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씨가문 [744255] · MS 2017 (수정됨) · 쪽지

2017-07-01 18:54:56
조회수 9,169

우진쌤 고속성장님처럼 가버리시는거 아님?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2441192

※현빠 아닙니다!!!! 그냥 넉두리로 들어주세요


현T가 무슨 잘못을 했는지는 정확하게 모르지만 오늘 많이 읽은 글에 현우진쌤얘기가 많네요

현우진쌤 계약 이번해까지라는데 왠지 몇몇분들이 오르비에서 반강제 방출시키신 고속성장님처럼 욕 먹다 인강 그만 두시면 쉴드도 제대로 안치시던 분들이 "아 우진쌤을 보내버린 그들이 밉네요" "또 이렇게 레전드가 가는구나" 이런 말할까봐 겁이 납니다


내가 사건의 진상을 잘몰라서 그런건진모르겠지만 우진쌤을 까시는분의 논리가 살짝 이상한 부분이 있습니다.

기출문제를 교재에 실었다고 까는건 너무 가신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평가원이 허락 안했다고 하는데 그건 평가원이 고소를 하든 제제를 하든 할 문제인데 왜 친히 몸소 나셔서 까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비판자의 입장으로써 자신의 의견을 말하실 수는 있지만 말씀이 제가 생각하기에는 살짝 거치신건 같네요. 그리고 기출문제를 우진쌤만 실은 것은 아닌데 우진쌤한테만 그러는 것은 불법복제를 하셨는데 그게 자신의 마음에 죄책이 들게 할까봐 오히려  우진쌤의 기출문제 인용을 언급하시는것 같다는 저혼자만의 뇌피셜을 쓰게 하시네요. 허나 실제로 불법복제를 하셔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정말로 반성하셔야 할것 입니다. 평가원 기출 쓰는건 불법이므로 자기는 책을 무단으로 불법복제해도 처벌받을 필요가 없다 화도 내면 안된다는 것은 논리가 떼를 쓰는 아이와 다를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여러분들의 말한마디가 남에게 어떻게 작용했는지 보여주는 고속성장님의 사례와 이제 우진쌤의 사례로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시고 말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진쌤을 비판하는것이 잘못 되었다는것이 아닙니다. 잘못된것이 있으면 마땅히 비판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글을 쓰기전에 1번만 더 생각하자는 것입니다. 저는 이 글을 쓰면서 5번 생각했는데 제가 멍청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여러분들이 제 생각이 그르다고 생각하신다면 댓글로 당당히 말해주셨으면 좋겧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며 조금만 더 서로에게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 같은 초짜가 고속성장님 같은 레전드닉을 글의 소재로 쓴것과 우진쌤을 비판하는 글을 쓰시는 분들을 비판한것 역시도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는 댓글로 저에게 비판해주시고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면 여러분들이 불편하지않으시게 글을 삭제하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