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2보] 삼성전자 노사협상 결렬…노조 "예정대로 내일 총파업"

2026-05-20 11:48:49  원문 2026-05-20 11:44  조회수 651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435223

onews-image

(서울·세종=연합뉴스) 조성흠 강태우 기자 = 삼성전자 노사의 임금 협상이 정부 사후조정 절차에서도 끝내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결렬됐다.

삼성그룹 초기업노동조합 삼성전자지부(이하 초기업노조)는 20일 "19일 22시경, 노동조합은 중앙노동위원회가 제시한 조정안에 동의하였으나, 사측은 거부 의사를 밝혔다"면서 "이에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이서 조정 불성립을 선언하기 직전, 여명구 사측 대표교섭위원이 거부 의사를 철회하며, 시간을 요청했고 3일차까지 연장됐다"고 말했다.

초기업노조는 "사측이 '의사결정이 되지 않았다"는 입장만 ...

전체 기사 보기

해당 뉴스 기사는 우물가의청새치(1100411) 님의 요청으로 수집 되었습니다.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