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Manner [731477] · MS 2017 (수정됨) · 쪽지

2017-07-01 01:25:22
조회수 15,784

현우진T 논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2435560

서론


간만에 오르비 들어왔는데 현T 논란 생겨서 글들 쭉 보니까 너무 어이없는 것들이 많아서 글 써봅니다.


I ) 참선생


계속 참선생 참선생 거리시는데 왜 현T에게 참선생을 요구하는거죠? 여러분의 인성지도는 학교선생님이 담당하는 것이지 학원선생님이 담당하는게 아닐뿐더러 학원의 기본 목적은 "공교육이외의 보충교육"입니다. 물론 선생님이 솔선수범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그것을 넘어서서 과도한 부처멘탈을 공교육을 담당하는 "교사"가 아닌, 사교육의 "강사"에게 바라는건가요? 책값 비싸면 쓰레기 강사고 책값싸면 참선생인가요? 저작권이  PDF파일, P2P등으로 뿌려지는데 가만히 있으면 참선생이고 저작권 제보 받으면 돈에 환장한 선생입니까? 참선생을 바라기 전에 자신이 올바른 학생인지 먼저 생각해 보세요. 정말 자신도 못하는 걸 단지 나이많다는 이유만으로 다른 사람한테 원하고 있지 않은지


II) 책값


책은 선생님께서 만드신거고 그러므로 책값을 정하는 것은 선생님의 자유입니다. 한편으로 기출문제 짜집기 해놓은거 가지고 선생 자신도 저작권료 안낸다고 비판하는 분들이 계신데 평가원이 낸 문제는 평가원에서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이용을 제한하지 않는다"라고 입장을 밝혔기 때문에 기출문제 저작권 문제는 발생할 일이 없습니다.오히려 다른 선생님이 좋은 퀄리티의 책을 비교적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해서 그것을 왜 현T에게까지 요구하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III) 유T에 대한 막말


이거는 저도 현T가 잘못했다고 생각합니다. 그 후의 내용은 저도 모르지만 화해하셨다는 얘기도 있고, 본론적인 이야기는 잘 모르니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결론


현T는 비영리적 목적으로 학생을 교육하는 "교사"가 아닌 영리적 목적으로 학생을 교육하는 "강사"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