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EBS 영어를 보는 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1945170
야간 당직넘나 지루한 것.EBS도 지루해서그래서 혹 변형문제 만드시려는 분이나수험생 분들 도움될까제가 ebs 영어를 보는 방법을 써봅니다.우선, 문제를 푼다. 채점을 한다.그리고 본격적으로 분류에 들어간다.보통 세 분류로 나뉜다.첫째, 이건 정말 건덕지가 없다 싶은지문들이 있다.소재가 너무 진부하거나 문장이 너무 단순하거나논리 구조가 망이거나 너무너무 쉽거나등등의 이유들로 음 안녕~하는 지문들.둘째, 오 딱 봐도 너무 좋은 지문들.소재가 참신하고 쓰는 어휘 표현도 넘나평가원이 좋아하는 고급진 것들이고논리구조도 좋고 그냥 어휘 빈칸 순서가알흠답게 바로 만들어지는 지문들.캬... 하고 제일 평가원에 가까운 변형을 하고 넘어간다. 보통 영독에 많다.세번째, 제일 화나는 케이스다.애매한 지문들. 괜찮아 괜찮은데딱히 좋은 건 아니고그냥 무난해. 변형도 뭐 딱 보이진 않고근데 또 쥐어짜낼 순 있을 거 같고.그러니 버리기도 그렇고.이제 제대로 된 분석에 들어간다.어어빈순삽흐요 어어빈순삽흐요지문을 처음부터 끝까지수능 어법적인 요소로 어법 문제를 만들 수 있는 지 본다.요상한 지엽적인 옛날 어법 사항 말고,수능이 중요시하는 거 땋땋땋.없으면 다시 지문 처음으로 가서어휘 abc 문제로 만들 가치가 있는 자리에좋은 어휘들이 딱딱딱 위치해있는 지 본다.없으면 빈칸으로 넘어간다.우선 지문을 관통하며 어휘의 고급성 함축성이좋은 어휘빈칸 감이 있나 본다.없으면 글의 이해도를 측정하는 결론 부분이나주로 글 논리의 원인 결과가 뙇 나오는 빈칸부분이 있나 본다.없으면 다시 지문 처음부터 순서나 삽입으로살릴 수 있는 지 본다.그냥 뭐 흐름이 이러니까 된다 이런 거 없다.정확히 근거가 있는 순서 삽입이어야 한다.이것도 없으면 1/3 지점까지 주제가 나오고그 뒤는 뒷받침하는 흐름 문제가 되는 지 본다.이것도 안 되면 요약 문제로나마 살릴 가치가 있는 지 본다.(원래 안 봤는데 작년 수능 요약 연ㅋ계ㅋ)이게 있으면 살리고, 아니면 눈물을 머금고 버린다.즉 ebs지문(도표 내용 심경 장문 등 제외) 중 6, 70퍼에 해당하는 무난한 지문들을 이렇게처음부터 끝까지 머릿속으로,그리고 끄적여가며 변형포인트를6~7번 시뮬레이션을 한다.이러니 진도가 진짜 진짜 느리다.넘나 느려서 지치고 힘이 많이 든다드는데한 번만.한 번만 다 하고 나면 두 번째 볼 때는 뭐 ㅋ 이고변형문제의 퀄 결과가 나름 좋게 나온다.가끔 보면영어 3등급 이하 학생 중한 지문을 분석하는 데 시간이 너무오래 걸린다는 학생들이 있다.너무 당연하다.지금까지 쌓아온 게 없으니...나도 이렇게 한 지문에 상당한 시간을할애하는데.(물론 목적은 다르지만)근데 그 오래걸리는 지겨움을참고끝까지 한 번만.한 번만 이렇게 '제대로'완주하고 나면,두 번째 볼 때 참 많이 수월하고세 번째 볼 때 술술 읽히면서영어 실력이 급상승하는 것이다.이렇게 얼른 1등급 만들고다른 과목 공부해야지.이는 비단 영어 과목만이 아니라고 본다.국어 지문 하나, 수학 문제 하나고민하고 분석하는 시간을 제발아까워 하지 말길.우직함만이근본적인 실력 상승을 가져다줍니다.풀고 채점하고 끝내는 피상적인 양치기는도움 안 되는 몹쓸 자족과수능에서 무너지는 기반을 가져다줍니다.의식의 흐름으로 폰으로 30분만에 썼습니다.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이번 6평 영어 어떻게 나올지 참궁금한밤입니다.구빰.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자, 어찌되었든 한국은 1승2패 승점 3점, 골득실 -1, 득점 2점 조3위가...
-
본인 닉값못함 0 0
오르비 줄이자고 지은 별명인데 단 하루도 안들어온적이 없는듯
-
시간이 늦어서... 내일 아침에 마지막 검토한 뒤에 PDF 파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
뻘글력 다죽음 4 0
예전에는 잘 적었는데...
-
라고 말하는 누군가의 봉고차에 탑승하면 안됩니다..
-
국어 문학 추천 0 0
작년에 김재훈t 황용일t들었고 평가원 서바 모두 높2~낮1 정도의 성적.(수능은...
-
내년의 나는 뭐하고있을까 8 0
-
현실적으로 6모 이성적 9모때까지 얼마나 올릴 수 있을까요 0 0
지금 하위 지거국 재학 중이고 반수랑 대학 병행하면서 6모 봤어요 네 수학 ㅂㅅ...
-
내가 왔어 5 0
나를 기다렸니
-
불면증 0 0
더워서 잠 못자는것도 이유인데 그냥 맘이 불안해서 못 자는듯 6모끝나고 그냥 쭉...
-
오르비에서 만남을 하는것이 5 0
사실입니까 밥먹고 논다고 들었습니다
-
자러갑니다 2 0
잘자
-
안녕 5 0
하세요
-
반수 계획, 성적봐주세요 4 0
상황: 삼반수 나이라서.. 좀 애매한게 문제입니다. 그래서 입학할때도 반수를...
-
국어 노베 3 0
3모 5섶 6섶 3뜨고 6모 4떴는데 국어 노베 지금 시작 하면 뭘 해야할까요.....
-
윤어게인 0 0
-
윤옥에인 5일차 0 0
ㅇㅇ
-
오노추 0 1
Triponoel ㄹㅇ 다조음뇨
-
이제부턴 진짜들의 시간이니까.. 13 3
일주일 뒤에 저는 닉네임을 바꿀 수 있어요 추천 부탁드려요~ 조건은 Rees를...
-
홍명보 사실 역대급 천재아닐까 2 3
32강 진출 확률은 80이상 체코자리가 지금의 대한민국 자리가 됬음 그리고 6일간...
-
으으 3 0
다가오고잇어..
-
자취방 의자 구매 완료 1 0
이제 슬슬..
-
세젤쉬-> 시발점 질문 0 0
중학수학 노베인데(특히 함수,도형) 10년생 자퇴생이라서 28수능,29수능 볼껀데요...
-
아니 자다가 남아공한테 지는 악몽을 꿔서
-
네 국어 실력이 수학/영어 실력의 반만 되었더라면 1 0
하..
-
투과목 하는 오르비언 잇나요 14 0
시대에 도태된 언미물2화2러인데
-
영어1어케띄움 2 0
착하게살고다찍으면되나
-
찐따새ㅣㄲ들 형은 잔다 6 0
ㅇㅇ
-
안녕히 주무세요 선생님,, 6 1
슬프네요,, 내일은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를 바랄게요,, 안녕히 주무세요 선생님,,
-
난 1시20분에 공부해야지 21 2
오늘 2시~4시에 제가 오루비에있는걸 발견한다면 만덕을드립니다
-
지듣노 1 0
암만 투메여도 GRADUATION 최애트랙
-
신나게 춤이나 추고 싶다 2 0
같이 하자
-
1시되면오르비끄고 4 1
생산적인일을해야겠어
-
유자두는 10살이야 2 0
웅애
-
수학 엔제 풀어야되나요 1 0
미적 작수 76점, 6모 84점(21 22 28 30) 미적은 아직 기출 강좌 듣고...
-
아니 주호야 0 0
28수능에 미적분 같은 이상한 과목 뺀건 잘했지만 기하는 살려놨어야지 대수(수학1)...
-
맞팔99 3 0
오랜만에온김에 걍 걸어주심 맞팔해드림뇨
-
영어 공부법:( 1 0
이번 6모 58점에 듣기 5개 틀린거보고 진심 깊게 고민해서 글써요. 영어 공부를...
-
난 06년생임 8 2
1906년생임 에헴
-
자유를 전공하고 싶다 3 0
자유의 바람이 불어오길
-
언젠가 티켓팅을 성공할 그 날을 고대하며
-
수학 1타 홍명보가 말아주는 2 1
28수능 확통 천하 대비 경우의 수 수업
-
어리고싶다 6 0
ㅈㄱㄴ
-
실시간 정병훈 근황 4 1
-
나는아가인데왜 5 1
공부를해야되는거야ㅠㅠ
-
왜이렇게공부에밀도가없는느낌이지 4 1
뭐가문제지
-
강k 범바오 현강듣는데 0 0
시대라이브 서바반 듣는거 어떤거같나요?
-
나는 카보베르데 응원할거임 1 1
여긴 32강 갓으면 좋겠음
올해 n제 내주세요 엉엉
헿 우선 6평을 봅시다 ㅎㅎ
좋아요 누르고 가요 ㅎㅎ
감삽니다 ㅎㅎ
아 영어 기출 출제자 관점에서 다시 풀어봐야겠다
굿굿!!
형냐형냐
아니 ㅋㅋ 누군가 함 하이하이 ㅎㅎ
잘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삽니다 ㅎㅎ
사랑합니다 션쌤 ㅠㅠ 엉엉
나도♡
션티~! 좋은 글 고마워요~!
헿 감사합니다 ㅎㅎ
민간인 진님.. 부럽..
병장 김XX!!
션티 그래도 힘내요! 며칠 전 들어온 이병들을 보면 눈물만 흐를뿐..
ㅋㅋㅋ 전 민간인(진)이 아니라 곧 중위(진)이 ㅜㅜㅎㅎㅜㅜㅎㅎ
올해는출간못하시는건가여??ㅠㅠ
음 고민 중입니다 ㅋㅋ 6평도 중요한 기준이 될 거 같구요!
션띠 작년 n제 도움 많이됐띠 ㅎㅎ
감사합니다 ㅋㅋ 치돈은 제 혼밥에 많은 도움이♡
출제자 관점에서 보신다니
굉장히 새로운 방법이네요
한번 써먹어봐야지
ㅋㅋ 전 실제로 문제를 내기 위함이지만 영어 내공이 좋은 상위권 분들은 이렇게 하면 좀 색다르게 공부할 수 있을 거예요
역시 적중킹에겐 이유가..!
ㅋㅋ 적중보다는 정말 평가원 같은 질 좋은 변형문제를 만드는 데에 더욱 중점을!
N제말고 모의고사는 출간 안 하시나요 바로 구매할 의향 넘침
음.. 정말 고민 중입니다 ㅋㅋ 제 여건 + 수험생에게 뭐가 더 필요할지..
N제보다 모의고사가 힘이 덜 들지 않나요? ㅠㅠ 모의고사 꼭 구매할게요
듣기 출제는 안 해봐서 좀 부담이긴한데..(저자 직접 녹음 ㄱ..?) 응원 감사합니다 긍정적으로 고려해볼게요!! ㅎㅎ
올해도 선생님 선별교재 나오겠죠?? 반수생이라 ebs전채를 보기는 시간이없고 실력빨+선별 만 보고 시험보려하는데 ㅎㅎ
ㅋㅋㅋㅋㅋ 누구는 모의고사가 필요하고 누구는 선별이 필요하고 ㅠㅠ 결정되면 글 올리겠습니다!
변형문제 선호도가 훨 높을거에요 여론조사 한 번 해보세용ㅎㅎㅎ
ㅋㅋ 그런가요.. 선별 변형 만들기 진짜 고생인데 ㅠㅠ 올해만 쓰고 안녕~이고 ㅜㅜ
수험생으로서 분석을 저대로 하면 되나요?
수험생으로서는 최소한 고정 2등급(상평에서) 이상의 수험생만 추천합니다. 그 미만인 경우는 저런 출제 포인트보다는 좀 더 단어, 구문 해석에 집중하는 분석을 추천합니다.
커여워
제발 올해도 ebs 선별집 내주세요!!
도움 정말 많이 됐어여!!
헿 감사합니다..! 아직 확답은 드릴 수 없고 ㅜㅜ 결정되면 글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