쩝쩝접 [591036] · MS 2015 (수정됨) · 쪽지

2017-01-16 03:49:29
조회수 1,864

아인슈타인의 삶에 관한 어록들.txt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0728770

"내 상대성 이론이 성공적으로 증명된다면, 독일은 내가 독일인이라고, 프랑스는 내가 전세계의 시민이라고 선언할 것이다. 내 이론이 틀렸다고 증명된다면, 프랑스는 내가 독일인이라고, 독일은 내가 유대인이라고 선언할 것이다."


-1922년 4월 6일, 소르본 대학에 보낸 편지에서.



"삶은 자전거타기와 같단다. 균형을 잡으려면 계속 움직여야 하거든."


-1930년 2월 5일, 아들 에두아르드에게 보낸 편지에서.



"누구든지 자신이 진실과 지식의 심판자라고 가장하기 위해 기도하는 자는 신들의 웃음소리에 파멸했다."


-1953년에 출판된 "레오 벡 평전(Essay to Leo Baeck)"에서.



"사랑에 빠지는 것은 사람이 하는 가장 미련한 짓이 아니라, 마치 중력처럼 책임을 물을 수 없는 것이다."


-1979년에 출판된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 인간의 측면(Albert Einstein: The Human Side)"에서.



"(전략) 하지만 삶의 일상생활에서 예정되어 있던 순서가 방해받았을 때, 우리는 망망대해에서 어디서 왔는지도 잊어버리고, 또 어디로 흘러가는지도 모른 채 초라한 널빤지에 올라탄 조난자들처럼 된다. 하지만 우리가 이걸 완전히 받아들이는 순간, 삶은 보다 쉬워지고 더 이상 실망할 게 없다."


-1979년에 출판된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 인간의 측면(Albert Einstein: The Human Side)"에서.




"이 시대의 중대한 문제들은 그것을 만든 사람과 비슷한 수준으로 생각해서는 풀리지 않는다."




"평화는 힘에 의해 유지될수 없다. 오직 이해로써 성취될수 있다."




"세상은 악한 일을 행하는 자들에 의해 멸망하는 것이 아니라, 아무 것도 하지 않고 그 악한 자들을 다만 지켜보기만 하는 사람들에 의해 멸망할 것이다."




“너에게 지금 5분의 시간이 주어졌다고 하자. 그 5분을 어떻게 보낼 수 있을까? 만약 그 5분을 사랑하는 연인과 황홀하게 즐겼다면 그 시간이 얼마나 달콤하고 짧았겠는가. 그러나 다음날 똑같은 5분동안 끓는 물속에 손을 집어넣고 있어야 했다면 어떨까? 그 시간이 얼마나 길고 고통스럽겠는가. 어떻게 그 5분이 똑같겠는가?”


- 상대성 이론을 자신의 친구에게 설명하며 아인슈타인이 한 말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