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clearHip [581768] · MS 2015 · 쪽지

2015-08-12 20:09:59
조회수 398

금융업에 종사하는게 꿈인 무지한 문과생에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376483

안녕하세요

장래 금융계 쪽에서 종사하고싶은

문과생 입니다.

하지만 정작 꿈만꾸고있지 많이 무지합니다..

주된 업무는 무엇인지.. 입사는 어떻게하는지.

등등 생각보다도 더 무지합니다..ㅠ

제가 금융계쪽을 꿈꾸게된이유는 두가지가 있습니다.(절대 페이를 본적이없어요 ㅠㅠ)

1. 어렷을때 은행에 조금씩 입금하겠다고 자주 들락날락했는데 어느날 은행지점장 보다 높으신 직위(?)인 분이 제가 자주다니던 은행에 오신적이있는데 그분에 멋있는 포스와 순진무구한 어렷을때에 저의 질문에 친절하게 대답해주신 친절함에 반해서(무슨질문이였는지는 너무어렸을때라 기억이 혼미합니다 ㅠ) 그때부터 꿈이 은행에서 높은사람이될꺼야! 였습니다..(약 유치원때부터 중3까지 금융계 가 꿈이였습니다. 중3이후는 여러가지 이야기와 처절한 실패기 같은여러글보고 부정적으로 생각하다보니 약간 꿈이흔들렸네요.. 제가쓴 그런 글도 이영향인듯합니다..)

2.친척형이 서울대 경영학과를 가겠다고 공부를해 올해 수능을앞두고있는데 작년에 문득궁금했었습니다. 경영학이 뭐와 관련된거길래 친척형이 저렇게 빠져서 열심히 할 수 있게된걸까 하고요. 경영학에대한 여러글과 칼럼 많은 글을 읽어오며 저도 어느순간 빠졋더라구요.. 물론 어려운 단어 투성이라 제가 완전히 이해는 불가능했지만 너무너무흥미롭고 재미있더라구요. 그이후로 저도 상위대학 경영학과를가기위해 열심히공부했습니다. 하던도중 제가 염두에안둔게있더라구요 바로 경영학과이후에 장래. 알아보니 금융계도 경영학쪽에서 갈수가있더군요! 그래서 그 이후로
" 맞아 내 꿈이 이거였지 " 하며 더 공부를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서론이 너무길었네요.

본론인 질문전에 말씀드리고싶은게있습니다.

질문을 듣고 '뭐야 이런건 검색으로도 충분히 알 수 있잖아'라고 하실 수 도있는데

제 부족한 검색결과로는 알아낼수가없었습니다..ㅠㅠ

그럼질문드리겠습니다

1.문과생이 금융계에 들어갔을때 맡게될 업무

2.이과생이 경영복전하면 상경계학생들이 많이불리하다고들었는데 상경계학생들은 어떻게해야 이과경영복전학생들을 넘어서 금융계쪽에 종사할 수 있을까요??

3.금융계에서 학벌을 많이중시하나요?
열심히해서 서경을 들어갈수있으면 좋겠지만많이부족한저로서는 서강 성균 한양대 이상에 최상위대학은 힘듭니다ㅠㅠ 현재로선 중경외시 정도에 학교를 생각하고있는데 최상위학교에학생들과 많이 차별대우가있나요?

4.제 글에대한 생각과 조언부탁드립니다..


다소 글정리가안된 글이지만 친절한답변부탁드립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