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마지막 피날레 [1456822] · MS 2026 · 쪽지

2026-05-18 07:07:50
조회수 653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425776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rare-Syndra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설표 전설이 되다 · 1355337 · 05/18 07:17 · MS 2024

    풀고 좀 찜찜한 N제 문제 실모 문제들은 어떻게 처리하셨는지
    +수학 기출을 공부해야하는 정도

  • 마지막 피날레 · 1456822 · 05/18 07:23 · MS 2026

    따로 책에 별표나 (자신만의표기법)으로 다시볼문제로 체크하고 , 실모같은경우에는 실모보관함이나 B4보관하는 투명화일같은거 사서 거기다 일단 점수가 좋든 나쁘든 다보관했어요. 그리고 매달 모의고사 치기 1주일전에 틀린문제 , 중요한문제 체크한건 다시봤어용. ( 거의 좋은실모 킬러나 중요한문제는 거의 여러번보긴함 + N제도 ) 결론적으로 한달에 1~2번씩은 다시 사고과정정리하는게 좋음요 기계처럼 다시푸는건 비추 , 기출은 초반에는 평가원 교육청 선별로 풀다가 7월쯤에 자이스토리같은거 사서 다시봤어요 저는 노베였어서 마플기출로 쉬운문제부터 다시 시작했음
    초반기 기출문제집 1권 / 중반기 기출문제집1권 그리고 수능 1달전 선별기출 따로 제본해서봤음요

  • 설표 전설이 되다 · 1355337 · 05/18 08:23 · MS 2024

    감사합니다

  • 의무사령관 · 523038 · 05/18 07:31 · MS 2014

    1. 수학 탐구(저는 생지 선택) 오답노트 혹은 발상노트? 이런걸 따로 정리하거나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실력이 많이 부족해서 틀리는 문제, 접근도 못한 문제들이 꽤 있는데 얘네들을 따로 정리해둬야지~ 싶으면서도 제대로 못하고 있었거든요 의식적으로 다시 보게될까? 싶기도 했어가지고..

    2. 수능판에 다시 진입한지 꽤 됐는데 수학 성적이 계속 제자리 걸음입니다 최초에는 미적 선택했다가 작년부터는 기하를 하고 있는데요 고점은 84점을 넘기지를 못하네요 실전에서(더프, 학평, 평가원 등) 처음엔 잘 풀다가 11~14번에서 뜬금없이 막히는 문제 나오면 1차 당황, 15번은 슥 보고 우선 넘겼다가, 16~20번 풀고, 21 22번도 넘기고, 선택 23~27번 풀고 가능한 28, 29번 까지는 낑낑대며 건드려보는데요 그러다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서 20분 정도 남은 시점부터는 패닉이 오고 15 21 22 30을 제대로 건들지도 못하고 끝날때가 많습니다 근본적으로는 실력부족이 원인일텐데 시험지 운용이나 멘탈 관리도 어떻게 가져가면 좋을지 질문드립니다..

  • 마지막 피날레 · 1456822 · 05/18 07:46 · MS 2026

    1.따로 저는 노트해서 하는건 매우 귀찮아하는편이라 노트에는 따로안했고 책안에서 적는형식으로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N제나 그런건 전부 연습장에 따로풀어요) , 그리고 해당문제 풀고 오답이나 해설체크후 발상같은걸 문제옆에다 적어뒀습니다. N제나 기출문제집 선별본같은건 아마 한페이지에 거의 최대 2문제씩이니 적을공간은 충분하실거에요. (EX) 따로 발상같은경우는 개인마다 차이가 커서 저같은경우에 어떻게 문제를 풀어야되는지 위주로 1~2문장으로 적었습니다. ( 그냥 상세한해설지같은 경우에 적혀있는거 축약해서 적은거라 보시면됨)

    과탐같은경우에는 아마 기본적으로 쌓여있는 데이터가 많아서 기존 데이터부터 소화하고 , 나중에 n제나 실모풀때 거의 계속 정리했습니다. 탐구는 적을공간이없어서 A4같은거 500매 1개 사서 실모 1회당 A4 1장씩해서 따로 같이 보관해뒀어요 발상이나 그런건 A4에다 전부적었습니당.

    수학은 아마 해설지가 요새 다 상세해서 해설지 여러번보는거로도 괜찮은데 과탐은 적는거 추천합니다. 좀쌓이면 저점자체는 높아져서 좋아요.

    2.저도 사설은 중후반기에 아마 92,88 왔다갔다 이렇게 계속 받았었던거같은데 , 이런경우에는 공통을 먼저 최대한 빠르게 푸는게 중요해서 공통만놓고 빠르게푸는 연습하거나 보고 영아니다 싶으면 빠르게 넘기는거도 중요해요. 젤중요한게 문제보고 어떻게 풀어야하는지 떠올리고 푸는게 중요한데 이거는 N제나 기출풀면서 계속 생각해보고 따로 정립을 해야 좋다고봐요! , 사설은 난도가 워낙 뒤죽박죽이라 크게 신경안쓰셔도되기는하는데 중요한건 이러한문제풀면서 어떻게 풀어야할지 과정 떠올리고 빠르게 풀어나가는 연습하는게 좋다고봐용!

  • 의무사령관 · 523038 · 05/18 08:22 · MS 2014

    상세한 조언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국평오는강평 · 1430696 · 05/18 07:38 · MS 2025

    사설 어려운 22번 이해가 잘 안되는데 어떻게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 마지막 피날레 · 1456822 · 05/18 07:47 · MS 2026

    아마 지수로그함수같은경우가 새롭게 나온 유형이라 그럴수있긴한데 이런건 따로 킬러문제같은거를 오래 고민해서 푸는연습하는게 좋습니다. (사설이든 기출이든) 안떠오른다싶으면 해설강의나 해설지 일부분만 참고해서 풀어나가는형식으로 하고 , 나중에 풀고 따로 사고과정같은거 정리해서 데이터를 누적해가는 형식으로 하셔도좋아요

  • 다시시작하까 · 1360643 · 05/18 09:45 · MS 2024

    개인적으로 올4등급정도가 남은 기간 올바른 방식으로 공부했을때 어디정도까지 가능하다고보시나요

  • 마지막 피날레 · 1456822 · 05/18 13:49 · MS 2026

    2중반에서 1끝자락이용 , 뭐 하기에 따라 달리긴한듯요

  • 융웅이 · 1429246 · 05/18 10:27 · MS 2025

    작년부터 의문이었던게 뭔가 기출 풀때는 딱딱 체계가 잡혀있어서 문제 풀때 뭔가 어수선하지않은 느낌? 을 받아서 뭔가 행동강령 이런게 체화되는거구나 하면서 잘 풀리는데 좀 어려운 사설 문제 (드릴 같은거에서 좀 어려운거)만 풀기 시작하면 갑자기 뭔가 뇌빼고 푸는거같고 행동강령 그런게 잘 적용도 안되고 체계도 안 잡혀있는거같은데 이건 뭐가 문제일까요? 심지어 기출에서 소재 그대로 갖다써도 순간 잊어버려서 못 푼 것들도 있었는데.. 엔제 풀면서 정확하게 뭔가 기준이 없고 파편화된 느낌을 받아서 오히려 실력이 퇴화되는 느낌을 받아요..

  • 마지막 피날레 · 1456822 · 05/18 13:51 · MS 2026

    요새 수학같은경우는 실전개념보단 근본적으로 발문이랑 문제해석하는거 자체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실전개념으로 딸깍되는문제는 23부터 출제가 거의 안된다고생각함. 안다고해도 실전에서 그문제를 그렇게 푸는게 가능할지도 의문이라고생각해요. 실전개념을 암기하는가보다 , 근본적으로 문제해석이랑 그런거위주로 생각해서 정립하는게좋다봐요. 그리고 N제는 그런기준없는 문제들이 보통많아요. 저도 그렇게 느끼긴함

  • 떡잎마을 방범대 · 1418606 · 05/18 16:25 · MS 2025

    작년 지금 시기에 수학 어떤거 하셨었나요? 그리고 수학 교사경까지 하는게 좋나요?

  • 마지막 피날레 · 1456822 · 05/18 19:25 · MS 2026

    저는 6모때까지 계속 기출봤었어용! , 교사경은 하시는거 추천드려요 웬만한 N제보단 퀄좋습니다

  • 떡잎마을 방범대 · 1418606 · 05/18 19:34 · MS 2025

    감사합니다!

  • 김치에빌빠진참치 · 1462087 · 05/18 18:31 · MS 2026

    백분위 70뜨는 개허수덴 문제 어느정도로 고민하고 풍어야ㅜ하나요 그리고 기출공부법은 어케
    해야하나요?

  • 마지막 피날레 · 1456822 · 05/18 19:27 · MS 2026

    준킬러같은경우에는 20분정도 고민하고 킬러의경우는 1시간까지 고민하긴하는데 , 준킬러쪽 먼저 정복하고 킬러로넘어가는게 좋습니다. 만약 시간이나 그런거 낭비가 심하거나 정 생각이안난다싶으면 해설지초반부분만 보고 방향성잡고 최대한 풀어보는거도 괜찮아요. 기출공부법같은경우에는 매우단순한데 그낭 기계처럼 문제양으로 밀어붙이기보다 한문제 한문제 단계별로 이발문이나오면 이개념이 떠올라야하고 이러한방향으로 문제를 풀어야한다등 과정을 생각하시면서 풀어보시는게좋아요. (한마디로 걍 생각하면서 풀라는거)

  • 정월대보름쥐불놀이마스터 · 1437249 · 05/19 00:17 · MS 2025

    어이없는 질문인데
    80-88점이 2주 수학만 빡공해서 6모치면 몇점 더 올릴수잇을까요?
  • 마지막 피날레 · 1456822 · 05/19 14:59 · MS 2026

    92!

  • 도로로 병장 · 1431158 · 05/19 14:44 · MS 2025

    고점은 평가원 1컷인데 오랜만에 복귀하니까
    낮을때 저점은 진짜 파멸적인데(3컷)
    영어도 평가원 1이다가 3,4도 뜨는데
    남은기간이면 둘다 1로 만들만하겠죠?

  • 마지막 피날레 · 1456822 · 05/19 14:59 · MS 2026

    네네 충분함 6모치지도 않았고 아직 6개월남아있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