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손655451

2017-08-13 15:35:35
조회수 4744

[황금손] 수학인강 n회독할때 어떻게 할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2869042

안녕하세요

     

수학강사 황금손쌤이에요 ㅎ

     

인강 복습법을 알려드리려고 글을 씁니다. 

     

인강을 완강 한 2회독 3회독 할 때 하는 복습법입니다!!! 

     

다음 2가지 방법 중에 어떤 방법이 더 효율적일까요? 

     

1. 인강을 일단 한번 들었기 때문에, 그 다음 돌릴 때는 2배속으로 들으면서 복습을 한다.

     

2. 문제를 다시 풀어보고, 모르거나 헷갈리는 부분을 다시 인강에서 부분적으로 찾아서 약점을 메꾼다.

     

     

---> 2번이 효과가 훨씬 좋을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1번 방법 좋은 것 맞습니다. 모든 범위 다 보면서, 내가 몰랐던 부분을 찾아서 약점을 메꿀 수도 있고, 아는 부분은 한 번 더 보면서, 복습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하지만 아는 부분을 한 번 더 보는 시간 자체가 아까운 것입니다.

----> 아는 부분을 한 번 더 볼 시간에, 킬러문제를 혼자 제대로 분석해본다던가, 중요한 문제 하나 잡고 고민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 지금 시점에서 누구나 다 열심히 합니다. A도 열심히 하고 B도 열심히 하고, C도 열심히 하고, D도 열심히 합니다.

----> 다 열심히 하는 가운데, 1분이라도 아껴서 하나를 더 얻는 학생이 더 좋은 결과를 볼 것입니다. 

     

     

     

2. 문제를 다시 풀어보고, 모르거나 헷갈리는 부분을 다시 인강에서 부분적으로 찾아서 약점을 메꾼다.

     

--> 이 방법의 효과를 보려면, 자신의 약점 파악을 잘해야 합니다. 

     

점수를 잘 올리는 학생들은 지켜보면, 자신이 어디가 약하고 어디는 강한지를 잘 파악하고 있는 경우가 많고,

     

생각보다 성적이 잘 안 나오는 학생들은 그 반대로 자신이 어디가 약한지를 잘 모르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 그렇게 방심을 하고 있다가 결국은 틀리고 오는 것이죠... 

     

이렇게 하면 약점파악이 조금 더 쉬울 거에요. ★

     

---> 문제를 다시 풀다가 채점을 할 거 아니에요?????

     

----> 틀리면 틀렸다고 체크를 하면서 그 옆에다가 이유를 5글자 정도로 짧게 쓰세요.

ex) 정의가 아직 헷갈림 ex) 중복순열인데 H로계산 ex) 계산포기 ex) 그래프 잘못 그림 

     

이런 식으로 이유를 짧게 적어놓으면 자신의 약점이 한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신기한 것은 저렇게 쓰면서 똑같은 실수를 계속하는 것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은 우선적으로 메꿔야 하는 부분이 되는 것입니다.

     

※ 그리고 문제를 다시 풀 때는 자기가 풀었던 흔적을 보지 않고 풀어야 합니다.

---> 틀렸던 흔적, 식 다 적어 놓은 것, 이런 것을 보고 풀게 되면 사실 답을 보고 푸는 것과 같습니다.

---> pdf 파일에 문제를 풀었다면 아예 새로 뽑아서 풀어야 합니다. 

---> 책에 있는 문제를 풀 때는, 연습장을 이용하고, 책 문제 부분은 비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당. 

그럼 20000 갈게요. qna, 쪽지, 댓글 환영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