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수능] 2018학년도 대학/학과 순위 조사 개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3597493
오르비는 매년 10월 수험생과 학부모, 교사 등
실제 입시 수요자/소비자들의
각 대학/학과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하기 위해
대학AH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이미 8년째입니다.
오르비는 신문사나 각종 기관들이
이미 실질적으로 결론을 내려놓고 조사하는
대학 순위를 불신합니다.
대신, 실 수요자들의 인식을
검증된 수학적 방법론을 통해 수치화합니다.
대학AH가 근거한 방법론은
Analytical Hierarchy Process 로
링크1, 링크2 등을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위 버튼을 클릭하면,
2017. 10부터 실시되는
2018학년도 조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조사 결과는 응답 참여자에게 공개하며,
과거 7년 간의 조사 결과는 누구나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조사에 정상적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5,000 XDK 를 차후 일괄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단, 성의없이 무작위로 응답하거나
특정 대학/학과의 결과값에 영향을 줄 목적으로
과거 통계 대비 지나치게 치우친 비정상 응답을 입력하면
오르비 계정 자체가 정지될 수 있습니다.
올해 들어 도입한 여러 AI 도구들로
비정상 응답을 더욱 원활히 가려낼 수 있게 되어
대학AH의 신뢰도는 더욱 높아지고
소위 '훌리'행위는 더 쉽게 적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사 결과는 오르비 회원 및 방문자 여러분들께
더 정확하고 유익한 입시 정보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유용한 기초 자료로 사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응답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가입 시점으로부터 45일 이상 경과한 경우에만 응답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있다고 합니다.
미리 공지해 드리지 못해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랄로<<<<<원이 2 1
찬호야 미안한데 오늘은 원이 유튜브가 더 재밌다
-
calibrated 조율된 2 0
영단어
-
통사통과수능강의 ㅃㄹ런칭할것. 4 1
통사 언제까지 기다려야함 1인 강사 말고 J&B처럼 합친게 나을것같음
-
개인적인 의견인데 0 0
2d 아청법, 정보통신망법 처럼 하나 둘 씩 규제를 점점 늘려나가다 보면 인권이...
-
나도시발성불하자
-
시대인재 라이브 듣고싶은데 0 0
지구과학 기출개념 끝냈고 유자분 대신 이신혁 강의 들어보고싶은데 혹시 시즌2...
-
탈릅한게 그분임? 0 0
메인에 1대100으로 혈혈단신으로 투쟁하신분?
-
잘자 1 0
Yo
-
밑줄 친 서술어가 요구하는 필수 성분 종류를 구하시오 2 0
이곳의 지형은 외적의 침입을 막기에 유리하다
-
메인글 뭔 일임 0 0
델타룬 곡들 듣는다고 잠시 안 본 사이에 난장판이 일어났었네 뭔가 할 말이 많지만...
-
극복하다 이런뜻임
-
아까 롤기견 어디갓어 0 1
숨꼭도 ㅈㄴ 웃긴데 ㅅ11ㅂ왜 징징대
-
n이 늘어날수록 0 1
현자가 되어가는 것일까
-
4수 의대 합격 수기 3 1
정독하고 왔는데 진짜 감명깊게 읽음
-
고려대 5 1
감독계약학과 신설
-
14111 올해도 연대뚫림? 2 0
수학제외 나머지 97~100이라 가정했을때
-
서킷 수학 4틀ㅋㅋㅋ 0 0
저 어떠케요
-
".............." "제 안에서 수험표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저...
-
몇분잡고 풀어야되나요
-
메인 뭐고 한번 불탔네 3 1
흠 ㅋㅋ
-
두과목인거같긴 한데 뭔지를 모르겟노
-
방학 재편입 하며 보내고 있음 4 0
수사를 하고 싶기도 하고 대깨 경찰임 그리고 경대 편입 1차는 언어논리, 영어라...
-
술 다 깼다 4 2
아까 친구한테 디엠으로 ㅇㅈㄹ함
-
수학을 뒤늦게 시작해서 지금 세젤쉬 수1 진도빼는중인데 이대로 세젤쉬로 수2...
-
의대가 그정돈가 14 0
내가보기에는 지금 ai로 대체 3순위정도가 의사인거같은데 인생 갈아넣어서 의대...
-
아니시발 릴스보는데 이거뭐냐 0 1
레헬른 힝,아..??
-
근 한달간 제일 늦게까지 깨어있는중임 13 1
새벽1시 << 왤케오랜만
-
현역 설의 합격 수기 4 0
써와주실분 구합니다
-
고민이 있음 11 0
어디가서 말못할 고민인데 내 나이가 올해로 23살이고 대학생활 올해로 4년찬데...
-
“문송합니다” 시대 저무나…미국에선 철학과가 컴공보다 취업 잘 된다 2 3
취업난의 심화로 한때 대학가에서 자조적으로 떠돌던 말이 있다....
-
피의 문만 엔진 최적화 성공! 6 1
6000개의 예비 문항 검토 + 추려낸 10개의 문항의 발문과 조건 다듬기 +...
-
4수 의대 합격수기 12 2
https://orbi.kr/0001443075
-
월드컵 4강 주장이 2 1
하루 아침에 무너지네
-
런명보 ㅋㅋ 0 1
-
띵보 기자회견 3 1
진짜 ㅈㄴ 웃기네 시발 ㄹㅇ 엄청 당당해서 웃김 멘탈 부러움
-
걍 적분을 못하는건가 미분은 쫌 풀었는데
-
무난하게 다맞는데 24수능같은거나 실모 언매 어려운거에서는 진짜 개쳐맞음 상상 시즌...
-
과외생 주려고 콤부차 주문함 4 0
어머님이 탄산음료 많이 먹는 거 걱정하시길래 시험 끝나고 줄 콤부차 주문함
-
갑자기 인스타에 이게 뜨네 6 1
-
로크나 하지 뭔 숨바꼭질을하냐 5 0
씹련아
-
갑자기 궁금한 것 6 0
대성이나 메가에서 수학 인강 런칭한 강사들 중 한명이라도 수능 현장 응시해서...
-
수학 뭐푸는게좋을까요 3 0
수학 4등급이고 세젤쉬 미친기분시작편 n기출 3점집중끝내고 지금 미친개념 중반?...
-
간절)님들 언매 공부 어떻게 했음? 34 1
ㅅㅂ 제발 도와주세요
-
맞팔해요 8 0
다받
-
진짜 언매 너무 거지같다 6 0
언매선택자분들 대체 무슨 싸움을 하고 계신 겁니까..
-
먼메타임 7 1
-
야동 아스비디오 ㅇㅈ 12 2
하 치킨시켰는데 근롤안하고 뭔 ㅈ같은겜하냐

오호라
모바일에선 안되나요
조사참여눌러도 같은페이지가 계속뜨네요
저는 정상적으로 뜨는데요 (PC화면이라 조금 보기 안 좋기는 하지만), 다른 분들도 그러신가요?
아이폰인데 안됩니다
아이폰 iOS 11에 Safari 앱으로 했을 땐 잘 됐었네요. 저와 같은 환경에서도 되지 않나요?
사파리로도 되지 않네요
갤7인데 안돼요 기본 삼성브라우저 최신버전
아이패드는 됩니다
아이폰7 11업 잘되영
전 PC인데도 계속 같은화면 뜨는데 왜그럴까용?ㅜ
혹시 나형과탐은 무슨계열로 조사참여해야하나요... 이과? 문과?
현역때 이과였어서 이과계열로 하겠습니다. 조사 감사드립니다!
재밌어서 했는데 75개는 많네용 ㅠㅠ 제출했습니다
대학ANG
21번째 했어여
앱르비분들 홈키누르면 처음부터해야되니 조심하세요!!
투표만 해도 행복한 고민들..
어?? 뭔가 제 3자효과가 떠오르네요 비문학충ㅠㅠㅠ
우왕...
다 하고 나니깐 뭔가 허탈하닿...
밸붕 넘나 많다ㅎㅎ
계속 이대랑 설대랑 비교하네;;;;; '메뚜기 종류를 70가지이상 알고있다' 같은 질문인가...
zz
답이 확연히 보이는 질문이 좀 많은거같네요 ㅎ
앱르비는 안되는데요..
pc인데 안되는데요
시크릿모드 사용해서 그런가요?
하려고해도 안되네요;;어떻게해야할까요..ㅡㅡ
덕코인언제득어오ㅓ용?? 복권하고픔 ㅎㅎ
하긴했는데 학교, 학과에 따라 어느정도 사심이 들어가서 도움이 됐을지는 모르겠네요.
바로 그걸 조사하는거예요
안되는데요
피시 모바일 다 안되요
피시 모바일 익스플로러 크롬, 크롬 시크릿모드 모두 안되네요
시간낭비ㅅㅅ
전남대 의예가 문과에 있어서 식겁했네요;;; 뽑는줄알고...그냥 문과에 의대가 있다면?으로 그냥 넣으신듯
순천향대의대도 있는 걸 보니 예전엔 뽑았던 게 아닐까요?
순천향대는 문과 뽑자나요 ㅎ
한양대. 의예가 왜이리높았지
포카및 과기원이랑 한의대가 없넹
참고로 작년에 이거 사고 가군 썼다 전 떨어졌어용 real fact!
실패사례모집은 언제하시나요?
엥? 모바일이랑 pc크롬 안되네요
모바일이랑 파이어폭스 안돼요 ㅠㅠ
아니 이런 PC 모바일 둘 다 안되면 어떻게 합니까...ㅜㅠㅠㅠ 집에 와서 해봤는데도 안되는데.....ㅠㅠㅠ
모바일되는뎅 ㅠ 그리고 원광대치대가 더좋다고 보는군 ㅇ.ㅇ
안드 크롬 됩니다. 근데 요즘 설컴>고사국 인가요? 군대 7년이긴 하지만 상당히 매력적이던데.. 물론 둘 중 하나 강제로 보내면 정말 절 수백번 함
저기 근데 글 쓰려하면 자꾸 이러는데 당연 태그 선택했구요 이거 왜이러는건가요?
외대 ld가 왜 순위에 두개나 있지?
전 왜 이거만 뜨죠 ㅠㅠ
서울대 물리학과와 천문학과가 나누어져있는 것처럼 올해부터 분할모집을 시행하는 소비자아동학부도 소비자학과와 아동가족학과로 나누어야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