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뇨걸린꿀벌 · 1083449 · 22/08/11 15:03 · MS 2021

    괄호를 개체가 경험한에 치시고 가치있는 것을 수식하면 이해가 되실 것 같아용

  • Zola · 758219 · 22/08/11 15:06 · MS 2017

    역시 올해도 ox는 모든 경계를 허무네요...ㅋㅋ
    (저걸 묻는 분은 공리론과 의무론의 내재적 가치를 구분할 줄 알아야 함을 강조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윗분처럼 문장 이해하면 될 듯요.
    열공+즐공=대박!!

  • 별이 되기를 · 1146218 · 22/08/11 15:07 · MS 2022

    저 선지가 레건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Zola · 758219 · 22/08/11 15:09 · MS 2017

    이렇게 가정해 봅시다.
    전제 혹은 조건들
    1. 님은 수능을 경험하였습니다.
    2. 저는 수능을 경험하지 않았습니다.
    3. 만약 수능의 경험 유무가 내재적 가치를 결정하는 것이라면
    결론
    4. 님은 내재적 가치를 지니고, 저는 내재적 가치를 지니지 않는다고 할 수 있겠죠.
    레건이 이 결론에 동의할까요??

  • Zola · 758219 · 22/08/11 15:10 · MS 2017

    하나 더. 내재적 가치가 뭔지 아시나요?????

  • 별이 되기를 · 1146218 · 22/08/11 15:11 · MS 2022 (수정됨)

    믿음, 욕구, 지각, 기억, 미래에 대한 의식, 쾌고 감수 능력, 선호와 복지에 대한 이익 관심, 목표를 위해 행위할 수 있는 능력, 시간을 넘어 자신의 정체성을 느낄 수 있는 삶의 주체가 갖는 가치가 아닌가여

  • Zola · 758219 · 22/08/11 15:16 · MS 2017 (수정됨)

    그러지 말고 '내재적 가치'라는 단어를 쳐서 의미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님이 단 댓글은...두 가지 정보가 섞여 있는데
    1. 삶의 주체가 되기 위한 조건들
    2. 삶의 주체는 내재적 가치를 가진다.
    위의 1, 2를 섞어서 내재적 가치로 퉁치고 계시네요. 좀 위험할 듯...
    하나 더. 삶의 주체는 내재적 가치를 가진다. 이 문장의 앞뒤(주부와 술부)를 바꾸어서 이해하면 안 됩니다.
    제 답글은 이 정도로 할게요. 학생이시면 이 부분은 해당 강의를 듣는 샘(현강이든 인강이든)에게 조언을 구해보는 것이 오개념을 만들지 않는 길일 것 같습니다. 저도 다른 분들이 어떤 식으로 강의하는지는 몰라서요.(개인적으로 오개념 있는 분들 여럿 있을 듯 한 부분이기도 해서 설명하기가 조심스럽습니다)
    열공+즐공=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