2018-02-01 17:47:48
조회수 3,916

[김도성]N수의 문턱에서 + 대치 오르비 고전 문학 특강 상세 안내 + 6강 O, X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5889286

(443.1K) [665]

6강 해설.pdf

안녕하세요

절대로 흔들리지 않는 국어를 만들어 드리는

국어 김도성T입니다.


이번 글은 조금 긴 글이 될 것 같아요 총 세 가지 주제로 진행 하겠습니다.


1. N수의 문턱에서

2. 2월 12, 13, 14, 15일 총 4일간 진행되는 대치 오르비 고전 문학 특강

3. 6강 O, X문제




1. N수의 문턱에서


안녕하세요 국어 강사 김도성입니다.


이번에는 단순히 O, X 문제보다는 여러분들의 고민? 소통?을 위한 글을 덧붙이고자 합니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제가 가르치는 학생과의 대화와 얼마전 오르비를 통해 알게 된 학생때문이였습니다.


평소에 학생들과 장난도 치고 대화도 하면서 지내기 때문에 학생들의 심정을 많이 이해하며 산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제가 가르치는 학생의 재수 소식은 정말 어느때보다 마음이 아픕니다.


또 오르비에서 제 칼럼을 보고 연락 온 학생이 상담을 요청해서, 수업이 끝난 후 다음 수업으로 이동하기 전 


시간을 내서 3시간정도의 상담을 했습니다.


이야기를 하면서 재수, N수생들의 절실함과 힘듦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큰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여러분들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전 여러분들이 N수를 하는 동안 한가지만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본인의 선택은 언제나 올바르다.


재수와 N수(이하 N수로 통칭하겠음.)를 하면서 가장 힘든 건,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많은 유혹들을 이겨내고 또다시 차가운 책상에 앉게 되는 현실은 정말 힘든 하루하루의 연속입니다.


그 과정에서 친구들의 유혹과 시선, 가족들의 시선을 받고있으면 심리적으로 정말 약해지고 자존감도 많이 떨어집니다.


자존감이 떨어지기에 자신이 불안하고 힘들어서, 쉽게 자신이 무너지고, 술과 오락이라는 유혹에 빠지게 됩니다.


N수를 선택한 여러분은 자의이든 타의이든 조금 더 나은 길을 가기 위해서 이 길을 선택하셨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이 길은 최소한 여러분이 생각했을 때, 올바른 길인 것입니다. 지금 당장은 조금 늦춰졌을지 모르지만


앞으로 여러분들의 인생에서 지금 선택한 길은 반드시 올바른 선택이라고 확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현재 여러분이 올바른 길이라고 생각했던 이 길을 '다른 것'들로 나중에 잘못된 길이 될 일이 없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길은 올바른 길이기 때문에 친구들의 유혹과 시선, 가족들의 시선에 흔들릴 이유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의 인생을 위해 올바른 선택을 한것이기 때문에요.


올바른 정답에는 그 누가 뭐라하더라도 흔들릴 사람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본인의 선택은 언제나 올바르다고 생각하고


N수에 임한다면 유혹에 흔들림 없이 시선에 흔들림 없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이 말은 제 좌우명입니다. 제가 살아오면서 지금까지 한 많은 선택지 속에서 


제가 선택한 길이 맞다고 생각하고 걸어왔습니다. 어떤 선택에 있어 내가 올바르다고 믿는 선택의 길을 걸었으며,


그게 올바른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임했기에 최선을 다할 수 있었고, 흔들리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결과가 좋지 않았던 적도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저에게 좋고 올바른 선택이였다고 믿으며 지금까지 살아왔습니다.


저를 지금껏, 그리고 앞으로도 지탱해줄 말을 여러분들에게 전해드려서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쓰게 되었습니다.


 적지 않은 나이를 살면서 정말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고,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저보다 많은 일들(직간접적으로)이 있었던 분들은 살면서 아직 한명도 못뵀습니다..진심으로...)


고민 상담이 필요하면 언제든 연락 주셔도 됩니다. 제 경험을 바탕으로 진심으로 상담해드리겠습니다.




2. 대치 오르비 고전 문학 특강


2월 12, 13, 14, 15일 총 4일간 진행되는 대치 오르비 고전 문학 특강은


12 : O,T  + 2018수능 + 2016수능B형 를 통해 기본적인 접근법


13 : 고전시(역대 기출에서 출제 순위가 높은 것만을 뽑아서 강의)


14 : 고전 소설(소설 종류별로 역대 기출 출제 순위를 뽑아서 강의)


15 : 신유형(2017, 2018 기출)


을 통해 진행됩니다. 매일 데일리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데일리 테스트로, 해당 작품에 대한 역대 기출 + EBS 기출 + 자체문제가 제공될 것입니다. 


또한, 첫 특강인만큼 부록으로 고전 문학에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왕창 나눠주도록 하겠습니다.  


· 고전 문학에 나오는 상징정 소재와 고사 및 설화 정리
· 고전 문학 필수 어휘 및 필수 한자성어
· 고전 문학에서 자주 사용되는 소재와 배경이 갖는 의미와 기능
· 고전 운문 사조와 특징 정리
· 고전 운문 시조와 가사의 테마별 작품 정리


등등...


P.S 오르비 쪽지로 문의 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쪽지가 전송이 안되더라구요.. (지금은 되려나...)

제 핸드폰으로 전화나 문자 카톡을 주시면 가능하고 학원으로 직접 전화하셔도 됩니다.

혹은 본인이나 부모님 연락처를 제게 쪽지 보내주시면 학원에 전달해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도성T : 010-4968-0951, 카카오톡 : 국어바로, 대치 오르비 : 02)3454-0207, 010-6705-0209



3. 6강 O, X문제


제 입문강의 1:100 교재이고, 교재에 대한 O, X문제를 만들어서 문제 해설과 문제 의도에 대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1강부터 다운받아서 푸시면 공부하는 방향성에 대해서 조금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http://class.orbi.kr/group/156/info

http://class.orbi.kr/group/156/info

http://class.orbi.kr/group/156/info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