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에 상대적 실력차라는것이 존재할까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2305417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3에서 1대1 미션에서 바스코에게 패배해 숱한조롱을 받으며 탈락한 '디보'라는 래퍼가 있습니다.
쇼미더머니 시스템안에서만 본다면 본선도 진출하지못한 패배자일뿐이죠
하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현재 '디보'의 음악을 들으며 열광합니다.
유명 래퍼이자 많은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오케이션'은 그의 음악에 감명받아 자신의 음악적 방향성을 수정하기까지 하죠.
과연 디보는 바스코에비해 상대적으로 못했던 걸까요?
여러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디보ㅋㅋ
갓디보....
뒤죽박족 피카소~~~~
아까부터 너무 꿈같은 얘기 하시네요
상대적 실력차가 없다면 음대에서는 무슨 기준으로 얘들을 뽑으며
그 숱한 콩쿠르는 왜 어떻게 존재하나요
그들의 편협한 사고에 맞춘 잣대일 뿐이죠.
그렇다면 콩쿠르 우승자는 세계에서 가장 음악을 잘하는 사람입니까?
콩쿠르에는 나이제한이 있거든요
본질을 보지 못하고계시네요
그렇다면 이렇게 되묻죠 콩쿠르 나이제한에 부합하는 사람들 중 콩쿠르 우승자가 가장 음악을 잘하나요?
네 제일잘하는편이죠?
이런질문아닌가요. 수능만점자가 그해응시생중 제일 사고력이뛰어난가요?
약간의오차는있겠죠ᆢ
수능에서 요구하는 사고력이 사고력의 전부인가요?
피아노 콩쿠르에서 요구하는 피아노실력 평가의 지표가 피아노의 전부인가요?
전 지금 넓은 범위의 음악을 말하고 있는것이지 일부 콘테스트의 기준을 묻고있는것이 아닙니다
ㄴㄴ주요한표본이죠
평가는여론조사같은거에요
일부만뽑아서보는
좋은평가는 좋은여론조사와 같이 전체를 대변하는결과가 나오곤합니다
네 제가 다른쪽은 모르겠고 피아노쪽은 잘아는편인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콩쿨 쇼팽콩쿨, 차이코프스키콩쿨 우승자정도면 이 또래에서는 가장 앞서나가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제가 지금 묻고있는건 그쪽이 반박하고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모차르트와 살리에르 정도면...
아 님 설마 닉네임이 ㅋㅋㅋㅋ 계속 프사보면서 생각은났는데 진짜 우~~~~주 빠바 바바 그사진이군요 ㅋㅋㅋ
저도 사실 쇼미 우승 그런거보다는 새로운 음악성 신인디깅 때문에 보는 주의에요
실제로 디보는 이기고지고를떠나서 뉴웨이브들어갈정도로.. 인정은 받았으니 뭐 패배는상관없다고봐요
저는 우주비행을 하려다 오타가 났을뿐 디보의 우주와는 아무련 관련이없습니다 ㅠㅠㅠ
좀잇으면 세스코도 나오것다
힙합은 절대기준 이상만 되면 잘한다라는 기준이 다 제각각이라 딱히 없는듯
실력차이야있죠
글보니까 대중의감수성을 건드린다를 실력의 주요한지표로보시는거같은데 그럼 얼마나 건드리냐 얼만큼건드리냐도기준일거구요
저는 음악엔 상대적 호불호와 개인마다 가지고있는 평가의 지표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윗댓글에서 말씀하신 콩쿠르 같은경우도 콩쿠르에서 원하는 일부 평가의 지표가 존재할뿐이라고 생각하구요
공통의기준이없다면 음악이 좋다나쁘다는 순전히 개인감수성의표현이라는건가요?
벤야민이 이 비슷한거에대해서다뤘는데 수험생활끝나시면 벤야민저서한번읽어봐요!
재밌겠네요 추천 고맙습니다
이건 엄청나 이 멍청아~~
3차에서 갓디보님께서 바스코 이겨서 바스코 은퇴한거 아니였나요? ㅎㅎ (농담)
디보는 갓이죠
그럼 비프리,아이언,이센스,화지 같은 래퍼들이
쇼미 1차,영상 탈락자랑 실력이 똑같단 말씀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