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속보]김민석 “내일 교섭 마지막 기회…삼전 파업시 긴급조정 등 모든 수단 강구”

2026-05-17 11:02:21  원문 2026-05-17 10:42  조회수 1,247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419025

onews-image

김민석 “내일 교섭 마지막 기회…삼전 파업시 긴급조정 등 모든 수단 강구”

전체 기사 보기

해당 뉴스 기사는 우물가의청새치(1100411) 님의 요청으로 수집 되었습니다.

  • 우물가의청새치 · 1100411 · 05/17 11:02 · MS 2021 (수정됨)

    긴급조정
  • 엘류어드 · 1452298 · 05/17 11:03 · MS 2026

    일단 긴급조정권을 이런 상황에 쓴다는 자체로 헌법소원 걸릴만하고 추후 문제가 될건데 ㅋㅋ
    지들이 만든 제도에 지들 팔자 꼬일듯 ㅋㅋ 누가 노란봉투법 만들래 ㅋㅋㅋ

  • 욥큥 · 1423024 · 05/17 11:07 · MS 2025

    ㅋㅋㅋㅋ ㅇㅈ
    그래도 쓰긴 써야함 노조 개꼴보기시름

  • 엘류어드 · 1452298 · 05/17 11:09 · MS 2026

    쓰라 두죠 ㅋㅋㅋ 어차피 추후에 민형사상 책임 뒤집어 쓰는건 그거 쓴 현 정권일테니 ㅋㅋㅋ

  • 우물가의청새치 · 1100411 · 05/17 11:10 · MS 2021

    법에 있는 권한이라 당장 써야함
  • 엘류어드 · 1452298 · 05/17 11:28 · MS 2026 (수정됨)

    그게 법률에 있다 해도 상위법인 헌법과 충돌하니까 하는 말입니다.

    헌법에서 근로3권을 기본권으로 명시적 보장하고, 헌법 제37조 제2항 기본권 제한의 경우에도 그건 전쟁이나 IMF급 경제 위기 등 국가 근본이 흔들릴때 불가피하게 기본권 제한이 가능한 것이지, 지금같이 그정도 상황이 아닌데 헌법이 직접 보장하는 권리를 법률로 제한하는건 37조 2항 단서조항의 '본질적 내용 침해 금지'랑 부딪혀서 추후 과잉금지원칙 위반 문제와 그로 인한 민형사상 책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법률을 딱 하나만 보고 단편적으로 생각하는걸로 문제 해결이 되는 세상이었다면 너도나도 법조인 되었겠죠.

  • hell to heaven · 1455319 · 05/18 13:20 · MS 2026

    이 파업은 노봉법이랑 상관도 없음

    노봉법 없어도 했을 파업임 뭘 알고 말하는건가

  • 엘류어드 · 1452298 · 05/18 13:25 · MS 2026

    세상에 아무 관련 없는 건 없죠.
    직접 관련성이 없다 해서 무관한건 아닙니다. 추후 관련될 수도 있는거고요.

    사회는 복잡계기 때문에 님처럼 단정지어 말하는 분들은 현실을 잘 설명 못하죠.
    파업이 용이해지도록 판을 깔아주는 간접적 영향까지 있기 마련이고, 해당 파업이 추후 노란봉투법과 연결될 상황으로 안번질거라 장담하실 수 있나요??

    님같이 '뭘 알고 말하는건가' 말하는 사람치고 정작 현실을 잘 설명하는 사람들 별로 못봤습니다.

  • hell to heaven · 1455319 · 05/18 13:48 · MS 2026 (수정됨)

    그런 식의 논리면 당신이 오늘 먹은 밥도 삼성전자 파업이랑 관련이 있어요ㅋㅋ

    본인이 무슨 소리하는지 잘 아시는 건가요? 나이 40먹으셨으면 제발 제대로 아는 것만 얘기하시길...

  • 엘류어드 · 1452298 · 05/18 14:03 · MS 2026

    님은 그리 믿고 사세요 ^^ 제가 나이 40 먹지도 않았고요 아직 몇년 더 남았고요.

    내용에 대해 비판하고 싶으면 내용에 대해서만 비판하면 되는 것이지, '뭘 알고 말하는건가, 본인이 무슨 소리하는지 잘 아시는건가요' 이따위 말씀이랑 남의 나이를 그것도 잘못 이야기하시는 그러는 인신공격이 여기서 왜 필요한지 모르겠네요??

    제 말이 틀렸다 생각하면 내용에 대해 비판하시고, 저는 별로 님의 비판에 대해 맞다고 생각 안하니까 그냥 의견이 다르다 정도로 보면 되고요.

    그와 별개로 타인에 대한 인신공격을 하는 것이 뭔 의도인지 모르겠네요 ^^

  • hell to heaven · 1455319 · 05/18 14:09 · MS 2026

    아... 넵! 근데 나이 먹었으면 제발 잘 아는 말만 하라는 게 왜 인신공격이에요?

    그거 유교 경전에도 있는 내용인데...

  • 엘류어드 · 1452298 · 05/18 14:11 · MS 2026

    나이하고 아는 것은 별 관련성이 없고요. 그리고 내용에 대해서만 비판해도 될걸 굳이 타인의 나이(그것도 잘못된 나이)를 들고오셔서 말씀하시는게 타당하시다고 생각하세요???

    유교 경전 내용이 어떠하든 대뜸 모르는 사람한테 어떤 이야기 하면 초면에 나이꺼내면서 이야기하는게 요즘 시대의 예절과 부합하는지는 천천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님이 아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도 생각해 보시고요.

  • hell to heaven · 1455319 · 05/18 14:41 · MS 2026

    관련성이 있죠 왜 없어요? 세상에 아무 관련이 없는 건 본인이 없다면서요ㅋㅋㅋ

    하물며 나이랑 아는 건 더 강하게 관련이 있는데 대체 그 관련성이라는 건 뭐길래 님 논증에서 그렇게 멋대로 쓰이는 거죠

  • 엘류어드 · 1452298 · 05/18 15:46 · MS 2026

    시비 거는게 목적이시면 그냥 가세요 ^^

  • [EGOIST]もりかわさん · 1334430 · 05/17 11:09 · MS 2024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EGOIST] 심찬우 · 1416185 · 05/17 14:06 · MS 2025

    다른 노조는 응원하다가 이러노

  • 치대저점매수 · 1220042 · 05/17 18:07 · MS 2023

    코스피 부양해야제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