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od day Commander · 887105 · 22/07/01 17:27 · MS 2019

    제가 영어를 좀 많이 못하는데 문장 구조나 그런건 알고 읽다보면 알겠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어서 고민입니다.

    심한 경우에는 한 지문 읽는데 10분 정도도 걸리고 짧으면 3분? 정도 걸리는거 같아요.

    그래서 막상 시험볼때는 시간부족으로 많은 지문들을 못풀고 끝납니다.

    대체 글을 어떡해 읽나요?? 저는 영어를 읽고 머리속으로 한국어로 해석하고 넘어가는데 그래서 느린건가요?

    → 한국어로 해석하고 넘어가서 해석속도가 느린게 아니라 그냥 학생이 느린 겁니다. 구조를 보고, 해석을 뽑아내는 연습도 많이 해야 해석이 빨라지는데, 그냥 해석을 '할 줄만' 아는 상태로 문제를 풀러오면 이렇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시험 볼때는 글을 다 읽을 생각보다 발췌독을 하려는 경향이 좀 있는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 본인이 말하는 발췌독이 앞쪽부터 발췌독(일명 중요문장 분별해가며 읽기) or 빈칸때 빈칸있는 문장의 앞뒤문장 먼저 읽어보기같은 발췌독을 말하는 건지, 정말로 국어풀듯 문장 중간으로 가서 발췌독을 하며 푼다는 건지 모르겠습니다만, 확실한 건 한 지문에 10분씩 걸릴 정도면 이건 해석을 제대로 할 줄 아는데 속도만 느린 것이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해석도 잘 안 되는 것이고, 속도도 느린 겁니다.

  • 으아악이게뭐야 · 1153710 · 22/07/01 21:32 · MS 2022

    그렇군요.. 그럼 그냥 계속 꾸준히 해서 독해력을 늘리는 수밖에 없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