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i O [1135649] · MS 2022 (수정됨) · 쪽지

2022-07-01 15:45:08
조회수 566

동사 ㄱㅇㄹ 왜 이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7399037

"이 나라의 대통령은요, 매국노겠죠? 이시키 이름은~" - 미국에 의존한 남베트남 지도자 응오 딘 지엠을 소개하며.


"여기까지는 미군이 지켜주겠지만 여기 바깥은 미국이 지킬 수 없다 그러고 미국이 슬슬 군대를 뺐죠. 빡치지 않아? 미국이 왜 이럴거면 남한테 파란 정부 자본주의 왜 만들어 놓은 거야. 이럴거면 그냥 처음부터 분단시켜놓지 말든가. 분단 다 시켜놓고는 이제 안 지켜주겠대." - 애치슨 라인을 설명하며.


"미국이 지켜주는 일본에 쳐들어가 안들어가, 안 들어갈거 아니야! 근데! 여기(한국)는 안 지켜준대. 아싸 하고 들어갈거 아니야. 이런 상태를 만들어놓고 지금 군대 빼버린거야. 이렇게 하면서 결국 전쟁이 났고요, 이게 좀 음모론인긴 한데, 6.25 전쟁때 미국이 돈을 되게 많이 벌어요. 무기 팔아가지구요. 그러니까 어떤 사람들은 미국이 전쟁 유도한 거 아니야 이렇게 얘기하는 사람도 있어." - 6.25 전쟁 배경을 설명하며.


"서울이 점령되기도 전에 미국이 소식을 듣고서, 뭐 안지켜준다며! 안 도와준다매! 그래놓고는요 갑자기 UN회의를 딱 소집했어요. UN군 모이십시요! 이래가지고. 그런다음에 지금 3차대전 같습니다. 막아야 합니다. 갑시다! 안 지켜준다매요~ ㅎㅎㅎ 근데 갈려고 하다보니깐 이제 유럽 국가들이 근데 우리가 무기가 없어요. 우리 다 써가지고 없는데.. 2차대전 시기 다 썼을 거 아니에요. 그니까 미국이 "우리 걸 사시죠." 이런거야 ㅎㅎ 그래서 무기를 겁나 팔은거지."


"문재인 정부 때 김정은 만나서 휴전을 정전으로 다 끝난 걸로. 종전으로 바꾸자고 얘기했었거든. 그때 우리가 더 간절했던 이유가 뭐였냐면 우리는 싸인할 수가 없잖아. 우리 싸인이 없으니까 이승만이 이거(반공포로) 풀어버리는 바람에." -반공 포로 사건을 설명하며.


"이승만이 미국의 바짓가랑이를 붙잡았어요. 나가지 마세요. 미국이 안지켜주니까 쳐들어오는거다. 지켜달라.  한미상호방위조약이라는 걸 체결합니다. 이때부터 미국이 한국에 대한 군 통수권을 가지게 되는 주한미군이 들어오게 되는 거지." 한미 상호 방위 조약 체결을 설명하며.


"이제 남쪽에는요, 베트남 공화국에서 미국의 지원이 빠진 상태인거고, 미국의 지원이 없는 남쪽 정부는 힘이 없잖아요,결국 2년을 버텨보다가 북쪽에서 밀고 내려와서 사이공을 점령해버려요, 그래서 결국은 이 전체 베트남에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이 수립이 되면서 남쪽 북쪽 베트남이 사회주의가 되버립니다 이게 마지막 모습이죠, 지금의 베트남 정부로 보시면 됩니다. 이 국가 안에서는 토지개혁 하겠네? 토지개혁이 뭐였죠? 토지를 골고루 농민들에게 나눠주는 것. 그래서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이 나오게 되면서 ~~~연도설명~~~ 베트남이 완전히 미국의 손아귀에서 벗어나게 되는 거지." -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 수립을 설명하며



단 1시간 만에 쏟아낸 어록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