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각모음 · 906296 · 22/07/01 00:42 · MS 2019 (수정됨)

    수포자는 줄어드는게 좋긴 한데
    교육과정 잘라낸다고 줄어드는건 아닌 것 같아요

    근데 1등급, 2등급 사람들만 수학 1프로라도 관련된 직업에 종사할거라는건 좀 비약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엉부엉 · 1152266 · 22/07/01 00:46 · MS 2022

    아 자연과학과 공학 한정으로 생각했어요.
    전체 직업군으로 보면 좀 비약이 맞는거 같네요

  • Pi21 · 1152273 · 22/07/01 00:43 · MS 2022

    그래야 어문 갈 애들한테도 미적분을 억지로 넣은거랑 문이과 통합이 설명이 되니까?
    + 범위 줄인만큼 깊이 깊어지고 난이도 오르니 실력은 오를건데...

  • 엉부엉 · 1152266 · 22/07/01 00:45 · MS 2022

    이공계 계열을 업으로 삼을 사람이라면 행렬 기벡 확통은 고등학교 때 배우고 가야한다고 생각해서요..조금이라도 어릴 때 배우는게 더 효율이 좋지 않을까요?

  • 엉부엉 · 1152266 · 22/07/01 00:48 · MS 2022

    그리고 범위가 줄어드니깐 수학의 탈을 쓴 퍼즐화 되가는 것 같아서 수학적 능력과는 좀 괴리가 큰거 같다고 생각합니다