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ghkdsh [1067544] · MS 2021 · 쪽지

2022-08-20 01:40:55
조회수 6,789

이정수T 작년 수강생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8077863

작년 S2 반수반 이정수T 비문학 수강자였습니다.

제 기억속에 이정수쌤은 정말 좋으신 분입니다. 진심으로 학생을 위한다고 느낀 몇안되는 선생님이셨습니다.


물론 이번 영상에서 많은 학생들 앞에서 특정 학생에게 공개적으로 망신을 주고, '그러니 재수를 한다' '러셀이나 가라'등의 발언은 분명히 잘못된 발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재종다닐때 저랑 안맞고 강의력 별로인 선생님들 수업에 졸면서 체력보충한적도 많습니다. 재종 다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적어도 나랑 진짜 안맞는 1~2명의 선생님 시간에는 딴거하는게 이득이라 여기는 재수생 마음도 100번 동감합니다.


본인이 담임을 맡은 반(정확히 본인반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본인반 학생일 것입니다.) 학생이 다른 수업시간에 딴짓하다가 혼낫다는 이야기를 들은 이정수 쌤도 속상하고 강하게 교육하고 싶은 마음에 조금 험한 표현이 나갔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작년에 이정수 쌤 반은 아니였지만 이정수 쌤이 본인반이 아닌 학생한테는 되게 착한데 본인반 학생한테는 되게 엄하고 강하게 타이르려는 경향이 강하신걸로 유명했습니다.


이정수쌤은 본인 첫 수업시간부터 본인 전화번호를 공개하시며 모르는 문제나 국어 공부 관련해서 물어보고 싶은거 있으면 편하게 질문하라고 하십니다. 솔직히 번호 공개하면 수백명 학생에게서 연락오는거 답장해야 할것이 뻔하고 번호공개하지 않고 그냥 수업만 하면서 월급받는 편한길도 있을 텐데 (대부분의 강사들이 그렇게 하고요) 정말 학생을 위해서 바쁜시간 쪼개서 질문 받아주시는 분입니다. 제가 국어적 재능이 좀 많이 부족하여 진짜 별에별 것 다 질문드리고 교무실 가서도 질문드리고 1년 내내 엄청 귀찮게 굴었는데도 싫어하는 티 하나없이 정말 진심으로 열심히 설명해주시고 잘 답변해 주십니다.


s2가 작년까지만 해도 지금보다 작아서 뭔가 s2 학생이랑 선생님들끼리는 강남역 강대나 시대인재 보다 되게 소속감? 결속감이 있는 느낌이 있었는데 막 쉬는시간에 6층 교무실 이정수쌤 자리에서 쌤이랑 떠들고 노는 학생들도 많았을 정도로 이정수 쌤 진심으로 친근하시고 장난기도 되게 많으신 쌤입니다.


이정수 쌤이 본인반 학생이 따른 공부하다가 걸린걸 그 수업 선생님 한테 막 전해듣거나 해서,, 많이 속상하시고 안타까운 마음에 말씀이 조금 거칠게 나갔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제작년에 수능 국어 백분위85맞고 재수하여.. 작년에 잘보지는 못했지만 이정수 고광수쌤 덕에 백분위 95점 맞고 대학생활 하다가 과외 자료때매 들어간 텔레그램 방에서 이정수쌤 논란인거 알게되고, 다들 너무 공격적이신거 같아 글쓰게 되었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