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aopekdjd [1192703] · MS 2022 (수정됨) · 쪽지

2023-01-30 21:16:23
조회수 3,019

국어 기출은 무조건 ..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1727216

수능 국어를 한 번이라도 준비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출의 중요성을 매우 절실히 느낄 것이다. 이러한 기출의 중요성을 수능 국어 시장에 있는 모든 강사들과 출판사들에서 알고 있기 때문에 기출 관련 컨텐츠들이 시중에 널리고 널렸다. 실모와 연계가 컨텐츠의 중요성이 크게 작용하는 부분이라고 한다면 기출은 개인의 역량이 크게 작용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기출은 똑같이 좋은 컨텐츠로 공부를 하더라도 개인의 역량에 따라 결과물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필자는 이러한 개인의 역량 차이를 확실하게 줄여줄 수 있는 기출분석서가 바로 ‘홀수 국어’라고 생각한다.


‘홀수 국어’는 검정색 표지의 문제편 흰색 표지의 해설편 이렇게 총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총 5개년 평가원 기출이 모두 수록되어있다.


2024 홀수 국어는 박광일 선생님이 집필하셨다.

필자는 박광일 선생님 덕분에 국어를 감으로 푸는 습관을 고쳤기에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감사하고 좋아하는 선생님이다.


교재에서 인상깊었던 몇 가지 포인트들을 짚어보자면 (독서 기준)


1. ‘구조도의 중요성 강조’ 이다

  1. 독서하면 빠질 수 없는게 구조독해이다. 사진과 같이 구조도가 
  2. 손필기로 해설과 함께 첨부되어있어서 이를 예시로 삼고 스스로 구조도 그려보는데 도움이 무척이나 된다. 추상적으로 설명하는 구조가 아닌 구체적으로 그려주는 구조라는 점에서 홀수만의 차별점이 보인다.

  3. 2. 질문을 원천봉쇄하는 친절하고 자세한 분석과 해설

학원이나 인강을 통해 공부를 하지 않으면 질문을 하지 못한다는 문제점이 발생한다. 그러나 홀수의 해설서는 정말 사소한 거 하나하나 모두 서술되어 있어서 혼자서 공부하는데 무리가 없고 충분하다. 


3. 곳곳에 녹아들어있는 노하우

수능 국어 공부는 정답을 선택할 때 필요한 근거를 찾는 과정을 배우는 것이라는 말이 박광일 선생님이 강의하실 때 줄곧 해오시던 말씀이다. 이처럼 사소한 문장 하나부터 해설 전반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박광일 선생님의 노하우들이 녹아들어있다. 


좋은 기회로 책을 무료제공 받아서 후기를 남겨보게 되었다. 올해 기출은 모두 홀수로 쭉 달릴 예정인데, 국어 공부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 모두 부담없이 홀수로 공부하시고 꼭 24 수능 좋은 결과 받으셨으면 좋겠다.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