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현역 지금 자퇴하고 내년 재수 노려도 되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33215
가족이랑 사이가 너무 안좋아
가족으로부터 하루빨리 경제적 독립을 하고 싶습니다
근데 또 용돈이나 책 구매, 식비 등은 부모님한테 돈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 ㅈ반고 학교 특성상 자습때 너무 떠들고
반 애들 피해서 학교 내 있는 다른 독서실 가서 공부하는 것도 막게 하고요
그래서 그냥 자퇴하고 내년 검정고시 친 뒤 내년수능 준비하고 싶습니다 자퇴 후 몇달동안은 알바해서 재수비용 모을 생각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2 문제 내겟음 44 1
최고차1 삼차함수 f(1)=4 f'(1)=0 f'(3)=36 이거 식 어캐 세워야 깔끔할까요
-
기하 뉴비 없나 27 1
머 모르는 기출문제 아니면 모르는거 머 업나 나 심심해
-
우히히히히 기분조음 16 2
낮에는 버블티아침엔 쿠키프라페 먹엇삼댇지아니냐는 나쁜말은 ㄴㄴ하루 달달구리 두 잔은...
-
제미나이야 고마워 18 2
멍청한 질문도 화내지 않고 친절하게 답해줘서 고마워
-
집에 쌓여있는 빈 담뱃갑의 개수가 20 3
딱 내가 개강하고 만든 쓸만한 문제의 개수와 일치한다옹
-
냉방병 걸렸어 15 1
콜록콜록…
-
별루 안신박랫나봐.. 11 0
안신박하냐.. 나 되게 신받하다 생각햇어.. 나만 허수구나.. 나만 바보야.. 나는 똥쟁이야..
-
260912 사문 이거 정배가 뭔가요? 교통 정리 좀 13 0
옆동네 디시 사문갤에서 260912 문제로 엄청 갑론을박하던데 읽다 보니까 더...
-
과외생 학부모한테 10 1
숙제 좀 줄여달라고 메세지 왔는데 좀 어이가업슴 고2인애가 중딩꺼도 몰라서...
-
걍 과외하는거 그만둘까 8 0
고2 애한테 개념 설명해주고 오늘 1시간 풀어보라했는데 1시간 30분동안 개념원리...
-
8학군 기준 학벌부심(?) 부릴 수 있는 마지노선 10 0
이과는 의대, 치대, 서울대 이과 및 서울대에 준하는 메디컬 문과도 설문과 넓게...
-
멀로 보지
-
연대목표 인문 자연 사탐런여부 8 1
6모 백분위 (언 미 사문 지구) 100 84 2 96 85 라서 지구가 3인데...
-
겅부해야겟다 7 0
나 삐졋어
-
왜 아무도 관심 없음... 생각보다 다들 모름 국어 내신마냥 처나오면 어떡함
-
iq 재봤는데 8 0
3이라는데 괜찮은거임?
-
현역 국어 도와주세요.. 6 0
3모 3등급 5모 4등급 6모 5등급나온 현역인데 1-2월엔 강기분 하고 글이 잘...
리스크너무큰데
어떤점에서 리스크 크다는건지 여쭤봐도되나요
걍 자퇴하고 바로 군입대해서 3000 정도 번다음 재수하시는거 어떰
어떤점에서 리스크 크다는건지 다시 여쭤봐도 되나요
웬만해선 걍 졸업장 따세요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스크 크다는게 어떤이유인지 순수 궁금합니다
다른얘기 말하고 있는게 아니라요
학종 안 챙기셨음?
네 근데 어짜피 정시에 내신반영 안되는 고려대나 거의 반영 안하는 연대 목표라서
지금 정시 20% 대 아님?
반영 안되는 전형도 있음
이런 말씀 드려서 죄송한데 성공률은 낮을 겁니다.
그말 맞죠 뭐 애초에 1등급은 4프로니
경제적 독립을 하는거랑 자퇴를 하는거랑 상관관계가 있나요? 자퇴하고 자취방 알아보신다는 건가
설명이 좀 빈약해서 덧붙여 얘기하자면
1. 지금 현재 부모로부터 경제적 독립 원함
2.그래서 자퇴후 알바해서 돈 모을 예정
3. 어느정도 돈 모았다 싶으면 그 돈으로 재수때 쓸거
자퇴 후 내년에 성인이 되서 경제적 독립을 하며
제대로 공부 하셔서 내년 수능 보시겠단 뜻일까요..!
예
굳이 지금 할 이유가 있나 싶기는 해요
올해 수능이 어떻게 나올지도 모르는데 굳이 지금 자퇴하고 올해 수능 1트 기회를 날려야 할 이유가 없어보여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