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법 제정 촉구하는 대한간호협회

2022-11-30 13:16:49  원문 2022-11-30 11:15  조회수 3,224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9911121

onews-image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30일 오전 대한간호협회 회원들이 서울 용산구 대통령 집무실 인근에서 열린 간호법 제정 촉구 수요집회에서 팻말을 들고 있다. 2022.11.30

dwise@yna.co.kr

전체 기사 보기

해당 뉴스 기사는 오쓰오억(1144254) 님의 요청으로 수집 되었습니다.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3:17 · MS 2022

    요즘 응원합니다 ㅎㅎ
    개소리 망상하는 일부 빼고 지지합니다

  • 이쑤신 · 1118409 · 22/11/30 13:32 · MS 2021

    -저 사람들이 으원하는건 뭐임??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3:37 · MS 2022

    지지중

  • lalalalalivila · 1009897 · 22/11/30 14:12 · MS 2020

    간호법도 없는건 솔직히 문제가 맞죠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4:39 · MS 2022

    의료법은 그냥 의사법이라고 생각함
    의사에 맞춰진 법

  • lalalalalivila · 1009897 · 22/11/30 17:35 · MS 2020

    같은 생각이에요 예전에 병원 입원했었을때 간호사들 저리 힘들게 일하시느라 고생하시는데 다른 나라들 다 있는 간호법이 없다는 소리 듣고 좀 충격이었어요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7:36 · MS 2022

    그냥 의료법은 의사법으로 바꾸고 치과 한의사 간호사 등등 다 분리해야 의사들 갑질 멈출듯

  • lalalalalivila · 1009897 · 22/11/30 17:38 · MS 2020 (수정됨)

    넵 최소한 간호사들 인권이나 간호사 한 명당 환자 케어 명 수 정도는 법으로 보장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열악해요..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7:39 · MS 2022

    의사들은 의료법이 좋겠죠 지들 위한 법에 다른 직역들 딱가리들로 규제하고 있으니

  • 연근술사 · 1134999 · 22/11/30 15:59 · MS 2022

    간호사 너무 열약하긴 함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6:07 · MS 2022

    핵심은 간호사들이 어쩔 수 없이 의사 대신 하는 업무의 합법화

  • 신세계의신 · 1048241 · 22/11/30 16:18 · MS 2021

    신의 대리인의 대리인!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7:06 · MS 2020 (수정됨)

    의사가 되고싶음 의대를 가야합니다.
    간호 업무하는 간조의 권리는 탄압하면서, 왜 의사의 권한은 함부러 범하십니까. 이런 내로남불이 어딨는지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7:08 · MS 2022 (수정됨)

    간호법 어느 조항에 님 뇌내망상이 있냐니까요^^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7:14 · MS 2020 (수정됨)

    당신 스스로가 인정했듯 PA합법화가 주요골자인데요? 간호사가 메스쥐고 수술하고 처방하는걸 합법화하는겁니다.

    간호사에게 메스 들려준 의사가 잘못한거지, 왜 간호사가 외과의사 흉내내는 법안을 찬성하세요?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7:15 · MS 2022

    ㅋㅋ pa가 간호사가 메스 쥐고 수술하고 처방한다고 어디나오나요? ㅋㅋㅋ 간호법 어디에 몇항 몇조에 나오나요? ㅋㅋㅋ 가져와주셈 ㅋㅋㅋ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7:16 · MS 2020

    의사 대신에 어쩔수 없이 하는 일이 뭔데요? 그게 뭔지도 모르고 막 말하신건가요??

    그게 pa에요 pa는 불법수술하는 인력들 말하는겁니다. 알아보고 말하세요.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7:17 · MS 2022 (수정됨)

    ㅋㅋ 그니까 간호법 조항에 어딨냐고요 ㅋㅋ
    님이 우려하신 그 뇌피셜이 간호법 조항 어디에 있는지 좀 알려주셈 ㅋㅋ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7:19 · MS 2020

    간호법은 제정 논의중이라 확정된 안이 없습니다.
    다만 오쓰오억 너가 말했듯
    간호사 직역범위를 넓히는 쪽으로 제정방향이 정해진거고, 그게 외과의사 흉내낼수 있게 하는겁니다.

    의사가 불법으로 시킨게 잘못이지 왜 그걸 핑계로 의사가 되려하는지?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7:23 · MS 2022

    ㅋㅋㅋ 결국에는 님 뇌내망상이었네요? ㅋㅋㅋㅋ
    간호사 직역 범위를 넓히는걸 무슨 간호사가 수술한다 처방한다 ㅇㅈㄹ로 과장해서 선동하세요 ㅋㅋㅋㅋ
    간호법에는 직역범위를 넓힌다는 조항자체도 없는걸로 아는데 제대로 확인한거 맞아요?
    이번에도 뇌내망상하는거 아니고요?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7:31 · MS 2020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7:24 · MS 2020 (수정됨)

    그럼 간호사가 무슨 업무를 못하다가
    간호법으로 무슨업무를 할수있게되는데요?
    간호사는 병원 내에서 의사업무 빼곤 이미 다할수 있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찬성하는것???? ㅋㅋㅋ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7:27 · MS 2022

    ㅋㅋㅋ 님은 뇌내망상으로 반대하는거고 저는 객관적인 법조항을 보고 찬성하는건데요? ㅋㅋㅋ
    애초에 간호법이 무슨 업무를 못하다사 무슨 업무를 할 수 있게 해주는 법이 아닌걸로 아는데
    법 조항도 뇌내망상으로 창조하시던니 이제는 그걸 바탕으로 확증편향까지.. 그 나이 먹고 추해요 아저씨 ㅋㅋㅋ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7:32 · MS 2020

    자기가 1시간전에 한말도 모르는 오쓰오억
    아무리 공부해도 의대 못가는 이유가 있었네요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7:35 · MS 2022

    ?? 의사 대신하는 업무는 이미 간호사들이 하고 있는거고 ㅋㅋ 님은 지금 간호사들이 못하는 업무를 할 수 있게 해주는거라거 쓰지 않음? ㅋㅋㅋㅋ
    또 뇌내망상에 더불어 난독증 도졌어요?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7:35 · MS 2020 (수정됨)

    의사들이 불법적으로 시키는걸 합법화하는건데요?
    그 의사들이 불법적으로 시키는 일이 뭔데요? 말해보세용 몰라요? ㅋㅋ 아는게 모임??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7:37 · MS 2022 (수정됨)

    의사들이 불법적으로 시키는 일을 내가 간호사가 아닌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알음? ㅋㅋㅋ
    결국 님은 난독증 와서 헛소리하다가 지적당하니까 말돌리는데 왜 내가 지적한 부분 은근슬쩍 뭉개고 다른 얘기 처하세요?

    위에 쭉보니까 뇌내망상으로 입털던 간호사 수술 처방 주장 간호법 어디에 있는지 조항좀 가져와 달라는데 그것도 뭉개고 딴소리했네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7:40 · MS 2020 (수정됨)

    간호사 직역범위가 어떻게 넓어지는지도 모르고 찬성하는 오쓰오억. 내가 어떻게 알아요 ㅋㅋㅋ 모르는데 왜 찬성함 ㅋㅋㅋㅋ

    자기 수능공부하는거 마냥 모든 이슈를 대충 겉핡기로 공부하네요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7:41 · MS 2022

    간호사가 수술한다 처방한다 뇌내망상으로 선동하던 나이 드신 치과의사가 할말은 아닌듯

    그래서 님 뇌내망상한거 어느 조항이냐고 물었는데 왜 답 안해줌?

    님 난독증 와서 내가 지적한거 왜 답 안해줌? ㅋㅋ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7:43 · MS 2020

    보건복지부가 논의중인 전문간호사 자격인증 등에 관한 규칙 개정안 보세요 간호법과 연계해서 통과시키려하는중입니다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7:47 · MS 2022

    전문간호사가 뭔 문제임? 하 ㅋㅋㅋ 전문약사도 개 ㅈㄹ하더만 ㅋㅋㅋ 왜 남 직업에 저리 관심이 처 많음? ㅋㅋㅋ 지들 ㅂㅅ짓이나 잘 단속할것이지 ㅋㅋ

    아그리고 왜 내 말 답변 안해줘

    님 뇌내망상으로 간호사 수술 처방한다는 선동 간호법 어디에 나와 있냐고요

    난 분명히 간호사들이 하고 있는 일들을 합법화 한다고 썼는데 왜 난독증 처와서 간호사들이 안하던 못하던 일까지 합법화시킨걸로 잘못 읽고 캡쳐해왔냐고요 ㅋㅋ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7:49 · MS 2020 (수정됨)

    전문간호사는 간호만해야져 왜 의사할려고 하는지?

    그리고 복지부가 간호법과 연계해서 논의에 의사흉내내는 조항이 있죠

    '그밖에 준하는 OO 진료에 필요한 업무'
    이 조항이 문제입니다.
    결국 의사업무하겠다는것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7:51 · MS 2022

    또 선동이네 전문간호사가 의사된다고 어디 나옴? ㅋㅋ 그리고 그게 간호법이랑 뭔 연관임? ㅋㅋ
    난 애초에 간호법 얘기하는데 논리 처 밀리니까 갑자기 전문간호사 끼워넣고 내가 묻는 말에는 할 말이 없는지 대답을 안하는데 왜 그나이 드시고 그러세요 아저씨

    전문간호사(Advanced Practice Nurse, APN)는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하는 전문간호사 자격을 가진 자로서 해당분야에 대한 높은 수준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자율적으로 의료기관 및 지역사회 내에서 간호대상자(개인, 가족, 지역사회)에게 상급수준의 전문적 간호를 수행하는 자이다

    여기 어디에 의사라고 나옴? ㅋㅋㅋㅋ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7:53 · MS 2020 (수정됨)

    전문간호사로 뭐라하는게 아니라
    개정안으로 뭐라하는것
    '그밖에 준하는 OO 진료에 필요한 업무'

    간호사가 의사 흉내내는 개정안 갖다버려야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7:55 · MS 2022 (수정됨)

    마지막으로 말하는데 내 지적 답변 안하고 뭉개지 마요

    선동하지 말고 뇌내망상을 확증편향으로 믿지 마시고요

    ”님 뇌내망상으로 간호사 수술 처방한다는 선동 간호법 어디에 나와 있냐고요

    난 분명히 간호사들이 하고 있는 일들을 합법화 한다고 썼는데 왜 난독증 처와서 간호사들이 안하던 못하던 일까지 합법화시킨걸로 잘못 읽고 캡쳐해왔냐고요 ㅋㅋ“

    귀찮아서 내 지적 복붙할테니 이번에는 뭉개지 말고 답해요^^

    그거 중증이에요 아저씨 ㅋㅋ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7:57 · MS 2020 (수정됨)

    문제 조항 명이랑 법문까지 읽어줘도 아몰랑 ㅋㅋㅋㅋㅋ
    역시 수능 망친 오쓰오억답다.

    떠먹여줘도 아몰랑 시전
    이건 좀 진상이 심하네

    하긴 자존심쎄니 틀린거 인정못하시겠죠 이해합니다.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7:58 · MS 2022 (수정됨)

    ㅋㅋ 어디에 수술할 수 있는지 가져오라니까 저걸 가져온거에오? ㅋㅋ

    저기 어디에 수술 처방 나와요? ㅋㅋㅋ

    진짜 놔내망상이 중증이구만 이거 ㅋㅋㅋ

    의사 흉내는 결국 님 뇌내망상이네요?

    간호법 어디에도 수술 처방 이딴 단어 없고 의사 흉내 이런 말도 없는데요?

    나중에 정신과 한번 가보세요 ㅋㅋㅋ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8:00 · MS 2020 (수정됨)

    법률은 원래 추상적인데요? 문제조항 해석하면 수술까지가능합니다.

    해석못하는건 님 탓이지 제탓은 아님

    의대 못가고 10수하면 정신과는 님이 갈듯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8:03 · MS 2022 (수정됨)

    ㅋㅋ 결국에는 님 뇌내망상이고 님 추상으로 망상해서 그렇게 결론 내린거네요? ㅋㅋ

    님이 뭔데 법률 해석을 처 하세요 ㅋㅋㅋㅋ
    판사들도 심사숙고해서 하는 해석을 ㅋㅋ
    수험생한테 저주나 퍼붓는 나이먹고 수험생 커뮤나 하는 치과 아재가 뭔데 해석을 합니까 ㅋㅋㅋ

    우리는 님과같은 분이 해석한걸 뇌내망상이라고 불러요 ㅋㅋ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8:05 · MS 2020 (수정됨)

    하긴 전문간호사 (PA) 문제 모르는 님은 해석못하죠
    님은 의료계 발도 못담가본 일반인이니깐요

    제가 님에게 법률해석이라는 너무 과도한 요구를 했네요
    님 아버지에게 물어보세요~ PA 합법화 찬성하냐고 ㅋㅋ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8:06 · MS 2022

    예 ㅋㅋ 저는 님같이 놔내망상을 할 바엔 그냥 글자 그대로 읽겠습니다 ㅋㅋ
    계속 망상하세요~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8:06 · MS 2020 (수정됨)

    님 아버지도 간호법이랑 pa 반대할듯 ㅅㄱ
    내 말은 안믿어도 아버지말은 믿을수잇자나요
    진짜로 물어보세요

  • 오쓰오억 · 1144254 · 22/11/30 18:08 · MS 2022

    ㅇㅋ 한번 좀더 오시면 물어봄 ㅋㅋ

  • 허삼관매혈기 · 1130545 · 22/11/30 18:18 · MS 2022

    님 근데 PA는 의사들이 일손 딸리니까 지들이 불법으로 쓰다가,
    걸리면 그 간호사만 팽하고 다른 간호사 불러다 쓰고.

    이거 아님?
    이걸 왜 간호사가 의사 행세하려한다! 이러심?

    꼬우면 의대증원이라도 요청하든가.
    그것도 의협에서 개같이 반대한다 아님?

    그럼 원하는 건 세가지.
    의대 정원은 그대로 냅두고 외과 수가 인상 및 진로 불안정성 해결.
    개원의들도 좋고, 대학병원 외과의들도 좋고.
    님들이 원하는 건 이거라고 보면 맞죠?

  • 우아이즘 · 958196 · 22/11/30 19:14 · MS 2020 (수정됨)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시키는게 잘못이죠
    의료계 일각에서 불법 저지른다고 간호사에게 메스쥐어줄순 없습니다.

    마치 의료기기 영맨들이 수술하는 경우 있다고, 그들에게 수술권한 주는거랑 마찬가지입니다.

    의사가 시켜서 억지로 일하는건 피해지만
    그걸 핑계로 의사가 되려고 하는건 가해자가 되는거죠.

  • 국어잘하기 · 871161 · 22/11/30 22:05 · MS 2019

    그냥 병원이나 의사 측에서 더 이상 PA시키지 않겠습니다 말하면 될 일인데 인력은 부족하니 PA로 계속 쓰고 싶고 간호사 입장에서는 보호를 받아야하니 간호법 통과시켜 달라는 거임 의사시켜줘가 아니라 간호사가 거부하면 되지 않냐 이런 소리할까봐 말하는데 어쩔 수 없이 돈을 벌어야하기 때문에 거부를 쉽게 하지 못함 간호사도 의사와 마찮가지로 TO가 존재하기 때문임 그거 거부하고 다시 취준생으로 돌아갈 수는 없잖음

  • 국어잘하기 · 871161 · 22/11/30 22:09 · MS 2019

    진정으로 거부를 하려면 간호계에서 집단적으로 시키지 말아라 얘기해야하는데 난 솔직히 의사나 간호사나 둘 다 이해가 안 감

    의사 입장에서는 더 이상 쓰지 않겠다 얘기를 하면 되고 간호사 입장에서는 집단적으로 우리한테 시키지 말아달라고 얘기를 하면 되는데

    의사나 병원 입장에서는 값싼 인력이니 포기하기 싫고 간호사 입장에서는 우리 입지가 더 넓어질 거 같은데? 이런 느낌도 있고 그러긴 함 뭐 결국 밥그릇 싸움이란 거임 의사나 병원 입장에서 pa포기하겠다 말하지 않는 이상 간호법이란 명목은 어쩔 수 없어보임

    굳이 내 입장을 말하자면 난 간호법 반대함 의사는 의사일 간호사는 간호사일만 해야한다 생각해서

  • Benmons · 979151 · 22/11/30 17:53 · MS 2020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박은빈ㅤ · 1062561 · 22/11/30 22:16 · MS 2021

    오쓰햄 씨다씨 ㅋㅋㅋ

  • 무지성박멸 · 1096594 · 22/12/01 00:44 · MS 2021

    일부는 아닐수 있지만 대부분은 매우 정당한 주장이라고 생각합니다!

  • Qitend · 1133434 · 22/12/01 03:04 · MS 2022

    증원 ㄱㄱ

  • 화2외않헤 · 1006045 · 22/12/01 08:15 · MS 2020

    누가보면 대부분의 간호사가 불가피하게 의사몰래 막 칼들고 설치는 줄 알겠네

  • 화2외않헤 · 1006045 · 22/12/01 08:15 · MS 2020

    증원도 싫고 이것도 싫고 걍

  • 허삼관매혈기 · 1130545 · 22/12/01 23:51 · MS 2022

    그저 돈 많이 줘 원툴ㅋㅋㅋㅋㅋ

  • 메타콩즈 · 1009821 · 22/12/01 09:17 · MS 2020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