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고수형들 sd모의평가 3회 33번 질문요 ㅠ.ㅠ 제가 빠간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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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지 minds가 부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have mind까지는 지문 앞 educating the mind나 computional view of mind로
성립가능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만
what matters is the way they transform the mind's onput , in the form of se
nse data, into its output,in the form of speech and action
에서
중요한 것은 방법이다. 그들이 정신의 투여를 이것의 결과물로 바꾼다는 것인데,
이는 상당히 비문적요소가 있습니다.
일단 they를 aspects 특징, 양보해서 양상으로 받아들이게 되면 그 양상이
정신의 (감각데이터형태의) 투입물을 (말과 행동의 형태의) 결과로 바꾼다는 뜻인데, 이는 '정신'자체로 보기 어렵습니다.
함수의 input과 output의 개념을 생각해보면 더 명확해집니다.
f(x) = 3x+8인데 x값에 1, 2를 넣고 (input이 변한다는 가정) 결과값 output
역시 변화하지만, 함수자체는 변화하지 않습니다.
형태가 변한다는 걸 문제삼으실 수 있지만, 함수라는 개념 자체가
수학 및 컴퓨터에서도 광범위하게 활용되므로
투입물 (수) 와 결과물의 형태가 다른 함수는 얼마던지 많습니다.
(가령 암호에 사용되는 해쉬함수)
백번 양보해서 they를 단수인 정신으로 받아준다면
정신이 정신의 투입을 다른 형태의 결과물로 바꾼다. 가 되는데
이는 정신의 투입과 결과물을 바꾼다는 소리지 정신을 바꾼다고 판단할 수 없습니다.
물론 다른 선지가 명백히 오답이지만, 선지구성 및 단어선택에 아쉬움이 듭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견핼 듣고싶습니다.
함수의 예시 말고도 경제의 예시나 기타 생활적인 예시(뭐 은행저축이나 경제정책등이
있죠)를 들어보아도, 투입물과
결과물과 그것의 매개요소는 엄밀히 별개입니다.
투입물이랑 결과물을 변화시킨다쳐도 매개요소 (지문에서는 mind)를 변화시킨다는
말은 따로 언급이 되었어야하며, 일반적으론 성립되지 않습니다. 또 아쉬운 점을 하나
이야기해보면 제 인쇄지가 이상한 걸 수도 있는데 듣기에서의 선지구성방식이
듣기구성과 달라 풀때 어?어? 했던 경향이 있습니다. 변별요소로 작용될
수 있는 부분이며, 색다른 느낌을 주었지만 현행 평가원은 응답,의견,목적
,관계를 묻는 문항을 제외하고 모두 순서대로 선지를 주는데.. 아쉽습니다.
지문의 논쟁부분을 도식화해보면
mind's input '정신에 투입되는 것'(해석에 따른 훈고 여부 방지 위해
해설지의 표현을 그대로 가져다 씀.) (form of sense data) - mind - mind's output '
출력물' (form of action and speech)인데, mind 변화를 언급해주려면
추가적인 문장이 필요함.
mind까지 변경된다는 건 수학적으로나보나, 언어적으로보나 비약임.
라고 질문을 올렸었는데 승동님이
Artificial 이라는 내용이 form의 변화입니다. 이 내용을 첫문장 등을 통
해 알 수 있고 brain이 비유적선지로 쓰였음을 파악한다면 답안 오류
는 없습니다. 본질적인 생각의 변화 즉 기능의 변화는
이루어진것이 아니고요.
이라고 답변을 다라주셨습니다.
아마 artificial이 aspect 같은데
본질적인 생각이랑 minds랑 어떻게 다를 수 있나요?
본질적인 생각 = minds 이고
input output 요놈들을 minds랑은 별개로 봐야하는 거 아닌가요?
함수나 경제시간에 input output 요놈들은 몸체랑은 다르게 봐야한다고..
명확하게 저 좀 이해시켜주실분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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