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띡이 [1064817] · MS 2021 · 쪽지

2022-11-04 23:22:23
조회수 3,353

상상 국어 파이널 12회차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9169470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상 국어 파이널12회차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먼저 난도는 경제지문이 매우 어려웠고 나머지 지문들은 그래도그나마 괜찮았던거 같습니다.

소재 측면에서 인문과 경제 지문의 소재는 괜찮았으나 기술 지문의 소재는 거의 나올 가능성이 없는 소재 아닌가 싶네요.

문학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실 올해 상상 모의고사를 보면 의아한게 문학 작품을 별로 안중요한 작품을 출제합니다.(심지어 끝회차로 갈수록) 이번 회차에도 서경별곡이 출제 되었는데요, 수능에 나오기에는 상당히 가능성이 떨어지는 작품입니다. 아무리 요즘 수능의 경향이 완전a급 작품보다는약간 마이너한 작품도 출제한다지만 파이널로 갈수록 주요 작품위주로 출제해서 학생들이 수능장에서 마주쳤을때 기억이 날 수있게 해야하지 않아 싶네요. 

비문학의 경우 도대체 왜 길이 조절을 안하시는지 의문잊니다. 작년 수능부터 장지문을 제외한 지문의 길이가 매우 짧아졌는데 그에 비해 이번 회차는 지문이 긴거 같네요. 또한 작년 수능 기술지문, 올해 9평 기술 지문처럼 반페이지도 못채우는 짧은 길이로 수능이 출제될 가능성이 상당히 있음에도 상상 모의고사 회차중 단 한 회차도 과학 기술 지문이 그 정도 길이로 출제 되지 않은건 정말 아쉽습니다. 이번회차도 당연히 그렇게 출제 되지 않았습니다.


이처럼 아쉬운점이 더러 있지만 그래도!! 문제의 질이나 지문의 질은 상당히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제 스타일이 요즘 경향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고 상당히 배울 지점들이 많은 문제들을 출제하시는거 같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