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섯가지 자 · 575940 · 15/10/04 11:02

    차량 리콜된 차주들은 보상 못받는 건가요??

  • 후니 · 114036 · 15/10/04 11:53 · MS 2005

    이것때문에 파보니까 다른 회사 차도 마찬가지인걸로 보이고
    유럽은 보복?성인지 전자제품에서 TV를 지목하기 시작...

  • 아테네의변명 · 581607 · 15/10/04 12:47 · MS 2015

    아우디 람보르기니 포르쉐 벤틀리가 모도 폭스바겐 브랜드였다니..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ㄷㄷ

  • 제르맹 · 343315 · 15/10/04 14:13 · MS 2010

    심지어는 bm도 폭스바겐이 먹었습니다 ㅋㅋ

  • 죽댓 · 331229 · 15/10/04 15:45 · MS 2010

    인수한거죠.

  • F180 · 533334 · 15/10/05 00:52 · MS 2018

    브랜드라기 보다는 그룹이죠..
    우리나라 현대기아그룹이 현대는 현대대로 기아는 기아대로 경영판매는 각각하듯이
    폭스바겐그룹도 마찬가지입니다. 브랜드마다 판매 경영은 알아서들하죠.. 연합?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유럽은 이런 그룹구조가 되게 많은 것 같은데,
    또 예를 들어보자면
    다들 한번은 들어보셨을 시계브랜드인 스와치..
    유럽에는 스와치그룹이 존재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인지도 높고 비싼 브랜드들이 들어가있죠..(브레게 오메가 론진 라도 헤밀턴 티쏘 스와치 등등..)

  • 죽댓 · 331229 · 15/10/04 15:45 · MS 2010

    미국의 견제로 미국 자동차 산업이
    얼마나 살아날지 궁금하고 기대가 되네요.

  • 제르맹 · 343315 · 15/10/04 16:11 · MS 2010

    쉐보레 보면 미국차 꽤 실용적이고 쓸만한것 같은데.... 포드나 크라이슬러도 마찬가지고;; 과연 독일차의 아성을 실용성이라는 무기로 넘어설수 있을지 더 지켜봐야할듯

  • 동서사독 · 505952 · 15/10/04 16:35 · MS 2014

    이게 정말 미국의 독일차 죽이기 일까요

  • 죽댓 · 331229 · 15/10/04 18:24 · MS 2010

    셰일가스가 단순히 가스개발이었을까요

  • kkkk04 · 492706 · 15/10/04 18:19 · MS 2014

    지금 이슈화되고있는건 유로5 엔진들(6은 해당x) 이씨유가 BIN5(미국기준, 유로5에비해 훨씬 엄격)에 대응하기위해 인증시험시 희박질소촉매(LNT) 작동을 조작한다는건데 한국버젼엔 희박질소촉매가 달려있지 않아 치팅프로그램 깔려있어도 장난을 못칩니다..만약 처벌하려면 인증때보다 실주행시 배출가스 분사량이 많아야되고 그러려면 실주행측정(RED) 테스트를 해야되는데 국내엔 정식 도입이 되지않아 실질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애당초 국내 인증통과기준이 BIN5가 아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