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유현주 [441641] · MS 2013 (수정됨) · 쪽지

2016-05-27 17:37:10
조회수 3,273

[국어 유현주] 2017 문법의 끝 교재 30권 무료로 쏩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8486110

(4.6M) [452]

2017 문법의 끝 - 맛보기!!.pdf


안녕하세요^^

국어강사 유현주입니다.

  

무려

2013 ~ 2015 오르비 아톰의 국어 문법서 1

(올해 초 언젠가 베스트셀러로 한완수와 수능특강!!과 어깨를 나란히 한 적이 있었던;;)

'문법의 끝'2017 수능 대비용으로 출간되었습니다.

 

학생분들에게 도움되는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

'문법의끝'으로 4행시 써주시면

추첨을 통해 교재 30권 (판매가 6/3일부터이므로 그 이후 출고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또는 예약 판매로 미리 주문한 학생들은 인증샷을 저에게 메일로 보내주시면

2만원 어치 문화상품권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 아래에 댓글로 간단하게만 남겨주시면,

6월 4일(금) 밤 12시까지

공지하겠습니다. ^^

그 분들은 메일로 카톡 아이디 등으로 연락처 알려주시면

보내드릴게요.


올해로 11년차 강사입니다.

항상 학생들에게 고맙고, 학생들이 잘되는 것이 제 낙이에요.

이런 일을 직업으로 갖고 있어 참 행복합니다.

여러분들께 도움되는 일을 계속 찾고 있으니,

어렵게 생각지 말고 계속 손 내밀어 주세요. ^^


전 학창시절 참 형편이 어려웠었는데요. 자존심도 매우 쎈 편이라 아무데도 말을 안하고

밖으론 내색을 전혀 안 했었어요. 그러다보니 도움을 받은 적도 없고, 도움 받는 것에

굉장히 서툴렀죠. (이 버릇은 아직도..ㅠㅠ)

그러다보니 당연히 현실의 벽에 부딪치는 일이 너무 많았고,

지금 생각해보면 기본적인 것들 정도만이라도 보장이 되었다면

(교재 한 권 사는 일, 강의 하나를 듣는 일 정도) 조금 더 상처받지 않고

학창시절을 보내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똑같은 어려움도 성인이 되어선 직접 이겨나갈 수가 있는데

학창시절엔 돈을 벌 수도 없고, 일을 할 수도, 강의를 들을 수도 없어(저희땐; 인강도 없었고

EBS도 시간 맞춰 TV로 듣는 것밖엔 없었어요^^;;) 참 막막했었거든요.


그러니,

자신있게 손 내밀고 도움 받고 나중에 내 꿈을 이룬 다음

선생님께 '고마웠슴다 ㅎㅎㅎ'

그 정도 한 마디만 남겨주신다면 ^^ 얼마든지 계속 할 자신이 있습니다. ㅎㅎ

(실제로 매년 교재 이벤트로만 1000만원 이상씩;;; 쓰고 있습니다 ^^;;)


지금 뭔가 ㅎㅎ거창하게 말이 진행되었지만;;^^;;

(사실 학생들을 위한 재단 설립이 목표다 보니 이런 거창한 얘기를;;)

지금 하고자 하는 말은 현실적으로 필요한 것들

(예를 들어, 치킨.. 치킨...그리고 또 치킨...;;;같은 것들)을 말씀해 주시면

그것으로 이벤트 진행하겠단 말이에요.  ^^


물론, 강의와 교재 이벤트도 계속 진행할 예정입니다 ^^


( 아! 오탈자 확인 시 you_teacher@naver.com

  메일 주시면 365일 언제든 치킨! 나갑니다. ㅎㅎ)

  

 

* 책 활용법에 관해 많이 물어보시는데요. ^^

6월 모평 이후로 출간되어 두꺼운 두께 덕에 부담스러워하는 학생들이 있을 수 있지만,

아래에 있는 2016 수능 국어 1등급 선배들의 조언을 참고하다보면

6월 모평 이후에도 5회독 이상 가능할만한 양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실제 교재로 특강 진행이나 강의 촬영을 여러해 동안 진행해 온 제가 생각하기에는

한 파트(음운론, 형태론, 통사론 등등)당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되고,

하루 3시간씩 문법에 올인한다는 가정 하에

3일~4일 정도면 충분합니다.


두께의 압박이 제일 크지만,

독학용 교재이고, 단권화 교재로 쓰이길 바라는 마음에 일부러 개념 있는 부분들 편집이

널찍널찍하거든요.

또, 설명들도 엄청 상세하구요. ^^

그래서 엄청 두껍지만, 실제로 개념들 꼼꼼히 읽고 1회독 하시면

2회독부턴 1~2일이면 충분합니다. ^^



 

책이 나오면

구매한 분들이 문법의 끝을 더 잘 활용하실 수 있도록

자료와 강의 등을 준비하겠습니다 ^^

 

(강의는 오픈 시기가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강의 업로드가 늦어질 경우 무료 현강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

 

http://atom.ac/books/3146-%EB%AC%B8%EB%B2%95%EC%9D%98+%EB%81%9D+2017/

 

여기에 댓글 남겨주시면

6평 이후 올해 평가원의 문법 부분 및 수능 국어의 경향 등을 분석한

자료들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더 나은 교재와 강의를 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

(책을 더 쉽게 접하실 수 있도록 맛보기도 첨부합니다 ^^*)

 

 

 

다음은 교재 설명과 2016 수능 1등급 검토진의 후기에요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대한민국 대표 국어 문법 학습서 문법의 끝!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 문법의 끝은 개념과 문제 모두 단권화한 유일한 국어 문법 학습서입니다.”

 

1. 개념의 단권화

: 핵심 개념을 체계적으로 한 데 모아서 공부한다!

 

1) 책의 얼굴은 목차! 구조도로 머릿속에 문법 지도를 그려라!

문법의 끝은 단순히 개념만을 나열한 문법책이 아닙니다. 7차 교육과정의 문법내용을 하나도 빠짐없이 전달하면서도 일반적인 나열식 목차 구성 대신 문법 개념을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구조도식 목차를 제시하여 머릿속에서 개념을 차곡차곡 쌓아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2) 빈틈은 허용하지 않는다!

시중 문법 교과서, 7차 교육과정 기출개념, 2016~2014 EBS 교재 개념까지 모두를 품다.

2015학년도 수능 B13번 문제처럼 보기 없이 한글 맞춤법을 묻는 문제들이 있어 이에 대비할 수 있도록 2015. 1. 1자로 바뀐 한글 맞춤법까지 모두 반영한 더욱 완벽한 단권화 문법서로 거듭났습니다. 또한 시중 문법 교과서에서 다루는 학교 문법 외에도 EBS에서 정의하고 있는 문법 개념에 맞춰 내용을 개정하였습니다. 가장 정확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개념을 이해하세요.

 

2. 문제의 단권화

: 개념과 실전은 함께 잡아야 한다! 7차 교육과정 최근 11년간 모든 기출문제를 품었다!

7차 교육과정(2016~2005학년도)6, 9, 수능 [평가원 기출]의 모든 문법 문제를 담았고, 2013~2015 3, 4, 7, 10[교육청 학력평가]A, B형 문법 문제를 모두 담았습니다. 2013학년도 수능 이전까지의 기출 문제의 비문학(언어) 지문도 모두 실어 기출 되는 개념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A, B형 유형별 수능에 가장 적합한 최적의 문법 문제 구성입니다.

 

 

3. 2016 수능 국어 1등급들의 검토 & 전문 검수 인력들의 꼼꼼한 교정 · 교열 · 검수

‘2016 문법의 끝으로 공부하여 2016학년도 수능 국어 1등급을 받았던 학생들이 직접 검토진으로 참여하여 최종 검토하였습니다. , 기존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전문 검수 인력들이 수없이 많이 교정 · 교열 · 검수하여 학생들에게 정말 필요한 구성과 내용이 추가될 수 있었고, 한층 더 좋은 교재가 완성될 수 있었습니다. 1등급 학생들이 직접 추천하는 후배들을 위한 교재 활용 방법도 덧붙여 있으니 꼭 확인해 주세요.

 

 

 

 

[황현성 건양대학교 의학과 2016학번]

안녕하세요. 16학년도에 문법의 끝으로 문법 공부를 끝낸 학생입니다. 저는 2년 동안 대학 생활을 하면서 수능 국어에 대한 대부분의 개념들을 잊고 작년에 다시 수능 준비를 했었습니다. 고등학교 재학시절인 2010~2012 수능 때는 문법의 비중이 그리 크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난 지금 수능 국어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문법이 많이 중요해졌죠.

학창 시절, 문법이라면 죽도록 싫고 재미도 없었습니다. 개념 하나 하나가 필연적인 이유가 없이 단순 지식으로 공부하는 느낌이 들어서 더욱 그랬던 것 같습니다. 그랬던 제가 서점에서 우연히 문법의 끝이라는 책을 접했습니다. 상위권들 중, 아는 사람들은 다 안다는 유현주 선생님의 책인 점도 있었지만 독학을 하는 저로서는 독학으로도 충분히 공부하기 쉬운 구조로 되어있는 이 책이 저한테 가장 알맞다고 생각했습니다.

단원 시작 전 큰 틀을 제시함으로써 숲을 볼 수 있게 만든 구조, 본 내용으로 들어갔을 때 선생님의 친절한 주석을 통해 과외 받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학원 다닐 형편이 안 되었던 저에게는 친절한 주석이 너무나도 도움이 되었답니다. 또한 단원 마무리 부분에 있는 최근 10여년 치의 기출 문제를 통해 배웠던 개념을 복습하는 부분은 학습의 화룡점정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문법의 끝7회독을 했습니다. 7회독과 함께 저 만의 문법 단권화 노트를 만들었고 결국 수능 날 문법 문제가 긴장 탓에 다소 난해했었지만 일 년간 열심히 학습했던 자신을 믿고 문제를 풀어 다 맞출 수 있었습니다.

문법의 끝7회독 하면서 3회독 까지는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읽고 문제를 풀고를 반복했습니다. 그 후에 4회독, 5회독 하면서 중요한 개념과 문제 풀 때 헷갈리는 문제들과 선택지를 정리하면서 저만의 문법 단권화 노트를 만들었으며 1년 간 치르는 수많은 사설모의고사와 교육청 모의고사에서 나오는 오답과 부족한 개념들을 6회독에서 채우면서 완전한 문법 단권화 노트를 만들었습니다. 그 후 수능 바로 직전 달인 10월 달에 문법을 마지막으로 총정리 하면서 7회독을 완성했습니다.

비록 저는 7회독 밖에 못했지만 수험생 여러분은 10회독 정도 하시면 확실한 문법 지식과 함께 수능 날 문법 영역은 다 맞으실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문법의 끝과 함께 1년 열심히 준비하셔서 수능의 성패를 가르는 1교시 국어 영역을 안정적으로 잡고 가셨으면 합니다.

17 수능 준비하는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입니다.

 

[국진희 가천대학교 한의예과 2016학번]

2015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던 때에는 문법은 공부하지 않고 보기를 보고 푸는 문제라고 여겼기에 공부를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가장 오답률이 높았던 문법 문제를 틀렸고, 반수를 시작하면서 문법만큼은 확실히 잡고 싶었습니다.

저와 같은 분이 있다면, 이 책은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 책은 목차 부분이 단순한 목차가 아니라 문법의 개념도처럼 구성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이 덕분에 제가 왜 15학년도 수능에서 문법을 틀렸는지 확실히 알게 되었고, 명확하게 알지 못했던 국어 문법의 개념이 마인드맵으로 정리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음절의 끝소리 규칙, 두음 법칙, 사잇소리 현상과 같은 머릿속에 둥둥 떠다니던 개념들이 음운의 변동 중 '교체'에 해당한다는 것이 깔끔하게 정리되었습니다.

이 교재를 꼼꼼히 읽고, 교재에 수록된 기출 문제를 풀 때 적용 하는 연습을 꾸준히 한다면 문법 능력이 크게 향상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공부를 하실 때 개념 옆에 표시되어있는 중요도를 체크하시면 중요한 개념을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문법의 끝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2017년 수능에서 원하는 결과 얻기를 바랍니다.

 

[김동휘 - 서울대 사회과학대학 2016학번]

2016 수능을 준비하며 국어 문법 부분 공부를 문법의 끝만으로 했습니다.

제가 이렇게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것은 2015 수능 국어B882등급에서 2016 수능 국어B1001등급으로 점수 상승을 가능하게 해준 1등 공신이 문법의 끝 교재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시험에서 앞부분인 문법영역은 뒤의 독서와 문학영역을 풀어나갈 때의 정신을 좌지우지합니다. 이 책을 통한 문법 공부를 통해 자신감이 생긴 저는 올해 수능국어에서 흔들리지 않고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모든 단원을 음운론 형태론 통사론 의미론 화용론으로 분류해놓은 것이 머릿속의 문법 지식을 체계화 하는 데 도움을 줬습니다.

음운변동 현상이 일어나는 원인을 설명해놓은 부분이 아직도 참 인상적이네요!

예를 들어 '굳이'를 발음할 때 [구디]로 발음하는 것보다 [구기]로 발음하는 것이 혀의 이동이 적어 (발음과 발음의 위치가 같아)편리하고, ''이 소리 나는 연구개에 가까운 구개음인 ''으로 소리 내는 것이라는 효율적이기에 구개음화 현상이 나타난다는 설명을 통해 언어생활에서 발음의 효율성을 위해 일어나는 다른 많은 현상들도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설명들을 보면서 스스로 여러 가지 언어 현상들을 해석, 분석하는 능력이 커졌다고 생각합니다. 구개음화 현상을 이해하고 나서 김치의 이름이 딤치 짐채 짐치 에서 왔다는 사실을 알고 이유를 혼자서 파악 할 수 있게까지 되었습니다.

또한 기출문제가 각 단원에 맞게 수록되어 있어서 지식을 활용하는 훈련도 되었습니다.

이 책을 잘 활용하여 좋은 점수를 받은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이 책을 추천 합니다.

 

[김지혜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2016학번]

저는 올해 삼수를 했습니다. 현역 때부터 가장 못했던 과목이 국어였기 때문에 국어공부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했지만 14수능이었던 현역 때는 2등급, 15수능이었던 재수 때는 3등급이 나왔습니다. 국어 때문에 삼수를 하며 제가 한 결심은 양이 아닌 질로 승부하자!’였습니다. 문법에 한해 말하자면 요즘처럼 어려운 국어시험에서는, 문법파트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풀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15 수능을 보기 전까지 사실 전 문법을 제대로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점수가 잘 나왔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았기 때문이지요. 더군다나 14 수능에서 문법 파트를 다 맞은 경험은 저로 하여금 문법은 거저 주는 파트다.’ 하는 착각을 하게하였습니다. 그 결과 전 하루에 5문제씩 푸는 것과 수업시간에 배우는 것, 연계교재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대망의 15 수능! 평소 풀어오던 것보다 조금 더 어려운 문제를 만난 저는 문법 파트에서 무너지기 시작했습니다. 낯선 문제유형에 당황했고, 정확한 개념이 잡혀있지 않았기 때문에 약간의 난이도 상승이 저에겐 매우 크게 다가왔습니다. 그 결과 문법파트에서 이미 너무 많은 시간을 써버리고 시험자체를 말아먹었죠... 그래서 삼수를 시작하며 문법을 확실히 공부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던 중 문법의 끝이라는 책을 알게 되었는데 그것이 얼마나 행운이었는지 몰라요!

이 책의 장점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우선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잘 범주화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범주화는 우리로 하여금 내용을 명확히 구분하게 해줌은 물론 더 잘 기억할 수 있게 해줍니다. 책 맨 앞을 보면 문법 개념 구조도가 있는데요, 전 이 부분을 보고 책을 사기로 결정했던 것 같습니다. 구조도를 보면 전체 문법내용이 범주에 따라 정리되어있어 공부하는 중에 수시로 보면서 앞으로 공부할 내용은 뭔지, 내가 어디까지 왔는지 감도 잡을 수 있고, 또 배운 내용을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정리하다가 헷갈리거나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바로 그 페이지를 찾아 공부할 수도 있고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개념이 정확하고, 명확하게 설명되어있습니다. 의문의 여지가 없을 정도로요. 조금 헷갈리는 부분이 생긴다 싶을 때!! 책 옆을 보세요. 선생님의 열공 팁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열공 팁에서는 중요한 부분이 강조 되어있기도 하구요. 추가적인 설명이 되어있기도 합니다! 덧붙여 선생님의 응원의 메시지!!! 힘든 삼수 생활 중에 선생님이 남겨주신 응원의 메시지는 참 큰 힘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이 책에는 개념만 정리되어있을 뿐만이 아니라, 기출문제도 수록되어있습니다. 개념을 정리하고 그에 관련된 문제를 푸니 개념을 적용하는 데에도 큰 어려움이 없었던 것 같아요.

문법의 끝으로 문법 공부를 한 결과, 16수능에서는 문법파트를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었습니다. 문법에서 전혀 틀리지 않은 덕분에 처음으로 수능에서 국어가 1등급이 나왔고요.

여러분도 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올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원영호 - 고려대학교 식품자원경제학과 2016학번]

저는 이번이 세 번째로 응시한 수능입니다. 작년에 국어를 3등급을 맞고 나서, 제 문제점에 대해 생각해봤습니다. 14,15 수능 때 제게 가장 난해했던 부분은 문법이었습니다. [보기]가 주어진다 해도 처음 보는 것은 아닌데..’ 하면서도 그냥 때려 맞추는 식으로 풀게 되고 심지어 [보기]가 주어지지 않은 문제를 시험장에서 만났을 때에는 . 이거 못 풀면 어쩌지하는 마음에 문제를 읽기가 무서웠습니다. 근거 없이 감으로 문제를 풀게 되니 한 두문제로 대학이 갈리는 수능에서는 확실히 답을 구하지 못한 문제가 계속 신경이 쓰였습니다.

무엇보다 문법에 자신감을 얻고 싶었습니다. 그 때, 제가 선택한 것이 문법의 끝이었습니다. 저는 개념이 정리된 문법교재 1권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했고, 거기에 기출문제로 최대한 평가원의 스타일을 익힌다면 문법 문제가 어려울 수가 없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알게된 문법의 끝에는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문법 내용이 총망라 되어있었습니다. 또한 기출문제도 개념에 맞게 수록 되어있어서 개념과 기출 모두 잡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문법의 끝의 가장 큰 장점은 책에 어떤 개념이 중요한지 표시가 되어있는 것입니다. 모든 개념을 꼼꼼히 봤지만 중요한 부분에 더욱 집중하여 굉장히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 책 맨 앞쪽에 있는 목차를 통해 항상 제가 어떤 큰 줄기를 공부하고 있는지 확인해가면서 막연히 공부를 한다기보다는 정말 제 문법지식이 단단해짐을 느꼈습니다.

저는 감으로 문법문제를 푸는 게 정말 싫었기 때문에 문법 개념을 질리도록 봤습니다. 문법의 끝으로 문법 개념을 계속 봤는데 개념의 핵심은 잘 잡혀있고 군더더기가 없어서 N회독을 할수록 오히려 시간이 절약됐습니다. 유명 강사의 문법 강의를 듣고 온갖 사설, 교육청의 문법문제를 푸는 것보다 개념서 한 권을 통하여 문법 개념에 익숙해지니 문법을 공부함에 있어서 부담도 덜했습니다. 제가 14, 15 수능 때는 항상 시간이 부족했는데요. 16 수능 때는 비문학을 풀기 전에 문법부분에서 못 풀고 넘어간 부분이 없고 감으로 풀기보다는 근거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서 마음도 편하고 시간도 충분했습니다. 수능은 시간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법만큼은 단권화된 책으로 흔들리지 않게 잡아두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 단권화된 책으로 문법의 끝을 선택했고, 후회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정태희 - 고려대 불어불문학과 2016학번]

2학년 때까지는 별다르게 국어 문법을 준비하지 않다가, 3학년에 올라오면서 자꾸 문법 분야에서 틀려서 국어 문법 준비가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문법에서는 개념을 숙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가장 꼼꼼하게 정리된 책을 찾던 중, 문법의 끝을 추천 받아서 이 책으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문법은 혼자 공부하자면 어떻게 해야 할 지 막막해서 듬성듬성 하게 되는데, 선생님께서 문법의 끝에 소홀히 넘어갈 수 있는 개념들도 빠뜨리지 않고 담아 주신 덕에 꼼꼼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 중간 주석으로 달려 있는 팁이나 보충 설명들로 세부적인 내용이나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부분도 쉽게 파악할 수 있어서 문법 개념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특히 주석이 구어체로 옆에서 설명해 주듯이 쓰여 있어서 심화된 내용을 수월하게 읽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 예문이나 기출 문제도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어서 문법의 끝으로 공부하면서 익힌 개념을 적용하는 것까지 무리 없이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수록된 문제를 개념 공부할 때 풀지 않고, 나중에 국어 기출을 문제집으로 통으로 풀 때 문법 분야에서 틀린 문제가 나올 때마다 문법의 끝에 정리된 해당 개념을 복습하고 나서 풀어 보는 방식으로 공부했는데, 이렇게 문법의 끝을 국어 문법 기본서로 활용하면서 시간도 많이 절약하고 개념도 꼼꼼히 다져나갈 수 있었습니다. 또 모의고사나 시험을 보기 전에는 문법 공부가 제일 효율적인 듯해서 스스로 핵심정리를 했던 페이지를 쭉 훑어보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이렇게 문법의 끝으로 공부하면서 문법 분야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박주환 - 경희대 물리학과 2016학번]

국어 a형 응시 독학 재수생이고, 다 맞은 분들에 비하면 미진합니다만 96점으로 1등급을 받은 학생입니다. 이번 독학재수 중에서도 6,9월은 1등급이 아니었으나 수능에서는 감사하게도 문법 덕에 1이 나왔네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문법의 끝이 맞았습니다. 첫 페이지에 나오는 설명이 지금은 이해가 되네요. 개념이 도출된 과정에 대한 이해와 적용이 포인트였습니다. 이번 수능에서도 결국에는 문법 두 문제를 고민했는데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 암기한 정의와 과정으로 선택을 하니 맞출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중고등학교 재학 중 문법이라면 치를 떨었고, 3 내내 굉장히 혼란을 겪었습니다. 근거 없는 감에 의존한 답 선택은 평가원 시험 내내 등급을 떨어뜨리는 원인 이었습니다. 맨 앞자리에 앉아서 언제나 문법을 파고 질문하고 해도 문제를 보면 틀리거나 근거를 못 찾고 까먹는 저를 보면 너무나도 참담 했었죠. 작년 수능 화작문에서 탈탈 털리고 나서 3등급을 받았습니다. 너무나도 억울해 독하게 독학재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해도 해도 안 된 문법이 한이라 ebs를 집어던지고 결국 문법 전문 교재를 구매하기에 이르렀는데 그것이 문법의 끝이었습니다.

5월 구입을 해서 6월 모평 3일 전까지 계획을 짜고 문법의 끝을 공부했습니다. (재미없는 것은) 기억력이 오래 가지 못해서 시험 전에 반드시 훑어보자라는 생각으로 공부했습니다. 일단 몰라도 그날 문법 공부 한 것을 정리하면서 따라갔고 또 9월 전에 한 번 더 반복하구요. 문법의 끝 교재에 여백이 굉장히 많아서 떠올리면서 다시 정리하기에 좋았습니다.

9월 이후에는 자신 없고 고3 때에도 헤매었었던 부분들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정의를 아예 암기하고, 강의와 교재에 기록된 예시들을 적어서 암기한 정의에 맞추어 머릿속으로 뜯어서 다시 조립해보고 하는 작업을 반복했습니다. 또한 책에 다 있는 기출 문제는 끊임없이 반복하구요. 수능 하루 전에는 기출을 뽑아서 문법 문제에 정의 적고 분석 까지 마쳤습니다.

문법의 끝의 장점이라면 수업으로 들어야 할 것을 책으로 보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생각해보니 제가 문법을 해도 해도 안됐던 이유는 단편적으로 공부하고 정리와 근거 없이 암기만 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적용이 되지 않죠. 문법의 끝에서는 개념이 도출된 원리와 포인트가 구어체로 정리되어 있어 수업을 안 듣고도 쉬운 이해와 암기를 가능하게 하고, 그로 인해 수능에서도 적용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김지성 - 중앙대 기계공학부 2016학번]

고등학생 시절 국어 공부에 손을 놓다가 수능에서 크게 당하고는 다시 수능을 준비하면서 여러 인터넷 강의와 교재를 접했습니다. 그 중 가장 치중한 부분은 문법이었습니다. 국어란 과목에서 제일 구체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타 강사의 국문법 강의를 들었지만, 궁금하거나 애매한 부분이 생길 때마다 그때마다 질문을 올리고 답변을 기다리는 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 상반기에 강의를 듣다보니 시간이 지나면서 쌓아놨던 문법체계가 점점 흔들리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국어 문법 참고서를 사기로 마음먹던 중 선생님께서 진행하신 이벤트를 통해 <문법의 끝>을 접했습니다. 덕분에 수능때까지의 문법에 대해서는 별 걱정 없이 끝냈습니다. <문법의 끝>의 장점은 단언컨대, '문법 개념 구조도'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자신이 궁금한 부분을 찾아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려운 곳을 긁어준다고나 할까요, 세분화된 분류가 효율적인 문법 학습을 도와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책 전체를 달달 암기한다기보다는 제가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그 부분을 신속하게 찾아 펼칠 수 있는 문법의 '바이블'같은 참고서를 원했습니다. 그리고 <문법의 끝>이 그 역할을 잘 해준 것 같습니다. 특히 저를 가장 머리 아프게 했던 '사이시옷 현상''높임법'에 대해서는 정말 십 수번이 넘게 책을 펼치면서 시험장에 들어서기 전에 완벽히 정복했습니다.

책의 효율적 활용법을 알려드리자면, 국어 문법 기출교재와 함께 활용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출문제를 풀고 채점을 한 뒤 틀린 문제에 대해서는 다시 살펴보면 분명 다시 봐도 잘 모르는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이때, 해당 문제의 상황에서만 설명하는 단편적인 해설을 살피는 것보다는 <문법의 끝>을 먼저 펼쳐서 해당 문제가 다루는 문법에 대한 전체적인 개념을 전반적으로 다시 살펴보는 것이 비슷한 다른 문제를 틀리는 것을 예방해 주었습니다.

2016학년도 국어 100점이 <문법의 끝>으로만 이루어졌다고 할 순 없지만, 적어도 시험장에서 문법문제를 풀 때 의 정확함과 신속함은 <문법의 끝> 덕분이라고 자신합니다.

 

 

[최성모 건국대학교 2015학번]

A형 응시했고 2013, 2014년엔 문법의 끝 교재를 시험막바지에 알아서 사용하지 못했고 시험을 봐서 그런지 문법을 14 15수능 모두1개씩 틀렸었는데요. 올해 시험에서 반수생활동안 문법의 끝과 꼼꼼하게 공부해서 올해 국어영역 중 까다로운 파트였다던 문법을 여유 있게 풀고 다 맞아서 961등급 받은 반수생입니다. ^^ 언어에서 국어로 바뀌고 나서 문법이란 것을 처음엔 굉장히 딱딱하고 암기해서 답하는 것이라고 막연히 생각했었고 그렇게 해온 결과 모의평가 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두 번의 수능에서 문법부분에서 시간소요가 굉장히 심했고 문법의 영향을 받아 두 번의 국어시험 모두 2등급에 머물렀습니다.. 그런데 이번 수능은 짧은 시간이지만 선생님 교재와 강의를 함께 활용하면서 문법을 풀어나갈 때 보기와 문제의 정보에 맞춰서 해석해내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이후론 문법의 답답했던 부분이 해결됐고 문법을 편하게 풀어나갈 수 있게 됐습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 국어는 ebs는 따로 참고하지 않고 선생님의 교재의 기출문제와 내용과 기출문제 풀이 중 다시 풀어보는 문제들로만 문법 문제 풀이방법을 체화시켰는데요. 선생님이 강의중이나 문법의 끝 교재에 주석으로 달아주신 ebs에서 중요하게 다뤄진 내용이나 혹시나 궁금해 하거나 애매할 수 있는 부분까지도 명확하게 짚어주고 가셔서 따로 궁금한 점을 찾아볼 것이 거의 없었던 것이 장점인 교재였던 것 같습니다:)

교재 회독 수는 강의와 함께 1회독 후 복습하여 2회독 했고요 그 이후에는 따로 교재를 읽어보기보단 기출문제를 푸는 도중 부족하다고 여겨지는 개념을 교재로 다시 확인하는 방법으로 회독수를 늘렸습니다. 강의까지 포함한다면 순수 책 읽는 횟수만 해도 3번이 넘기 때문에 그 이후엔 약점을 보완하는 식으로 부족한 부분만 확인해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ㅋㅋ

교재로 독학을 해도 부족함 없이 좋은 것 같고 강의를 참고한다면 그 해에 변화되어 주목해야 할 만한 파트까지도 챙겨갈 수 있어 더욱 좋은 교재였던 것 같습니다.

교재를 고르는 데에 있어서 제가 생각할 때 가장중요하다고 여기는 것은 학생입장을 고려해서 책을 쓰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인데요. 문법의 끝은 그런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인지 사용하면서도 도움을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쓰게 되실 많은 분들도 도움 많이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rare-문법의끝★ rare-시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맛헬 · 625925 · 16/05/27 17:52 · MS 2015

    국어 공부를 열심히 하는 학생을 뽑아서 교재를 주는 것은 어떤가요? 예를 들어 국어기출문제집이나 ebs교재를 열심히 분석한 것을 찍은 것을 제출하게 해서 그 중에 훌륭한 학생에게 교재를 주면 그 학생이 문법의 끝 교재로 열공할 것이 기대되니까요

  • 이맛헬 · 625925 · 16/05/27 17:59 · MS 2015

    또 꼼꼼하게 공부하는 학생이 오타를 잘 찾아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7 19:59 · MS 2013

    우왕 ^^ 좋네요 ㅎㅎ 열공하는 친구들에겐 간이고 쓸개고 다주고 싶습니다

  • 이맛헬 · 625925 · 16/05/27 17:53 · MS 2015

    아니면 얼리버드 이벤트. 정해진 기간동안 아침 5시에 글을 선생님이 쓰셔서 그때 꾸준히 댓글을 다는 선착순 약간명에게 교재를 주는 것

  • 이맛헬 · 625925 · 16/05/27 17:55 · MS 2015

    선착순 댓글 보다는 글에 선생님이 국어 문제를 내셔서 맞히는 사람에게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akrpgjdnwiqiopl · 551904 · 16/05/27 17:57 · MS 2015

    문법의끝 간단 4행시로 선생님 마음에 들은 사람 몇명에게 올해판 문법의끝 선뮬 퓽 어떤가요ㅎㅎㅎㅎ

    작년에 선배한명이 좋데서 사려다가  오르비북스에 품절이었어서 아쉬웠는데 새로 오픈했군요 좋습니다 굿굿 기대할게요

  • 이맛헬 · 625925 · 16/05/27 18:07 · MS 2015

    현주 3행시도 괜찮지 않을까여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7 20:01 · MS 2013

    ^^ 4행시 이벤트도 좋은데요!
    항상 후기이벤트라서 온라인으로는 교재 드리는 게 애매했었는데 ㅎㅎ 좋습니다 ^^

  • 뉴욕치즈케이크 · 549451 · 16/05/27 18:19 · MS 2014

    작년에 엄청 유용하게 활용했습니다ㅎㅎ
    나중에 문법의끝 활용후기??이런거 했으면 좋겠어요
    자신만의 책 활용법?? 이라던지 후배들에게 조언해줄말??

  • 뜀틀즈 · 667661 · 16/05/27 19:57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합격선고 · 600508 · 16/05/27 19:58 · MS 2015

    위에서 n행시 언급해주셨는데
    이벤트 공고 글에서 짧은 특정 문법 개념을 제시하고
    그 개념이 n행시 문장 안에 담기도록 쓰게 해보는건 어떨까요?

    이벤트 참여 조건으로 언급된 문법 개념을 보면서
    복습하는 효과까지..?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7 20:01 · MS 2013

    ^^ 좋아요 저는 좋은데 너무 부담스럽지 않을까요 ㅠ학생들이 ㅜ

  • 뜀틀즈 · 667661 · 16/05/27 20:00 · MS 2016

    독학용 교재로서 문법의 끝을 발간하신거고 저처럼 대부분 독학으로 국문법을 a~z까지 공부를 하려고 할텐데 독학생입장에서 제일 필요한것은 역시 질문인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옐로우아이디 라던지 유독 질문이 많은 특정 개념이나 문제에 대한 유튜브 해설이나 자료들...
    이게 제일 도움 되는것 아닐까요?
    *엉망인 맞춤법 문법의끝 공부하고 좀 나아지길....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7 20:31 · MS 2013

    좋은 아이디어에요 ^^ 빠르게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 될놈민국 · 499412 · 16/05/27 20:44 · MS 2014

    문:"문법의 끝" 이라는 책을 작년에 친구의 소개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법: 법학책 마냥 너무 커서 부담스러웠지만 선생님의 자세한 풀이 해설로 인해 매료되었습니다
    의:의지와 끈기, 우직함을 가지고 세번째 도전을 하려 합니다.
    끝:끝 마치겠습니다 2017학년도 수능을, 그리고 남기겠습니다 후기를.

    꼭 받고 싶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남기지 못했던 후기를 올해 남기고 싶습니다..
    메일:gudrlek1@naver.con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2:54 · MS 2013

    ❤️

  • 쿡리 · 636114 · 16/05/27 20:53 · MS 2015

    안녕하세요 선생님. 좋은 이벤트 감사합니다.
    corea192@naver.com

    문 : 문법 실력이 부족해 이런저런 국어 문법책을 공부해봤지만
    법 : 법칙을 이해하기가 어려워 정말 힘들었습니다.
    의 : 의문점도 많았지만 해결이 안돼 답답했었죠.
    끝 : 끝내 '문법의끝' 이라는 좋은 교재를 알게되어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
    제 국어 문법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06 · MS 2013

    ❤️

  • 물미잡투미잡 · 588719 · 16/05/27 21:05 · MS 2015
    블라인드 처리된 댓글입니다.
    -
  • 정렬의이과황 · 559771 · 16/05/27 22:08 · MS 2015

    문법 어렵다고
    법석떨지 마세요.
    의심도하지 마세요.
    끝낼수 있습니다, 문법의 끝과 함께라면!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4 · MS 2013

    ❤️

  • 정렬의이과황 · 559771 · 16/05/28 13:47 · MS 2015

    앗~! 당첨인가요~? <33333

  • 하루각하 · 550763 · 16/05/27 22:10 · MS 2015

    jlesl97@naver.com
    책 구입했습니다ㅎㅎ
    기본적으론 수능 문법을 보완하고자 하는데, 책 n회독하면 경찰대 문법까지 커버가 될까요?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5 · MS 2013

    ❤️ 경찰대 기출은 없지만 문법 개념 이해에는 도움이 될 거에요^^

  • 무루 · 554098 · 16/05/27 22:46 · MS 2015

    pss1804@naver.com
    작년에 이벤트 당첨되서 잘쓰고 있어요!! 발음의 편의 표현의 명확성 정말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ㅎㅎ
    작년껄로 계속 공부해도 괜찮죠?

  • 그대에게 · 623222 · 16/05/27 22:51 · MS 2015

    gj8803@naver.com입니다
    독학이과재수생으로서 문법이 많이 어렵네요
    뭔가 공부해도 깔끔하지 않다라는 느낌이 많이듭니다.
    특히 처음 공부하는 고전쪽은..
    좋은 이벤트 감사합니다!


    문법 이 두글자가 나한테 주는 부담감은 가히 말할 수 가 없다
    법칙이라는게 과연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들지만 이번만큼은 문법의 끝으로
    끝장내고 싶다!

  • 천우희만우희 · 571568 · 16/05/27 22:52 · MS 2015

    문 : 문법이 나를 괴롭혀요
    법 : 법칙이라면서 맨날 나를 헷갈리게 해요
    의 : 의문점만 미친듯이 늘어나는 수능 문법
    끝 : 끝이 나지 않는 문법을 해결할수 있는 책 없나요

  • 스이긴토 · 621003 · 16/05/27 22:53 · MS 2015

    문제가 있으면 해결해야지
    법칙따위,왕도따위는 없어
    의지만 있으면
    끝을 향해 달려갈 수 있으니깐.

    좋은 교재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당 ㅎㅎ
    red_eyes43@naver.com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5 · MS 2013

    ❤️

  • 치킨없는세상에서못살아 · 491370 · 16/05/27 22:56 · MS 2014

    qkdlgh@naver.com 입니다.

    문:법을 도대체 어떻게 해야 끝장볼까?
    법:법처럼 딱딱한 문법 정말고민이다..
    의:의심없이 문법의 끝을 골랐다
    끝:장 내버린다.문법.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4 · MS 2013

    ❤️

  • OMWknKp5JV1Llo · 649253 · 16/05/27 23:13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북극곰푸 · 649253 · 16/05/27 23:14 · MS 2016

    akdnjswns12@naver.com 입니다
    문:문법 너무 어려워요
    법:법칙이 있다는데 혼자는 안보이네요
    의:의사가 환자를 치료하듯 도와줄수 있는게 있을까요?
    끝: 끝장낼 수 있는 책 문법의 끝 !!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4 · MS 2013

    ❤️

  • 행복편지 · 521161 · 16/05/27 23:16 · MS 2014

    qndqp@naver.com 입니다

    문 : 문법 너란 녀석.. 만만치않구나
    법 : 법칙은 왜이렇게 많은거야??
    의 : 의지를 가지고 문법공부를 시작한다
    끝 : 끝내 수능만점의 꿈을 이뤘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4 · MS 2013

    ❤️

  • BE16SNU · 515557 · 16/05/27 23:20 · MS 2014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BE16SNU · 515557 · 16/05/27 23:21 · MS 2014

    tjddn3905@naver.com 입니다
    문 : 문과입니다
    법 : 법대생이냐구요?
    의 : 의대생은 당연히 아니고
    끝 : 끝날듯 끝나지 않는 수험생활 이어가는
          수험생입니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3 · MS 2013

    ❤️

  • coadod · 571729 · 16/05/27 23:50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coadod · 571729 · 16/05/27 23:54 · MS 2015

    문 : 문법의 신 현주누님
    법 : 법칙의 신 현주누님
    의 : 의지의 신 현주누님
    끝 : 끝나겟네요 덕분에 이번수능도 완벽하게
    coadod@naver.com이요~~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3 · MS 2013

    ❤️

  • IRST MAN · 380430 · 16/05/28 00:23 · MS 2011

    문 : 법 교육과 참고서적의 문제를 제시해~ ㅎ
    법 : 칙과 체계로 학생들을의 마음을 매료해~ㅎ
    의 : 미를 공부하면 내용이 머리에 각인돼
    끝: 내는 국어를 내 것으로 만들어 웃게되~ㅎㅎ
    라임을 맞추려고 노력했습니다!! 꼭 당첨되고 싶습니다!!
    altlrghl@naver.com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3 · MS 2013

    ❤️

  • 하하툴라 · 589186 · 16/05/28 00:45 · MS 2015

    문: 법아! 너는 마음대로 되질 않는구나
    법: 규(f**k y**) 절로 나오는구나 이 어지러운 문법아!!
    의: 미없이 시간은 자꾸 흘러가는데, 아아, 홀연히 내 앞에 나타난 문법의끝!
    끝: 내 열리지 않았던 너의 '문'이, 이제 곧 열리겠구나!

    뽑아주세혀.. 열공하겠습니다 (_ _)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3 · MS 2013

    ❤️

  • fBeHY · 651478 · 16/05/28 01:04 · MS 2016

    문 : 문법 그놈참 어렵다 ㅠㅠ....
    법 : 과연 그것은 법칙이 존재할까..아님 다른 해결책없을까 ㅠㅠ...
    의 : 의지만 있으면 문법의 끝을 구매하는데 어때???
    끝 : 끝내 너는 성공할꺼야...!
    (실제로 문법 너무취약한 현역고3입니다 ㅠㅠ... 뽑아주시면 잘쓸게요!!)
    tjdbsrjf100@naver.com(메일 ㅎ)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3 · MS 2013

    ❤️

  • ㄱㅁ반수생 · 528311 · 16/05/28 01:29 · MS 2016

    문: 문법은 아무리 들어도
    법: 법칙들이 안외워 지던데
    의: 의로운 이 책 하나가 내 망할 고민을
    끝: 끝내줄수 있을까 ㅜㅜㅜ
    언제나 감사합니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2 · MS 2013

    ❤️

  • 뒤는없다 · 612326 · 16/05/28 07:35 · MS 2015

    문: 문법이 두렵습니다
    법: 법칙들도 잘 안외워지고 막막해용
    의: 의지와 끈기로
    끝: 끝내겠습니다 뭐로? 문법의끝으로.

    mathnfood1001@naver.com 부탁드립니다 선생님 ㅎ-ㅎ ..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2 · MS 2013

    ❤️

  • 산수는식수 · 647373 · 16/05/28 10:40 · MS 2016

    소자 한번 읇겠나이다

    문하에 이런 날도 오는구나 문
    법만 생각하면 나 또한 엇디할고
    의구심이 많을 적에 이런 책이 뉘 있으리
    끝내 긔 가르침에 무르플 탁 치노라

    소저에게 이런 기회를 주어 매우 감사드리오 연락은 010-9058-4020으로 해주시면 감사하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2 · MS 2013

    ❤️

  • 랄라랄 · 480626 · 16/05/28 11:46 · MS 2013

    apex7671@gmail.com

    문:문법공부 말도많고 탈도많다
    법:법적으로 정해진 공부법은 없지만, 나쁘다는
    의:의견이 없는 문법수험서의
    끝:끝판왕이 등장했다!!

    작년에도 구매했는데 더욱더 업그레이드된 신간이라니..ㅎㅎ 궁금하네욧!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2 · MS 2013

    ❤️

  • kQX1RgHW7jDKPx · 655496 · 16/05/28 11:50 · MS 2016

    ddh03084@naver.com 입니다!!
    문: 문법은 애매모호함이 없다
    법: 법칙만 있을뿐이다
    의: 의심이 없다 유현주쌤에겐
    끝: 끝으로 사랑합니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2 · MS 2013

    ❤️

  • 공부하는 아무무 · 595235 · 16/05/28 12:01 · MS 2015

    문]법의 끝으로 제대로 공부해서 찍지말고
    법]칙에
    의]거하여 문제를 풀자! 그리고 이 지겨운 수험생활의 성공적인
    끝]을 보자!!!

    liretatin@gmail.com입니다 ☞☜,,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2 · MS 2013

    ❤️

  • 김상식 · 579974 · 16/05/28 12:10 · MS 2015

    문 법공부라는게 공무원문법처럼 모조리 다 공부해야하는게 아니고, 어느정도 깊이로 어느 파트를 중점적으로, 어떵게 다른 파트와 연계되어서 나올지알아야하는데,수능에 딱맞는 교재가없엇는데,,그러다가 작년 유현재선생님의문
    법 교재맛보기로 처음접하게되었습니다. 수능국어
    의 모든 문법문제를 10~20초 컷으로
    끝 냈습니다. 유현주선생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문법의끝잡고 가겠습니다~^^
    asdasdqwe44@naver.com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1 · MS 2013

    ❤️

  • 준이와현이 · 424870 · 16/05/28 12:22 · MS 2012

    gsyoo@nps.or.kr 입니다

    문 : 문법이 문제야
    법 : 법칙도 문제야
    의 : 의지를 새삼 다지고 시작한다
    끝 : 끝까지 열심히 화이팅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1 · MS 2013

    ❤️

  • 정약용 · 567298 · 16/05/28 12:46 · MS 2015

    문법에 도리가 있겠소
    법칙에 맞는것을 고르면 될것을
    의미부여 하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시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3:31 · MS 2013

    ❤️

  • 정약용 · 567298 · 16/05/28 13:53 · MS 2015

    연락은01029508609로 해주시면 ❤️

  • 딴딴딴 · 661586 · 16/05/28 14:27 · MS 2016

    문법의
    법칙을 꿰뚫는, 우리
    의 문법의 끝이 나왔다.
    끝자락에서 웃기위해
    유리같은 외모의 소유자,
    현명한 스승, 유현주쌤을 따라
    주울기차게 나아간다. 그리고 만점. 각.
    쌤! 감사합니다♡
    ws980126@naver.com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4:30 · MS 2013

    ❤️

  • 뉴턴생리학 · 341306 · 16/05/28 16:44
    블라인드 처리된 댓글입니다.
    -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6:54 · MS 2013

    ❤️

  • d5A7C8mrk2DLfQ · 652227 · 16/05/28 18:00 · MS 2016

    책 구매했습니다! 1학년때 문법을 잡으면 정말 편하다고 다들 이야기하시는데 꼭 문법 잡아서 좋은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당ㅠㅠ
    chan_yeol_00@naver.com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8:00 · MS 2013

    ❤️

  • kakjfjeuiqpppxn · 583024 · 16/05/28 18:19 · MS 2015

    문- 문법공부 방향을 잘 못잡겠는데

    법 -법칙과 개념을 이 책을통해 정말 제대로 배울수있을것같아요!

    의- 의로운 현주쌤...좋은책 출판해주신것만해도 감사한데 이런 이벤트기회까지ㅎㅎㅎ

    끝- 끝장나게 공부해서 꼭 국어영역만점쟁취할게요 선생님ㅎㅎ

    o970709@naver.com 감사합니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9:50 · MS 2013

    ❤️

  • 천우희만우희 · 571568 · 16/05/28 19:06 · MS 2015

    하특ㄲ가 당ㅇ첨인거인가요?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9:49 · MS 2013

    그냥 제 마음입니다 ㅎㅎ
    계속 지원해주세요 ^^

  • 누엔 · 577710 · 16/05/28 19:30 · MS 2015

    문 : 문을 열었다...

    법 : 법륜스님이 앉아계셨다... 스님이 말하기를...

    의 : 의사가 되고싶느냐?

    끝 : 끝으로 가서 문법의 끝을 집고 10회독을 하거라..


    noo.n@develoid.com 문법에서 시간이 너무 많이 뺐기는데 꼭 정복했으면 좋겠습니다 ㅠ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9:49 · MS 2013

    ❤️

  • 랜카드 · 570310 · 16/05/28 19:34 · MS 2015

    문 제가 어렵다고 못푼다는
    법 이 어디 있겠니...
    의 미있게 공부하고 싶다면, 문법의 끝으로
    끝 내버리자! 지겨운 수험생활

    작년에도 문법의 끝, 올해도 문법의 끝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3수생입니다.
    지금 미친듯이 앞만보고 달리고 있네요. 올해는 왠지 감이 좋아요ㅋㅋ
    어디 가신지 몰라서 당황했었는데, 곧 쌤을 보게된다니 설레네요 +ㅁ+
    기대돼요 그리고 이메일 남깁니다. esseeplus@gmail.com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9:49 · MS 2013

    ❤️

  • 혁명 · 654084 · 16/05/28 19:53 · MS 2016

    안녕하세요 쌤! 독학재수생입니당ㅠㅠ
    jungwoohwang@naver.com 감사합니다!ㅎㅎ

    사행시!

    문! 법의 끝으로
    법! 칙뿐 만 아니라 문법의 원리까지
    의! 지를 활활 불태우며
    끝! 장 내 버리겠습니다!ㅎㅎ

    좋은 이벤트 감사드려요!!ㅎㅎ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19:55 · MS 2013

    ❤️

  • jgvCGZ5A41H2QY · 668449 · 16/05/28 21:02 · MS 2016

    문: 문학,비문학 다 되는데, 문법이 안되서 책 이벤트로 받으러 왔는데 문
    법: 법 책 저자가 기부를 하는데, 너무 감명깊다. 내가 꿈꾸는 이상교육이다.그냥 저자에게 도움이 될까봐 책을 살지 고민을한다
    의: 의지의 한국인은 그래도 이벤트를 참여한다...그래도 문법의
    끝: 끝 돈 주고 샀다. 다른 친구가 받으면 좋겠다.

    참고로 쌤 중계명인 출강하실때 몇번 봤어요!!! 잘 되시길바랄께요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23:42 · MS 2013

    ❤️

  • 영천2 · 552654 · 16/05/28 22:08 · MS 2015

    안녕하세요 선생님ㅎㅎ 이렇게 좋은 이벤트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독학재수 중인데 이 책 꼭 보면서 큰 고민이었던 문법을 정리해버리고 싶어요ㅜㅠ!!

    문: 문법을 한 번 정리하긴 해야 하는데.. 해야 하는데.. 해야 하는데..!
    법: 법칙들도 많고, 내용도 많고 언제 정리해야 할까요?ㅜㅠ
    의: 의지를 가지고 들어와보니 타이밍 좋게도 2017 문법의 끝이 출간되었다니♡♡♡
    끝: 끝났다. 문법에 대한 내 고민은. 2017 문법의 끝과 함께라면 문법은 5분컷!>_<♡~

    메일은 sojin2686@naver.com입니다~

  • 사회문화 · 527176 · 16/05/28 22:23 · MS 2014

    문 - 문득 드는 생각에 갑자기 오르비에 들어왔는데
    법 - 법우,(불법으로 맺어진 벗.) 유현주 선생님께서 이벤트를 하고 계시는구나
    의 - 의로운 일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지만 나의 댓글 순서를 보니 내가 책을 받을 가능성은
    끝 - 끝인것 같구나. 가서 수학공부나 해야겠다

    너무 뻔한 사행시에서 탈피하려고 썼어요 사행시에는 저렇게 썼지만 꼭 받고싶어요 선생님 ㅠㅠ
    메일은 pjseong01@naver.com 입니다. 감사합니다!

  • M. Sandel · 632878 · 16/05/28 22:24 · MS 2015

    문 : 문학을 못하는 것 같아?
    법 : 법칙을 모르는것 같다고?
    의 : 의미없이 독해속도를 높이려고만 하는건 이제
    끝 : 끝내 문법의 속도를 올려야 국어의 시간은 확보되는 법!! 두둥

    스카이에듀에서 사라지셔서 아쉬웠는데 이렇게 다시 오다니 반갑습니다!ㅎ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23:43 · MS 2013

    ❤️

  • 1수선 · 648396 · 16/05/28 23:11 · MS 2016

    문! 문법을 답답한 골칫거리에서 효자 파트로 바꾸고 싶은가?
    법! 법칙 몇가지로 모든 문법 문제가 순식간에 풀리는 경험을 하고 싶은가?
    의! 의지만 챙기고 와라!
    끝! 끝을 보여주겠다, 문법의 끝을!

    operatedload@naver.com

    이 책만을 고대하고 있었습니다 ;)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23:42 · MS 2013

    ❤️

  • 두룹두따따 · 495977 · 16/05/28 23:29 · MS 2014

    문 문득 저희가 달리고 있는 기차가 절반정도에 가까워졌다는 것을 알았네요.이말은 즉슨,
    법 법전처럼 중요하다고 여기는 첫 관문에 향해 점점 가까워진다는 것이겠지만,
    의 의지는 점점더 멀어지는 것 같네요..다시 의지를 불태우고 앞으로 나아가야겠습니다.
    끝 끝으로 푸념섞인 투정을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항상 응원합니다 선생님❤(선생님을 향한 저의 마음)


    멋진 교육가치관을 가지신 선생님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메일은 wlghks9694@naver,com 입니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23:42 · MS 2013

    ❤️

  • 삼수추 · 663291 · 16/05/28 23:54 · MS 2016

    작년에도 선생님 책으로 공부한학생입니다
    이번에도 예약주문했어요~ 항상 좋은교재 감사합니다
    ksun0918@naver.com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8 23:58 · MS 2013

    ❤️

  • hKrvsFJNLqp5kA · 665505 · 16/05/29 00:00 · MS 2016

    문-문법이란 두 글자에 내 국어 점수가 달려 있다
    법-법언을 얻으려 하나 그 길이 막막하다
    의- 의지와 깡은 충실하나 그 무엇이 빠졌을까?
    끝- 끝장을 내고싶은 어는 국어 문알못

    메일은 cba4826@naver.com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9 00:01 · MS 2013

    ❤️

  • 최소수능만점 · 597659 · 16/05/29 00:08 · MS 2015

    문 : 문법의 끝이 나왔는데.. 설마 이걸 안보고 수능보겠다는건 아니겠지..?
    법: 법이 사회의 질서를 잡아주듯이, 문법의끝은 우리머릿속의 문법개념의 질서를 잡아줄텐데..
    의 : 의대가고싶은데 국어에서 발목잡힌다고? 여기
    끝 : 끝판왕 나가요~

    으...오글거리네요...ㅋㅋㅋ

    메일 whgksehd97@naver.com
    입니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9 00:10 · MS 2013

    ❤️

  • 웅냐냐 · 663227 · 16/05/29 01:58 · MS 2016

    문: 법을 공부하려 하니
    법: 의 법자도 모르겠고
    의: 미없이 종이만 처다보다 드디어
    끝: 낼 기회가 왔으니 두팔 벌려 환영합니다

    출간축하드려요!! 기다렸는데 이제 나오는군요!ㅠㅠ
    이메일은 tail2594@hanmail.net 입니다!! 감사합니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9 10:24 · MS 2013

    ❤️

  • 스테판 카레 · 647444 · 16/05/29 09:52 · MS 2016

    문 : 문법이란

    법 : 법칙의 모델입니다.

    의 : 의도해서 바꿀 수 없는 우리 한글의

    끝 : 끝장판입니다.

    평소 문법이 약해서 어떻게 해야하나 친구들에게 많이 질문 하던 중 선생님의 책이 출간 된다는 소식을 듣고 꼭 사려고 했는데 이렇게 이벤트 까지 열어주시니 그저 감사하고 또 감사하며 참여할 뿐입니다. 선생님의 아름다운 마음을 응원합니다!감사합니다!

    e-mail : skchoye8@naver.com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9 10:25 · MS 2013

    ❤️

  • 생각쟁이 · 549959 · 16/05/29 10:21 · MS 2014

    문: 문제생기는거 아이가?
    법: 법 지켜봤자 어따 쓰겄노
    의: 의리는 지키라고 있는거재
    끝: 끝장은 봐야 안컸나 아이가

    조금 다르게 4행시 해봤습니다^^
    조금이나마 마음에 들으셨으면 하네요ㅎㅎ

    선생님 항상 응원합니다!

    mail: rlagothf434@naver.com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9 10:25 · MS 2013

    ❤️

  • 후오아이팅 · 498480 · 16/05/29 10:34 · MS 2014

    문 : 문득 떠올랐네
    법 : 법칙하나가.. 수능수험생이
    의: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을
    끝: 끝없이 줄여줄 그책은 바로 '문법의끝'이란걸

    문법의 끝판왕이 되고 싶어요!

    mail: keater@naver.com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9 10:39 · MS 2013

    ❤️

  • trond · 645519 · 16/05/29 11:10 · MS 2016

    trond746@naver.com입니다~!

    문:법..다른 사람들 다맞을때 나만틀리는문법 ㅠㅠㅠ
    법:칙을 제대로 이해를못해서그런가.....ㅠㅠ
    의:지를 불태워서 문법을 꼭맞추리라...+_+!!!!
    끝:장을 '문법의 끝'으로 보겠다!!!!!

    ㅎㅎㅎ허접한 사행시...ㅠㅠ책나오면 꼭사려했는데..한번 도전해봐용ㅎㅎ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5/29 11:18 · MS 2013

    ❤️

  • 궁조 · 562148 · 16/05/29 12:09 · MS 2015

    문 과는 웁니다 가고 싶던
    법 대도 없어지고
    의 대 가는 이과 애들이 국어도 더 잘합니다 그래도 나는
    끝 까지 문과로 당당하게 살겠습니다 문과 화이팅!

    seokhyun9@naver.com 문과생 도전해봅니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6/01 08:44 · MS 2013

    ❤️

  • 존씨개 · 668459 · 16/05/29 12:26 · MS 2016

    문 법을 푸는
    법 을 잘 모르겠어요
    의 미없게 보기보고 대입해서 풀고...
    끝 이 안보이는 문법의 딜레마를 이 책으로 해결하고 싶어요

    엄청 허접하긴 한데 당첨이 되고는 싶어요ㅎㅎ kyyj0430@naver.com

  • 휘파람 · 633284 · 16/05/29 12:32 · MS 2015

    문법이 어려웠지만 그럭저럭 점수가 나온다며 손을 놓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가꾸지 않은 곡식 잘되는
    법이 없다더니 손만 놓고 있었더니 정말 저
    의 점수는 하락세를 타고 말았습니다. 이런 하락세를
    끝내줄 유일한 방안은 바로 문법의 끝인 것 같습니다
    ㅠㅠ....
    tldus2334@icloud.com

  • 마슈마론 · 587736 · 16/05/29 12:53 · MS 2015

    문:문법을 몰라도
    법:법적으로 문제 되지는 않지만
    의:의지를 갖고
    끝:끝까지 해내자

    whdbscks123@naver.com

  • NUd0bxPq1EQvRO · 664723 · 16/05/29 13:10 · MS 2016

    5353kkj@hanmail.net

    문:법의끝 정말 갖고싶습니다
    법:이를 끝장내고 싶습니다
    의:대가 정말 가고싶은데 더 이상 문법으로 발목은..제발
    끝: 으로 문법이랑 친하게 지내고 싶습니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6/01 20:28 · MS 2013

    ❤️

  • 오하영 · 557296 · 16/05/29 15:26 · MS 2015

    문:득 생각이 드네요 .. 문
    법:을 위해 열정을 쏟은 유현주 T를
    의:심했던때가 .. 하지만 이젠 알아요 문법의
    끝:에는 결국 그대(현주t)가 서 있다는것을 ... 수능까지 선생님만 믿고 따르겠습니다 ㅎ !

    jae1387@naver.com
    이벤트 감사합니다 !
    현주선생님 화이팅 ~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6/01 20:28 · MS 2013

    ❤️

  • JHonOrbi · 499760 · 16/05/29 19:51 · MS 2014

    문법은 [문뻡]
    법이 사잇소리 현상이 일어나는 문법
    의히리기우구추 즐거운 문법
    끝장내자 문법


    ..헷 망했네요. 인강 수강생이었어요...! 국어 여신 현주쌔뮤ㅠㅠㅠ 여기서 뵙다니 진짜 반가워요...!

    jonghyun0411@hanmail.net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6/01 20:28 · MS 2013

    ❤️

  • JHonOrbi · 499760 · 16/05/29 19:51 · MS 2014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JHonOrbi · 499760 · 16/05/29 19:51 · MS 2014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고3러 · 646634 · 16/05/30 00:48 · MS 2016

    문 : 문법공부 내신때만 건성건성하고 뭔가 체득했다는 느낌을 받은적이 없네요 ㅠ
    법 : 법칙이나 단순암기를 싫어하다보니 요새 국어 기출 풀다보면 문법을 종종 틀리게되네요 ㅠ 근데도 문법공부를 제대로 해본적이없..네요
    의 : 의지가 부족한가봐요 ㅠㅠ
    끝 : 끝장나도록 쌤 책으로 문법 공부 해보고싶습니다 ㅠㅠ

    스카이에듀에서 월간김봉소 해설강의에서  봤는데 여기 계신줄 몰랐어요! ㅎㅎ

    coder2@naver.com

  • 두비두밥 · 610572 · 16/05/30 02:20 · MS 2015

    문:문(Moon)은 같은 행동만 계속한다.
    법:법칙대로 움직이는 달
    의:의지가 있을까
    끝:끝내고 싶을 것 같다. 펑 하고
    안녕하세요 이벤트 참여해볼게요! 메일은 family9277@naver.com 입니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6/01 20:28 · MS 2013

    ❤️

  • horino · 666371 · 16/05/30 19:52 · MS 2016

    문: 문이 열리네요~그대가 들어오죠~♬
    법: 법칙이 있더군요 제방에 오는 사람은 꼭 좋은 소식을 들고 오더군요
    의: 의자에 앉아있던 전 당신을 맞이하러 갑니다
    끝: 끝에서부터 걸어오는 당신이 보입니다. 문법의 끝 이벤트 당첨을 알리러 왔군요

    roricafio@naver.com 부탁드립니다 ㅋㅋ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6/01 20:28 · MS 2013

    ❤️

  • 살기좋은광명 · 500908 · 16/05/31 18:18 · MS 2014

    문 문법이 풀리지 않습니다.
    법 법칙이 내 생각처럼 잘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득합니다 . 여태 해왔던 공부에
    의 의구심이 듭니다. 문법의 끝이라는 책을 한 권 샀습니다.
    끝 끝이 보입니다.

    Tiger7092@naver.com
    화이팅~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6/01 20:27 · MS 2013

    ❤️

  • L48prWBEHblJuh · 613676 · 16/06/01 04:04 · MS 2015

    문 문무왕과
    법 법흥왕과
    의 의자왕은
    끝 끝을본왕들이다 삼국시대에서.


    몸이안좋아 시작한지얼마안됏습니다.. 고민많이해봣는데 결국생각이안나네요 왕라임만맞췃습니다
    shalom747@naver.com입니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6/01 20:27 · MS 2013

    ❤️

  • JOHNBER · 571619 · 16/06/01 06:05 · MS 2015

    문 :  문법문제가 풀리지 않았다
    법 :  법칙을 제대로 이해할 수가 없었다
    의 :  의미있는 책이 이제서야 나왔다, 드디어
    끝 :  끝낼 수 있다, 문법을 완벽하게

    좋은 책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성적받고싶습니다!
    선생님의 좋은 강의도 빨리 듣고싶구요ㅎ.ㅎ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6/01 20:27 · MS 2013

    ❤️

  • aidnqk · 666199 · 16/06/01 23:28 · MS 2016

    문:법을 마스터하는 가장 좋은 방
    법:은 문법의 끝을 n회독 하는 것 이다!
    의:지를 가지고 n회독을
    끝:마친다면 문법을 아주 빠르게 풀어 낼 수있다.


    선생님 사진 올리신거 너무 예쁘셔요 ♥
    문법의 끝 대박나기를!!~

    k9s8h@naver.com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6/02 18:53 · MS 2013

    ❤️

  • 캣피스 · 645611 · 16/06/01 23:43 · MS 2016

    문:문법이 이해가 안되고, 시간에 쫓겨서
    법:법ㅂ버벅 거리고 방황하는 이가 있다면
    의:의심말고 이 책을 택하길 바란다
    끝:끝없이 잊고 또 잊는다면
    체계와 원리로 무장한 이 책을 통해
    문법에서의 끝을 보자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atpiss@naver.com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6/02 18:53 · MS 2013

    ❤️

  • 29mMpuOK8Zy1U6 · 652472 · 16/06/02 18:25 · MS 2016

    문: 문법이 무엇인지 아느냐...(근엄)
    법: 법...ㅋㅋㅋ(죄송)
    의: 의무이니라.
    끝: 끝까지 " <보기> 읽고 풀면되지 뭐하러 하냐 쯧쯧..."하다가는 '문법의 끝' 병사들에게 참패할 것이니라.

    jaebyeok1813@naver.com 문법이 항상 너무 고민이었는데 책에 쏟으신 열정보고 한 번, 두번 놀라고... 크루비 사진보고 세번, 네번......n번 놀랐습니다. 문법의 끝으로 만점 꼭 받겠습니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6/02 18:52 · MS 2013

    ❤️

  • 가능?충 · 610723 · 16/06/02 18:33 · MS 2015

    문- 문법을 전부 다 틀려버렸다
    법- 법석을 떨며 대성통곡을 했다
    의- 의사의 꿈은 이대로
    끝- 끝나버리는 걸까...

    ghjfd1004@gmail.com입니다!  감사합니다

  • 국어 유현주 · 441641 · 16/06/02 18:52 · MS 2013

    ❤️

  • oirk7v2jzDPTsb · 598240 · 16/06/02 20:10 · MS 2015

    문-문제가 없을 줄 알았다
    법-법칙과 질서는 체계적이지 않았고, 나의
    의-의지가 박약했던 것일까
    끝-끝내야만 한다. 벌써 3년이라는 많은 시간이 흘렀기에...

    bh_thought@naver.com
    더욱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선생님 ^^*
    고생이 많으셔요

  • JUNE97 · 644632 · 16/06/02 20:16 · MS 2016

    문 - 문법에서 3개틀렸다...
    법 - 법칙이란게 있을까?
    의 - 의지를 가지고
    끝 - 끝이라는 마음으로 열심히하자

    dododucto1@naver.com

    좋은 이벤트 감사합니다 ㅎㅎ

  • hxFKnyQVfULJkZ · 640184 · 16/06/02 20:50 · MS 2015

    문 - 문제는 내 삶에 기본이 없었다는 것
    법 - 법도가 없다는것
    의 - 의지만 있다는것. 이제는,
    끝 - 끝내야 한다는걸,

    수고하십니다. 화이팅..!!
    xogus0026@naver.com 입니당..

  • dvRCaX148TeUyK · 643646 · 16/06/02 21:33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찹쌀홍차 · 578686 · 16/06/02 21:40 · MS 2015

    문- 문과생은 오늘도 웁니다
    법- 법학과를 가도 취업이 안돼서..(ㅇㄱㄹㅇㅂㅂㅂㄱ)
    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상경을 가야 하는데 국어 점수때문에 걱정이 된다면
    끝- 끝내주는 문법책!!! 문법의끝을 푸세요
    jemma100@naver.com 부탁드려요옹!!!

  • 삥삑삘 · 654659 · 16/06/02 22:11 · MS 2016

    1. 다음 문장에서 문법적으로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 AstronomerGC · 574810 · 16/06/02 22:20 · MS 2015

    문 - 문을 열라
    법 - 법칙이 보인다
    의 - 의문의 여지 없는
    끝 - 끝판왕 문법 개념서

    iljej0818@gmail.com 입니다!

  • 평면도형 · 667522 · 16/06/02 22:24 · MS 2016

    문:문지기야 대학문 열어라
    법:법에 따라 좋은 점수를 맞아야합니다
    의:의심하지마라. 문법의 끝으로 국어를
    끝:끝냈으니 그 길 열어라
    어려워지는 국어중에서도 특히 문법을 끝내서 결국 대학에 갔다는 해피엔딩~...
    사랑합니다 선생님♥
    sungmin1935@naver.com

  • 삥삑삘 · 654659 · 16/06/02 22:39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삥삑삘 · 654659 · 16/06/02 22:40 · MS 2016

    하 계속 안올려지네요 ㅠㅠ

  • MeFeel · 668388 · 16/06/02 22:41 · MS 2016

    문 - 문과인데 어떡하죠..
    법 - 법칙대로 풀어도 계속 틀리는 것을...
    의 - 의지할 곳 없는 국어영역 문법을
    끝 - 끝장낼 수 있는 방법은 문법의 끝을 공부하는 것밖엔 없겠어요.. 힝
    꼭 당첨되길 바랍니다!!

    mightyperson@naver.com

  • 삥삑삘 · 654659 · 16/06/02 22:58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후회없는 · 652271 · 16/06/02 23:03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삥삑삘 · 654659 · 16/06/02 23:04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삥삑삘 · 654659 · 16/06/02 23:04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dbd04026 · 560206 · 16/06/02 23:05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upright j · 648253 · 16/06/02 23:38 · MS 2016

    문: 문법의 출제 형태와 공부방법이 변화되고 있음을 오늘 6월 모평을 통해 느끼매
    법:법 앞에 장사 없다고 문법의 법을 문법의 끝 책과 함께 간파하고 어떠한  출제 형태에 상관없이
    의:의연하고 초연하게 대처 할 수 있도록 하자!
    끝: 끝은 새로운 시작이라고 했던가 문법의 끝을 통해 수능국어에서의 문법문제 풀이의 시작을 경험하자!!!!

     꼭 교재 받아서 공부해보고싶습니다. 문법공부를 제대로 해볼까 하는 찰나에 이벤트가 눈에 보여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이벤트 열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꼭 문법의 끝 으로 문법 끝내보겠습니다
    rrtt1997@naver.com 이 제 이메일입니다 감사합니다

  • Nasic · 569482 · 16/06/03 00:15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커튼 · 651551 · 16/06/03 00:52 · MS 2016

    문: 문법 모르는 학생을 위해 사비까지 털으신 현주쌤의 노력끝에
    법: 법칙대로 나열한 책이 아닌 개념의 정확도와 효율적인 공부법까지..
    의: 의자왕이 궁녀들버리고 문법의 끝을 공부할 정도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끝: 끝판왕 문법책!! 너를 가만두지 않겠어!!

    4행시 재밌네요ㅋㅋ
    문법개념은 있는데 개념이 띄엄띄엄있으니 연결하기가 힘드네요ㅜ 이 책과 함께 문법공부 제대로 해보고 싶습니다
    ggang_ee@naver.com 부탁드려요~

  • Veni,Vidi,Vich · 602059 · 16/06/03 01:29 · MS 2015

    쌤 1년전에 m학원에서 내신 팀수업 현강들었던 학생입니다. 그때랑 비교해도 프로정신과 긍정적 성격, 여전하시네요
    잘 지내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재수하는데 마땅한 문법책이 없어서요ㅠㅠ 저도 사행시 하나 남깁니다

    문 - 문을 열고 새로운 세상이 열렸다.
    법 - 법칙이 아닌 이해로 완성하는 문법.
    의 - 의구심같은 잡념은 떨쳐버리고 문법의 끝 하나만 믿고가보자.
    끝 - 끝끝내, 우리는, 수능을, 정복할 것이다.

    leibniz97@naver.com입니다 기다릴게용... ㅠ

  • 삑삑삑삑 · 562438 · 16/06/03 01:31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yksA54XjHDBa73 · 669789 · 16/06/03 08:13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AGLCe0wg92XhUv · 665488 · 16/06/03 08:15 · MS 2016

    예약구매자 이벤트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ㅜㅜ

  • 팀메이트 · 604746 · 16/06/03 16:12 · MS 2015

    문 문제적 세계
    법 법도 무너진 세상
    의 의지 할곳 없는 헬조선의
    끝 끝이 보이길 바라며 공부할뿐

  • 완포자 · 616597 · 16/06/03 17:17 · MS 2015

    문법 너무 약해서 문법의 끝 책 사서 좀 공부하려는데 YES24, 알라딘 인터넷 서점에도 판매하나요?

    그리고 4행시 저도 참가 흐흐.

    문 문법 노베이스 문과생입니다.
    법 법칙같은거 하나도 모릅니다.
    의 의지와 근성 + 문법의 끝 책으로 문법파트
    끝 끝낸 다음 국어 영역 박살내러 갑니다!!

  • zjLYXS4viKpd7t · 615152 · 16/06/03 23:10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두룹두따따 · 495977 · 16/06/03 23:28 · MS 2014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두룹두따따 · 495977 · 16/06/03 23:28 · MS 2014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두룹두따따 · 495977 · 16/06/03 23:28 · MS 2014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장수인간 · 283370 · 16/06/04 15:41 · MS 2017

    문 - 문법의 끝.
    법 - 법칙을 찾아라. 문법 마스터를 위한 나만의 법칙을.
    의 - 의구심을 가지지 마라. 문법의 끝과 함께라면
    끝 - 끝낸다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줄 수 있다. 넌 완벽한 승리자가 될 수 있다.

    ljy10180@naver.com 입니다!

  • XWTOQ3grUjqEJz · 669002 · 16/06/04 17:54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ENx8wLymfAQq2a · 669510 · 16/06/04 18:16 · MS 2016

    문법을 풀수있는
    법칙은 없을까요?
    의존명사가 어려워요.
    끝내고싶은 문법, 어떻게하죠?

    gusfhr2062@naver.com 입니다!

  • 봄이 좋냐?? · 645086 · 16/06/04 21:35 · MS 2016

    문법을 잘하고 싶지만, 또 맨날 다짐을 했건만 왜 문법에서 틀리는것일까? 6평에서 멘붕이 왔네

    법칙을 달달외워도 또 틀리네. 뭐가 잘못된건가? 6평이후

    의지박약때문인건가? 문법공부가 손에서 멀어지네

    끝이 보이지 않는 이 암흑의 터널에서 저를 꺼내줄 `문법의 끝` 풀고 싶습니다!





    이 책 정말 좋다던데 이 책으로 공부하고 싶습니닷!

  • ridge · 631425 · 16/06/04 22:50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틸ㄷㅏ갓 · 545088 · 16/06/04 23:12 · MS 2014

    예약 판매했다구 인증샷은 어디로 보내야하나요???
    이거 풀고 경찰대 문법 다 맞고 수능 문법까지 다맞고 싶어요!!!

  • ㄱㅁ반수생 · 528311 · 16/06/05 11:35 · MS 2016

    사행시는 위에서 햇고 문법 자료 zmzm1131@naver.com 으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