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SH [1016892] · MS 2020 (수정됨) · 쪽지

2022-10-22 09:38:52
조회수 19,527

악어새 논란 정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8923666

안녕하세요. 최근 저에 대한 언급이 오르비에서 많은 것 같아서 정리를 한 번 해볼까 합니다.



1. 찍특 만들어놨으면서 빨리 안 내놓고 광고만 계속해서 사람들 불안심리 만든 다음에 자기 책 사게 만든다? 


제가 처음 찍특 공개하겠다고 대충 언급을 한 게 '9평 끝나면 하겠다'였던 것 같은데, 9평 전후로 해서 수완 모의고사 평가원화, 기출 체크리스트 등 무료 자료 준비할 것도 많았고 무엇보다 9평 끝나고 풀도핑 작업하느라 좀 바빴습니다. 저도 찍특 같은 거 만드는 것보다 풀도핑 같은 정석책 만드는 것이 더 재밌었거든요. 

그리고 이미 만들어 놨다는 건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는데 이판사판은 이제 겨우 완성되었고, 지푸라기는 지금 절반도 안 만든 상태입니다. 완성한 이판사판을 이번주 월요일부터 시작해 몇 명의 사람에게 검토 및 후기를 맡기고 이번주까지 피드백을 반영하여 다음주에 내놓을 생각이었죠. 

아무튼 기다리는 분들 많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빠르게 일처리 못했던 것 죄송합니다. 



2. 메인글 수정해서 광고한다?


아마 더프 관련해서 글 쓴 걸로 말 나오는 것 같은데 그거 메인 갈 줄도 몰랐고 그냥 뻘글 느낌으로 쓴 것이었는데 막상 메인가니까 곧 이판사판 나오는 거 말해주고 싶어서 중간에 후기 받은 걸로 본문 전면 수정이 아닌 추가하는 식으로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알아서 메인 내려가기 전에 제가 삭제했었고요. 그 전에도 이판사판 언제 나오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많으셔서 지금 상황을 다른 글을 쓰기보다는 이미 메인 올라간 글에 추가해서 알려주고 싶었을 뿐입니다. 그리고 맨날 이판사판 출시 언제하냐고 묻는 댓글에 11월 중에 공개라고 계속 대댓 달았던 것 같네요.






아 그리고 자꾸 풀도핑 쓴 저자가 도형 문제 틀렸다고 헛소문이 퍼지는데 14번 문제는 도형 문제가 아닙니다.... 조회수 10,000이 넘어간 현재 삭제된 게시글 ‘9평 13번이 어려웠다고요?’에서도 제가 푼 시험지 사진을 올렸는데 코사인법칙 1도 쓰지 않고 답을 구한 풀이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판사판에 대해서 몇마디 더 하겠습니다. 다른 대단하신 분들도 지금 찍특에 대해서 몇마디 씩 하고 계시는데 이건 이판사판이 뭔지 제대로 모르기 때문에 하시는 말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찍특 그거 해봤자 답개수 잘 정리하고, 어떤 선지가 가장 확률 높고 이런 식으로 정리한 책으로 생각하실 것 같아 정말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검토원들에게도 부탁했던 것이 맛보기로 사람들의 편견을 사라지게 할 만한 가장 맘에 드는 문제도 골라달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된 김에 한 문제만 맛보기로 공개하는 것은 그렇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파트 전문항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르비 특성상 게시글 클릭시 본문 내용보다 파일이 먼저 보이기에 주객전도가 일어날 것 같아 파일이 아닌 진으로 첨부하는 전 양해 부탁드립니다.


rare-풀도핑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