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오르다국어연구소] 신규 지문·문항 검토 및 난이도 테스터 모집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26057
안녕하세요, 오르다국어연구소입니다.
저희 연구소에서는 수능 국어 학습을 위한 콘텐츠를 자체 개발·출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신규 지문과 문항들이
기존 개발 문항 대비 품질과 논리 구조 면에서 얼마만큼 개선되고 성장했는지를 객관적으로 검증하고,
수험생 눈높이에서의 체감 난이도를 확인하고자 오프라인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평가원스러운 정교한 논리를 날카롭게 짚어내고,
문항의 완성도를 함께 극대화해 줄 실력 있는 오르비 유저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립니다!
➔ 이런 분들을 찾습니다!
수능/평가원 국어 1~3등급 이내 성적 보유자 (고등학생, N수생, 대학생 모두 가능)
▪️ 지문을 읽으며 '독해 마찰'이 일어나는 구간이나 선지의 논리적 비약을 예리하게 잡아낼 수 있는 분
▪️ "이 부분 어색해요"를 넘어 "기출 논리에 비추어 볼 때 이러이러한 점이 문제다"라고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분
※ 이전 테스트 참여 이력이 있거나 탈락하셨던 분들도 재지원 가능합니다.
※ [하루씩 오르다 독서 - 데일리 모의고사 20세트] 풀이 경험이 있으신 분들 적극 환영합니다! (없어도 무방합니다)
※ 성실하고 구체적인 피드백이 가능하신 분 우대
※ 수능 국어 관련 컨텐츠(모의고사 등) 검수/검토 경력 우대
➔ 일정 및 장소
일정
-
- [1차] 2026-06-05(금요일) 오후 7시 ~ 오후 9시 <- [마감] - - [2차] 2026-06-12(금요일) 오후 7시 ~ 오후 9시 <- [모집 중! / 변동 가능 ]
- - [3차] 2026-06-19(금요일) 오후 7시 ~ 오후 9시 <- [모집 중! / 변동 가능 ]
- - [4차] 2026-06-26(금요일) 오후 7시 ~ 오후 9시 <- [모집 중! / 변동 가능 ]
※ 각 차수별 콘텐츠는 서로 다르므로, 추후 중복 참여도 가능합니다.
장소: 오르비 본사 (➔ 네이버지도 링크)
※ 2026-06-04: 2~4차 테스트는 내부 개발 일정 및 사정에 따라 일정이 유동적으로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진행
❶ 지문 및 문항 풀이: 실제 시험처럼 집중하여 독서 5지문 풀이 및 개인별 시간 체크
❷ 개별 피드백 작성
- 체감 난이도 및 논리적 타당성 피드백
- 기출 대비 완성도/논리 구조 피드백
- 매력적 오답에 걸린 이유, 선지별 사고 흐름 복기
❸ 오류 검증 및 수정 제안: 오탈자/비문 검출 및 실질적인 선지 개선안 공유
➔ 급여 및 선발 인원
✔️ 선발 인원: 0명
✔️ 기본급: 25,000원 (기본 피드백 작성 완료 시)
✔️ 추가 인센티브
▪️ 치명적인 논리적/출제 오류 발견 시: +10,000원 (※ 연구소 검토 후 오류로 최종 인정된 건에 한함)
▪️ 논리 수정 및 개선안 제안 시: +3,000원 (※ 연구소에서 개선안을 최종 수용할 경우 지급)
▪️ 일반적인 오류(오탈자, 비문 등) 발견 시: +1,000원
※ 상세한 조건 및 지급 기준은 테스트 합격자에 한하여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지원 방법
아래의 지원 폼 링크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해 주세요.
선발되신 분들께는 순차적으로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 오르다국어연구소 테스터 지원 폼 바로가기 - [1차, 2026-06-05(금요일)]
출제진과 치열하게 논리를 주고받으며 콘텐츠의 마침표를 함께 찍어줄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특 vs 인강컨 0 0
수특 여러분아 인강컨이 공교육 교재야? 수특 풀어야지 수특
-
성적도 안되지만 0 0
나는 강아지를 무서워해서 수의대에 갈수가 없음
-
ㅇㅂㄱ 4 2
ㄹㅈㄷ 허수 현여기 등장!
-
하늬대가는 꿈꿨어... 0 1
꿈에서나마 행복했군아.
-
최근 7개 글 중 5개가 나임 1 0
ㄷㄷ
-
내 글로 피드 가득 채우기 0 1
가능할지도
-
난 아직도 노어노문학과를 노르웨이어로 알고 들어온 대학생 썰을 잊을 수가 없음 0 1
???: 자네는 노어노문학과를 왜 왔는가 ???: 노르웨이어를 꼭 배워보고...
-
ㄹㅇ로
-
에피 오프라인은 사라진 거임? 0 0
역사속으로
-
이제 자야함 0 0
근데 11시에 일어나야함
-
뻘글로만 2000덕 모으기 0 0
슬금슬금
-
아니 수능 수학에 곱기호 없는지 몰랐네 해설은 이따 올라갑니다.
-
ㅇㅂㄱ 4 2
중간에 깼지만 잘잤당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인생 망한거 같아요 3 0
고등학교 내내 수시 위주로 입시를 하다가 고3때부터 정시로 틀었습니다.수시로 붙을...
-
긴머리의눈이부신그대가좋아 0 0
나에대해정말알고싶지않나요
-
제가 다니는 잇올 특징이 학습상담없고 더프 서프 응시 못하는데(대신 구매는 가능하고...
-
혹시 왕가슴 남자 보셨나요 1 0
요즘 유행하던데
-
날이 밝았다고 0 0
거짓말이라고 해줘
-
22번 과목융합? 0 0
6평 22번을 과목 융합이라고 하는 강사분들이 많은데, 왜 과목 융합인지...
-
아침야호 4 2
좋은 아침이에용
-
농어촌 정시 3 0
화 미 영 생윤 사문 88 96 3 99 99 해서 평백 95정도 받으면 한양대...
-
ㅇㅂㄱ 0 0
오늘도 상쾌하게 시작!
-
난 한의대를 올해 간다 5 0
시발 한의대를 가야만 한단 말이다
-
94학년도 현재 (2027학년도 6월) 25학년도 6월 37번 (A) (B) (C)...
-
이밤이와도이밤이가도 0 0
암얼웨이스어웨잌어웨잌
-
이젠 괜찮은데 0 0
사랑따위저버렸는데
-
디비피아 인공지능 0 0
얘좀치네
-
수학 과탐 모르면 떨어짐? 보통 다들 생1지1 공부할텐데 그냥 면접학원 다니고 그런...
-
난 0 0
올빼미로 진화중인게 분명함
-
미친듯사랑했는데왜 0 0
정말난잘해줬는데왜
-
있나요 사랑해본적 0 0
영화처럼첫눈에반해본적
-
잘자용 0 0
-
아 0 0
아
-
매크롤린 급수 특: 0 0
대학교때 배우지만, 미적러들은 삼도극 때문에 이미 알고있음
-
작문 수업에 2 2
대학은 정시를 확대해야 한다 라고 써서 냈는데 교수님께서 동의하신다고 코멘트 달아주셨음
-
다들 잘자고 힘내라 0 0
-
한석원T 2 1
기계공이시네
-
굿나잇에브리원 2 0
굿모닝
-
옆글 반수 1 0
진지빨고 경희 국캠 어문에서 외대 설 어문으로 반수하면 뭔 글임 재업띠니
-
코와이모난데나이 7 0
보쿠라모히토리쟈나이
-
지금까진 진짜 노답이었어
-
일본도 막 14 1
도쿄대 못가면 반수하고 그러나
-
탐구 추천좀 해주실 분 6 0
반수생이라 이제 공부 제대로 시작하는데 아직 탐구 한 과목을 못정했는데 어떤 과목이...
-
반도체란 애는 2 0
정류 작용을 한대
-
3시 넘엇어? 1 0
나 3시 넘어서도 못 잔거야 설마?
-
아니 1 0
나는 잠을 자고싶음
-
잠을 포기하니 4 0
시간팽창이 일어나네
-
혜찌 이 사람 00년생임 0 0
나랑 3살차이임
-
불시점검 3 0
22영어 기출 복습 끝 굿나잇
-
증바람 재미있다 4 0
쫙쫙붙네

고2여서 울었어
아니 왜 선발 인원이 0명인가요온라인 검수였으면 개같이 가능한데스
?? : 오르긴 뭘 오르노
솔직히 홍보글 내가 제일 조회수 많을듯

책 엄청 좋더라구요 감사합니다혹시 몇지문 정도 돠나요
그리고 문학은 예정에 없너용 독서보단 문학에 자신이 더 있어서
독서 5지문입니다!
이번 테스트에는 문학 지문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혹시 이번주는 안하는걸까요..
답장이 없으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