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아토 [1094586] · MS 2021 · 쪽지

2022-09-22 00:44:28
조회수 19,617

(투표결과) 수학 92 이상이 풀어본 n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8480032

어제 새벽부터 '수학 92 이상 풀어본 n제' 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많은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예상했던것처럼 오르비에는 수학황이 넘쳐나네요!)


말을 덧붙이자면, 이 설문조사를 진행하게 된 데에는 약간의 이야기가 존재합니다!

저는 고2때까지는 모고를 '잘 봐야 1컷'인 사람이었고, 3•4월 까지도 80-82점을 받던 사람이었습니다!

올해 1월부터 n제를 풀게 되고, 4월 이후로 실모도 많이 풀게 되면서 6모 92, 7모 88, 9모 96으로 올리게 되는데요, 

제가 점수 올리는 과정을 지켜본 주위의 친구들이 저에게 공통적으로 한 말이 있습니다.

"너는 왜 인강강사 n제를 안 풀어? 되게 신기한 책들만 푸네.."

그렇습니다. 저는 그 유명한 드릴을 아직까지 풀어보지 못했습니다.

제가 푼 n제는, 규토 고득점 n제, 일격필살, 샤인미, 이해원, 포카칩, 제니스 등 서점에서 구할 수 있는 n제 뿐이었습니다.

궁금해졌습니다. 과연 수학황들은 '4드문해'를 다 거쳤을까. 인강 강사 n제를 더 많이 풀었을까, 아니면 출판된 n제(시대인재북스, 오르비북스 등)를 더 많이 풀었을까.

그래서 설문조사를 진행했고, 결과를 올립니다!

한 사람당 최대 5개까지 투표 가능하게 설정했습니다! 5개가 넘어갈 경우 좋았던 5개에 투표하도록 했습니다!


예상대로 4드문해가 압도적이네요..근데 순서는 드문해4 순인듯...


그 다음 순서는 지인선n제가 차지했습니다! 

사실, 출판된 n제가 아니다보니 이런 의문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혹시 퀄리티때문이 아니라 유명해서 유명해진 거 아닐까?'

제 생각에는, 이 투표 결과가 그 의문에 대해 어느정도 반박을 해 줄 수 있다 생각합니다.(통계를 안 배웠기 때문에 직관적으로생각했습니다)

지인선n제와 관련해 부산의예님의 댓글을 캡쳐해 남깁니다.(추천 감사합니다!)


이후 순위는 화룡정점과 샤인미가 차지했습니다!

둘 다 어느정도 난이도있기로 유명하죠! 

저는 샤인미만 풀어봐서 샤인미에 대한 이야기를 덧붙이자면, 

수1수2는 '가능한 어려움-준킬러~킬러' 느낌이었고 미적분은 '어려움그 자체-킬러' 느낌이었습니다!

수1수2의 경우 호흡이 긴 문제는 많이 존재하지 않지만, 발상이참신하다는 점에서 준킬러~킬러 정도의 난이도라 생각하고, 

미적분은...그냥 어렵습니다...가형 시절부터 있던거니...예..사실 저는 샤인미 미적분이 아니라 이전 버전인 샤인미 어셈블을 풀었는데요...풀다 말았습니다..너무 어려워요..

개인적으로 미적분은 지금 시점에는 좀 과할거라 생각하고, 공통은 풀 만할 거라 생각합니다!


다음 등수는 드리블-빅포텐-BTK순으로 나왔습니다!

(안 풀어봐서 후기를 못 남깁니다ㅠㅠ누군가는 후기를 남기겠지후기 남겨달라는 이야기입니다)


포카칩-n제게임-일격필살/랑데뷰/규토 고득점-제니스 순으로 순위가 마감되었습니다!

사실 전 규토 고득점 도움을 되게 많이 받았어서..낮은 등수에 차지한게 되게 아쉽네요... 규토는 호흡이 긴 문제들을 다룬다는점이 좋았습니다! 

일격필살과 포카칩은 그냥 어느정도 무난한 문제들로 구성되었다고 생각하고, 

제니스는...킬러입니다...어려워요...



여튼 이외에도 추천받은 n제를 말해보자면,

마약(지금구할수없을거에요. 전 마약이 어떤 n제인지도 몰라요.)

강기원 스텝2, 어싸(제가 강기원씨 강의를 안 들어서 비수강생이 구할 수 있는지 없는지조차 모르겠네요..)

강대 크럭스

킬러코드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n제 처음 푸시는 분이 n제 고를때 위 투표결과를 참고하는것도 나쁘지는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건 꼭 추천하고 싶다 싶은 n제가 있거나, (n제에 관한) 후기가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